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7 July

7월 22일 : 아리사 (ARISA)

by 小雨 2023. 7. 22.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아리사 (ARISA; アリサ)
★ 생일 : 7월 22일
○ 성별 : 여성
○ 출신지 : 현실세계 現実世界
○ 취미 : 왕자님 찾기 王子様探し
♡ 좋아하는 것 : 마이 달링! マイダーリン!
× 싫어하는 것 : 시시한 설정 しょーもない設定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LT Vol.1 32번 (SP 버전)  [레어] LT Vol.1 3번 "みんなと!わいわい動物園" (2,4번과 세트카드)

 

2. 캐릭터 소개
 § "이상한 나라에서 Let 's 연활(恋活)! 어디에 있니? 연수입 100억의 나의 왕자님... 빨리 나와라아아 오라아아!" 不思議の国でLet's恋活!どこですか? 年収100億の私の王子様…さっさと出てこいよオラァァ! (Sunny Park 캐릭터 프로필)

 - 솔직한 욕망을 드러내서 오히려 좋은 여고생 공주님 캐릭터. 장르명과 캐릭터 프로필에도 사용된 연활(恋活 ; こいかつ)은 연애활동(恋愛活動)의 줄임말로, 연애를 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는 활동들을 일컫는다. 취활(就活 ; 구직활동), 혼활(婚活 ; 결혼을 목적으로 적극적으로 나서는 활동)과 비슷한 형태의 일본의 속어이다.
  - peace에서 담당곡을 두 곡 받았는데, 모션은 서니파크때와 같지만 일러스트에서 들고 있는 것이 티켓에서 기본곡(ブーケトス戦争)에 맞게 부케를 들고 있는 것으로 바뀌었다.

3. 캐릭터 담당곡
[Sunny Park]
 ♤ 恋活ミュージカル / 不思議の国のキングダム彼氏 / ARM(IOSYS) feat. 高井さん
 § さがせ理想の王子様!不思議の国に迷い込んだ、ほんの少しアグレッシブな女の子の大冒険
 - E8/N23/H35/EX44. 장르명 러브뮤지컬(LOVE MUSICAL). 니소히메를 시작으로 BEMANI에 곡을 전문적으로 내주기 시작한 ARM씨가 처음으로 팝픈뮤직에 제공한 악곡이다. 개인적으로는 교향적이야기(駕篭の鳥 ; 15 ADVENTURE 수록)와 비슷한 느낌의 악곡이라고 생각한다.

[peace]
 ♠ ブーケトス戦争 / sei☆shin feat.AMaiもも
 - E5/N25/H36/EX44. 오픈곡으로 제목은 '부케 토스 전쟁'이라는 뜻이다. 피스의 기본 수록 오리지널 곡.

 ♤ (PUNK OPERA) / Little Little Princess / SHRINE 418

 - E12/N29/H40/EX46. 2019년 3월 7일에 업데이트로 추가되었으며, beatmania IIDX 12 HAPPY SKY에서의 이식곡이다. 당시 BEMANI EXPO 이벤트로 출시된 곡으로, 작곡가의 정체는 wac과 Yuei의 합작이며 보컬은 토키와 유우(常盤ゆう)와 故 Handsome JET이 맡았다. IIDX에서는 Handsome JET과 Yuei의 유일한 참가작이라는 의의가 있다. BGA는 MAYA씨가 제작하였다. IIDX에서의 BPM은 180-212였으나 팝픈뮤직에서의 주BPM은 211이며 하이퍼, EX에 변속이 있으나 종반부에 180으로 줄어드는 것을 유의. 오랫동안 가사가 안 밝혀졌으나 peace의 앨범의 부클렛에서 밝혀졌다.

 

[UniLab]

 ♠ 悪夢♡ショコラティエ / My Complex of Academy

 - E9/N26/H39/EX45. 2022년 10월 20일에 시작된 유니랩의 해금 이벤트 'なるなる♪ユニラボ実験室!'의 해금곡이다. 제목은 '악몽 쇼콜라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