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생일 달력/달력

팝픈뮤직 캐릭터 생일 달력 (7월)

by 小雨 2023. 7. 1.

1. 일러두기

 - 이 달력은 7월에 생일(축일)을 맞이하는 팝픈뮤직 캐릭터들을 달력 형식으로 표시한 것입니다.

 - 이 달력은 PC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축일(お祝い日) 설정인 캐릭터는 이름을 굵게 표시했습니다.
 - 작곡가 및 보컬 등 팝픈뮤직 관련 아티스트의 생일은 [誕] 표시를 하였습니다.

 

※ 2023년 7월 기준 총 55 캐릭터가 이 달에 생일을 맞이합니다.
 - 2017년 7월 14일부로 캐릭터 '후낫시'가 삭제됩니다. 2017년 7월 캐릭터 랭킹에서도 제외.

Last updated at 2024. 2. 29.

 

 

 

 



7 July

1 2 3 4 5 6 7
    (2003) CS pop'n music 8   [誕] 이토 켄지(伊藤賢治)   ★ 칠석(양력)
 줄라이(July)
 게레-게레
 빨간/파란 배짱의 신님(あかどきょうのみこと/あおどきょうのみこと)
 
 아이(あい)
 실비아
 죠니 죠니시(ジョニー城西)
★ 키라링(きらりん)
 쥬디
 에미
(EMI)
 낸시
 덱스터
 후낫시[* 주1]
 워커
 미치루
 마치코
 나나
 사라사
8 9 10 11 12 13 14
[誕] 토지마 소타로(戸島壮太郎) [誕] 타케야스 히로시(竹安弘)   [誕] 미사와 아키(三澤秋) (2007) CS 14 FEVER! [誕] SLAKE  
 윤타
 페루리 씨(ぺるりさん)
 예카테리나
 팝콘
(pop-con)
 나이트(Knight/Night)
 못군
 하야토
 콩가 경
 오군
15 16 17 18 19 20 21
    (2013) pop'n music Sunny Park original soundtrack vol.1       (2005) CS pop'n music 11
(2010) 
pop'n music 18 せんごく列伝 AC ♡ CS ポップンミュージック & portable & うたっち (음반)
 마유미
 타마키
 토르테&파르페
 레인보
 카미가제 토루
 브라운
 세바스★짱
 티티카카
 메구미
 캡틴 죠리
 아스파라 성인
 T-본
 엔 모에요(燃炎)
 피버 로보(FEVER ROBO)
22 23 24 25 26 27 28
[誕] NU-KO
(2004) 
pop'n music 11 AC ♡ CS pop'n music 9 (음반)
[誕] DJ Genki  (2009) pop'n music 17 THE MOVIE ORIGINAL SOUNDTRACK (2012) pop'n music 20 fantasia original soundtrack      
 아리사
 베어탱크
 리소스(lithos)
 시그마(Σ)
 호시노 소라(星野そら)
 노호호
 황룡
★ 모에(moe)
   
 가나&만 
29 30 31  
     
 호타루
 고에몬
 부하A/부하B
 츠바키
 와일드
 나즈나&스즈

[* 주1 : 라이센스 캐릭터로, 2017년 7월 14일에 라이센스 만료로 담당곡과 함께 삭제되었다.]
  
★ 기념일 관련 추가 설명
 
★ 7월 5일 : 이토 켄지(伊藤賢治)씨의 생일 (1968년 7월 5일 ~ )
 - 일본의 게임음악 작곡가이자 음악 프로듀서. 1990년대에 스퀘어(現 스퀘어에닉스)에서 사가 시리즈, 성검전설 등의 게임에 악곡을 제공하였다. BEMANI에서는 기타도라와 팝픈뮤직, 그리고 리플렉비트 시리즈에 참가하였으며, 2017년 7월 현재 팝픈뮤직에는 세 곡 (그 중 한 곡은 이식곡)이 수록되어 있다.

★ 7월 7일 : 칠석 (七夕 ; タナバタ)
 - 본래는 음력 7월 7일을 칠석이라 부르지만 음력을 사용하지 않는 일본에서는 양력 7월 7일이 칠석이다. 견우와 직녀가 이 날 은하수를 오작교를 통해 건너서 1년에 한 번 만남을 가진다는 설화가 있는 날이다. 일본에서는 이날을 타나바타라고 하여 대나무에 소원을 적은 탄자쿠(短冊)를 거는 풍습이 있다. 사라사의 컨셉과 담당곡은 이 날에서 유래한 것이다.

★ 7월 8일 : 토지마 소타로(戸島壮太郎, 1971. 7. 8. ~)씨의 생일
 - 코나미 소속이었던 게임음악가. BEMANI 외에는 메탈기어 솔리드 시리즈나 악마성 드라큘라 시리즈에 악곡을 제공했으며, 팝픈뮤직 GB판에 악곡을 제공하였다. 보컬 등으로 활약한 사례도 있다. 2010년대 초에 코나미를 퇴사하여 현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스튜디오에서 근무하고 있다고 한다. (출처 : remywiki)

★ 7월 9일 : 타케야스 히로시(竹安弘, 1966. 7. 9. ~) 씨의 생일
 - 초대 beatmania에서 dj nagureo, e.o.s (오타 토모미)와 함께 오리지널 악곡을 제공하면서 BEMANI의 태동기를 열었던 아티스트. NAOKI 못지 않게 다양한 명의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팝픈뮤직에서도 첫 작품부터 15 ADVENTURE까지 꾸준히 악곡을 제공하였고, 초창기 팝픈뮤직에 큰 영향을 미쳤다. 악곡 제공을 중단한 이후에도 사운드 슈퍼바이징 등의 부문에서 활약하고 있으며(beatmania IIDX 18 Resort Anthem, pop'n music 20 fantasia 등 스탭롤에서도 확인됨) 무려 12년만에 pop'n music peace에서 한 곡(Les Jouets Sonore. さよならのうた는 wac이 명의를 빌렸다.), beatmania IIDX 27 HEROIC VERSE에서 Horizons of Promise를 제공하여 정말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내었다.  애칭은 히로 총장(ひろ総長).

★ 7월 11일 : 미사와 아키(三澤秋) 씨의 생일
 - 여성 보컬리스트. 청아한 느낌의 보컬이 특징으로 팝픈뮤직에서는 앤티크(時守唄)를 19 TUNE STREET에서 불렀으며, celsus(20 fantasia)의 가사를 작사하였다. 팝픈뮤직 이외에는 Straight Oath(DDR 2013), chrono diver -fragment-(IIDX 22 PENDUAL) 등에 참가하였다.

 ★ 7월 13일 : SLAKE (후지이 타케히코 ; 藤井岳彦, 1969. 7. 13. ~) 씨의 생일
 - beatmania GOTTAMIX부터 참여를 시작한 前 코나미 소속의 아티스트. 드럼 앤 베이스와 테크노를 주축으로 일련의 일렉트로니카 악곡을 제공하였다. 주로 beatmania 시리즈와 후계기종 IIDX 시리즈에서 활약했으며, 부명의로 CALF, SPARKER를 사용하였다. TaQ만큼이나 매니악한 곡 넘버를 자랑하는 편. 팝픈뮤직에도 몇 곡을 제공하였다. 극악의 후살(ラス殺し)채보로 유명한 テンプラ揚三도 이 사람의 리믹스이다. BEMANI 시리즈에의 마지막 참여작은 魔法の新定義 electro mix (20 fantasia 수록) 이다. 이후에는 크로스 비츠, diverse system(주로 AD:TECHNO 시리즈) 등에서도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7월 22일 : 사에키 이오리(佐伯伊織, NU-KO, 1994. 7. 22. ~)의 생일

 - 참조 : [카오린かおりん]

 - 2011년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여성 보컬리스트, 성우. 성우로는 사에키 이오리(佐伯伊織) 이름을 쓰며(본명인지는 불확실하다) 사무소는 스왈로우(スワロウ) 소속이다. 방메시(バンめし♪)에 참여한 안자이 유카리(安齋由香里. 데레마스 사이온지 코토카西園寺琴歌 役)도 과거 이 사무소 소속이었다. 20 fantasia 가동 당시 개최된 보컬 공모전에 mami, 아키나리(秋成)와 함께 당선되었고, 첫 곡으로 연애관측(恋愛観測)을 불렀다. 기본적으로 귀여운 느낌의 보컬이지만 붉음과 푸름의 람페이지 같은 곡처럼 성숙한 톤도 잘 소화해내는 만능형 보컬리스트로 이미 팝픈뮤직에서 다양한 곡을 불렀고, 이후 코나미의 게임 '오토카돌オトカドール'에서는 무라이 세이야의 프로듀스로 모든 곡을 부르기도 하였다. 팝픈뮤직 외의 BEMANI에서는 활동이 상대적으로 매우 적은 편이나 팝픈뮤직에서는 미래를 이끌어갈 보컬리스트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 2017년부터 성우로 활동하기 시작하였고, 우마무스메ウマ娘의 킹 헤일로(キングヘイロー) 역 등 굵직한 역할을 조금씩 늘려가고 있다. 그 와중에도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약사 자격을 취득하고(2019년), 2021년에는 NU-KO 명의 활동 10주년을 기념하여 소속사와는 별개로 개별 트위터 계정을 개설하고 10주년 앨범을 제작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을 넓혀가는 그야말로 BEMANI가 낳은 최고의 인재(주인장 주접입니다)다운 역할을 해내고 있다. 블로그 주인장 개인적인 소망으로는 데레마스의 성우로도 채택되어 나카시마 유키(中島由貴. 1997. 9. 12. ~ ; 유비트나 KAC 테마곡 등을 부르기도 했으며 데레마스에서는 오토쿠라 유우키乙倉悠貴 役을, 뱅드림에서는 이마이 리사今井リサ 役을, 프로젝트 세카이에서는 히노모리 시호日野森志歩 役)처럼 양쪽에서 볼 수 있었으면 한다.

 

★ 7월 23일 : 히코타 겐키(彦田元気, DJ Genki, 1990. 7. 23. ~)의 생일

 - 2009년부터 동인 활동을 시작한 일본의 남성 작곡가, DJ, 프로게임단 코치. 동인 음악 활동 시에는 HARDCORE TANO*C, SKETCH UP! Recordings 소속으로 활동하며, 여성 보컬이 들어간 팝 계열 악곡을 곧잘 쓰지만 IIDX 21 SPADA에 투고한 Sigmund에서 사용한 Gram이라는 명의로 PSYCORE 등의 장르도 작곡한다. BEMANI에는 타노씨가 대거 철수한 IIDX 27 HV 이후부터는 참가하고 있지 않지만 BPL의 스탭으로 간접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 DJ TOTTO, sasakure.UK, HuΣeR 등과 같이 작곡가들 중 리듬게임 실력이 출중한 것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IIDX의 단위인정 싱글 개전 보스곡이자 장기간 최고 난이도 곡으로 꼽힌 冥의 싱글 어나더 채보를 세계 최초로 풀콤보한 사람이기도 하다. 그래서 트위터 계정명이 이 업적을 반영하기도(anamei - mei(冥) ana(穴 : another의 일본식 아테지 약자))했을 정도. 아직 아케이드에는 역이식되지 않았지만 卑弥呼의 흑 어나더도 풀 콤보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런 실력이 있어서인지 BEMANI PRO LEAGUE의 APINA VRAMeS 팀의 모든 파트(IIDX, DDR, SDVX)의 어드바이저를 맡고 있기도 한다.

 - 팝픈뮤직에는 서니파크와 라피스토리아에서 한 곡씩(앰비션 포푸코네, 運命のパラドックス)을 CapsColte(보컬 : Yukacco)라는 명의로 제공했었는데, 이를 당시에는 밝히지 않았지만 2018년에 팝픈뮤직 20주년을 기념하면서 트위터를 통해 사실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