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7 July

7월 15일 : 마유미 (MAYUMI)

by 小雨 2023. 7. 15.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마유미 (マユミ, MAYUMI)
★ 생일 : 7월 15일
○ 성별 : 여성
○ 출신지 : 일본
○ 취미 : 민요, 무용, 요리 [팝픈뮤직 1~4 홈페이지] 수다떨기 / 놀기 / 유원지 [팝픈카드]
♡ 좋아하는 것 : 오키나와의 바다 沖縄の海
× 싫어하는 것 : 뱀 / 비행기
○ 등장 팝픈뮤직 카드 일람

 [노멀] TS Vol.2 9번 (4 버전)

 [레어] TS Vol.3 6번 "めんそ~れ☆うちな~"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향토를 각별히 사랑하는 그녀. 혼담도 무시하면서 민요와 춤 연습​​에 몰두하고 있다고요." (pop'n music 4 캐릭터 프로필)

나. 캐릭터 디자이너 코멘트 (Design by いぬ千代)
  ▶ 어쩌면 이번 새로운 캐릭터 중 최고령인 28세의 뒷설정이 처음부터 있었습니다……. 왜지. 얼굴도 기량도 나무랄 없는데 사랑보다 취미로 사는 사람이군요.

다. 해설
 - 오키나와의 전통의상을 입은 캐릭터. 처음으로 등장한 오키나와(沖縄) 출신 캐릭터이며 이 외에도 윤타, 치요코(チヨコ)가 있다. 연령이 구체적으로 알려진 몇 안되는 팝픈뮤직 캐릭터. 담당곡인 오키나와가 삭제되어서 단독 담당곡은 없는 상태. 라피스토리아에서 FUNKY SUMMER BEACH가 이식되면서 데스나와 담당 MZD가 담당캐릭터가 되었는데, 굳이 MZD를 붙이지 말고 담당곡이 없는 상태인 마유미에게 이 곡을 주었어도 충분히 좋았을 것이라 생각해 아쉽다.

3. 캐릭터 담당곡
[pop'n music 4]
 × オキナワ / 夢添うてぃ / Y.Morio&MINEHAHA
  § 日本の南方、沖縄から届いたメロディ。唄おう夢、たからかに!
 - [43레벨 기준] 5B5/N16/H25/-. 장르명 오키나와(沖縄, OKINAWA). 작곡가는 모리오 야스코(森尾靖子)씨가 맡았다. 제모 및 가사는 물론 오키나와어로 작성되었다. 17 the MOVIE에서 삭제되었다.

[pop'n music 9]
 × オキナワREMIX / 夢添うてぃ(desmix) / Des-ROW
  § 沖縄にゴリゴリで、バキバキに、がちんがちん。
 - [43레벨 기준] 5B8/N18/H32/-. 장르명 오키나와 리믹스(OKINAWA REMIX) / 데스나와(DES-NAWA). 위의 오키나와의 리믹스 곡으로 배너에는 데스나와로 적혀있으나 원 장르명은 오키나와 리믹스이다. 17 the MOVIE에서 삭제되었는데 이후 다음 작품인 전국열전에서 아래 버전으로 재수록된다.

[18 전국열전]
 † デスナワ/ 夢添うてぃ(des mix 2010) / Des-ROW

  § 沖縄にゴリゴリで、バキバキに、がちんがちん。2010年、更にデスデス。
 - N24/H38/EX44. 장르명 데스나와(DES-NAWA). 위의 버전에서 보컬이 교체된 것으로 보컬은 Des-ROW 본인이다. 등장 캐릭터도 동일.

[LAPISTORIA]
 ♤ FUNKY SUMMER BEACH / P*Light
 - E7/N27/H36/EX45. 정확히는 데스나와 담당 MZD가 출연한 것이지만, 간접적으로 볼 수 있기에 추가. PON의 첫 앨범 발매 기념 연동이벤트 'PON의 운명정화계획' 의 일환으로 유비트 소서 풀필에서 이식되었다. 작곡가인 P*Light의 코멘트에 따르면, 오키나와의 여름해변을 생각하면서 작곡한 곡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