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小雨 혹은 스콜(Squall)이라는 닉네임을 쓰고 있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주인장이 코나미의 리듬게임 'beatmania IIDX'와 'pop'n music'을 주로 즐기면서, 게임 외에도 음반이나 피규어, 서적 등 각종 굿즈도 수집하고 있습니다. 나름 모으기는 많이 모았다 생각하는데, 이를 정리해놓지 않으니 대체 뭐가 있는지도 가물가물하고 잊혀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어 안 쓰던 블로그에 다시 자그만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블로그 이름인 Ensemble Forecast Station은 가장 좋아하는 팝픈뮤직 악곡인 Ensemble Forecast 3/28에서 모티브를 따와 지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대로 저는 위의 두 게임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그 외 BEMANI 게임으로는 사운드볼텍스나 유비트, 기타도라, DDR은 가끔 합니다. 그나마 지금 하고 있는 게임들도 잘 하는 편은 아니지만 즐길 수 있을 정도는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블로그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1) 제가 가지고 있는 컬렉션들을 사진과 함께 데이터베이스화 하기 위해서. 덧붙여 약간의 제 생각을 같이 남길 생각입니다.

  2) 팝픈뮤직 캐릭터 생일 리절트 업로드 + 캐릭터 설정 정리

 

  이 블로그에 올라오는 코나미의 리듬게임 브랜드 'BEMANI'와 관련된 공식 이미지는 모두 저작권이 KONAMI Digital Entertainment/KONAMI Amusement에 있습니다.

  또한, 제가 그린 그림이 아닌, 다른 일러스트에 대해서는 모두 저작권 및 원 주인을 별도로 표기합니다. 


혹시 교류를 원하신다면 트위터 @privatestates 으로 부탁드립니다.

내용 수정 및 문의 등에 대해서는 트위터와 댓글, 방명록 모두 괜찮으니 언제든 남겨주세요.잘 부탁드립니다.

 

2017년 10월 01일

스콜 a.k.a. 小雨

 

Last updated at 2023. 4.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