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생일 달력/달력

팝픈뮤직 캐릭터 생일 달력 (10월)

by 小雨 2023. 10. 1.

1. 유의사항

★ 이 달력은 PC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축일(お祝い日) 설정인 캐릭터는 이름을 굵게 표시했습니다.

※ 작곡가 및 보컬 등 팝픈뮤직 관련 아티스트의 생일은 [誕] 표시를 하였습니다.

※ 2023년 9월 기준 총 58 캐릭터가 이 달에 생일을 맞이합니다.

 



10 October

1 2 3 4 5 6 7
[誕] Ryu☆    [誕] 소요모기(そよもぎ)
(2013) 팝픈 리즈밍(ポップンリズミン)
  [誕] SYUNN    

 왁키
 하나오(花緒)
 아브라함
 둠(DOOOOOM)
 닌진
 디아만테
 
모리 (수츠 Vs 모리)
 아프로
 
루시펠/루시퍼
 아뮬렛

 루루
 텐코
 실비
 페로
 도나
 카가미
 루이너
8 9 10 11 12 13 14
  (2000) CS pop'n music 4  (2018) pop'n music うさぎと猫と少年の夢 Original Soundtrack   [誕] mur.mur.kurotoh [誕] PHQUASE  
 그랜드

 프리티
 
 우오오
 메메
 웰던
 카폰
 모드
 이오
 아카기 타카유키

 호세
 그랩파
 테루오
 오니-비
 스페이스
15 16 17 18 19 20 21
    [誕] 이즈미 무츠히코(泉陸奥彦)
[誕] 타츠미 메구미(達見恵)
(2018) pop'n music peace
  [誕] 시모무라 요코(下村陽子)    
 타르트 & 토피
 마츄츄
 주신
 시로
 로자리
 테츠오
 팻 보이
 와루독
 닥터 플라스크
 토비
22 23 24 25 26 27 28
[誕] mami          (2006) 
pop'n music 14 FEVER! AC ♡ CS pop'n music 12 いろは & 13 カーニバル (음반) 
[誕] 코에즈카 요시히코(肥塚良彦)
스위츠
 쿠니오시
 후가
 스모크
 레츠
 리틀 레이즌
 밋짱
 키토
 스토쿠 쿠라노스케

 MC 토메
 OJ 츠요시
판데스
 블랙
29 30 31  
(2003) pop'n music 10 AC ♡ CS pop'n music 8 (음반) [誕] 후지노 마나미(ふじのマナミ) ★ 할로윈 
 키나
왕탕
 두이유

 

trivia

 

♣ 10월 1일 : Ryu☆(나카하라 류타로中原龍太郎, 1979. 10. 1. ~)의 생일

 - 후쿠오카(福岡県) 출신 작곡가, 프로듀서로 2000년도에 개최된 beatmania IIDX 3rd style의 악곡 공모전에서 해피 하드코어 악곡 starmine으로 데뷔하였다. 이후 한동안 활약이 없다 2002년, 9th style의 가동과 함께 2022년 현재까지도 BEMANI는 물론 EXIT TUNES 소속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같이 데뷔한 작곡가 kors k와는 막역한 사이로, The 4th라는 유닛까지 만들어 곡을 합작하기도 했다. 비마니 참여 뮤지션 중에서 손꼽을 만큼 앨범을 많이 낸 이로, 그 못지 않게 청룡, HHH, Auridy 등의 명의를 활용하기도 했다. 팝픈뮤직에는 그의 데뷔곡인 starmine을 일본풍 멜로디로 어레인지한 버전을 이로하에 수록한 것을 시작으로 많은 곡을 투고하지는 않았으나 20 fantasia에 투고한 朧(장르명 패시네이션)이 가장 많은 인기를 끌었다.

 - 후쿠오카현 출신답게 해당 지역을 연고로 하는 일본 프로야구팀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팬이며, 아예 소속 선수 중 한 명이었던 사이토 카즈마와 관련된 일화를 모티브로 한 곡인 Second Heaven을 작곡하기도 했다.

 

♧ 10월 5일 : SYUNN(사토 슌스케, 佐藤俊介)의 생일

 - 코나미 어뮤즈먼트 소속의 남성 작곡가. BEMANI에는 2016년에 유비트 큐벨의 보스곡이자, 사상 처음으로 모든 채보가 최고레벨을 할당받은 곡인 Megalara Garuda로 데뷔하였다. 주로 활동하는 분야는 유비트와 댄스 러시 스타덤, 비트매니아 IIDX 세 기종이며, 팝픈뮤직에도 Pacify로 첫 곡을 제공한 이래 간간이 곡을 제공하고 있다. 덥스텝(및 드럼스텝 등 기타 파생 장르), 퓨처 베이스, 테크노 등 다양한 일렉트로니카 장르의 곡을 내고 있다. 비슷한 시기에 데뷔한 하마다 아리토모(HuΣeR)처럼 댄스 러시 스타덤, 유비트의 사운드 디렉터를 맡으면서 미래의 BEMANI를 이끌어가는 주축 중 한 명으로 성장중이다.

 

♧ 10월 13일 : 후카세(PHQUASE, 후카세 타카히로)의 생일

 - 본명은 후카세 타카히로(深瀬貴宏). 생년 불명, 동인 출신 작곡가로 비마니에는 사운드 볼텍스 시리즈의 대표 패터너로 유명세를 떨치다 코나미 스쿨을 거쳐 코나미에 입사한 작곡가이다. 패터너로서는 PUQUASE라는 명의(후카세, フカセ)로 활동을 시작했으나 코나미 입사 후에는 규정 등이 있었던 것인지 ~PH~ 식으로 변형하여 쓰고 있다. 하긴 패터너 명의에도 BST 붙이면 그건 그거대로 이상해보였을 테니... 원래는 트위터를 매우 많이 사용하는 유저였으나 코나미 입사 이후 트윗량이 급격히 줄어들어 거의 갱신이 안 될 정도로 줄었다.

 - 고난이도 곡의 패터너로서 첫 사운드 볼텍스 시리즈의 KAC 결승전 당선곡인 Max Burning!!(작곡가 :BlackY)의 채보를 담당했는데, "폭사시키려고 채보를 짰습니다만..." 한 말과 준우승자의 "후카세 용서 못 해" 발언 등으로 인해 인지도가 높아지기도 했다. 2024년 현재에도 패터너로서의 활동은 계속 하고 있다.

 - beatnation Records의 후속 레이블인 RHYZE의 일원이다. 추천자는 사토 나오유키(네코마타 마스터). 음악으로는 rainbow flyer의 리믹스로 비마니에 데뷔하였으며, 팝픈뮤직에는 draw!!가 플로어 인펙션으로 이식된 후 한동안 소식이 없다 해명 리들즈에서 카고메의 새 담당곡 '霽れと褻と穢れ'을 제공하였다.  그의 작곡 실력에 대해서도 그다지 좋지 않은 평가가 많았고, 특히 IIDX 26에서 U.S.A.의 리믹스가 혹평을 받아 한동안 그의 곡을 보기도 힘든 적이 있었다. 2023년 말경부터 다시 복귀하여 조금씩 곡을 다시 내고 있는 중이다.

 

♣ 10월 17일 : 이즈미 무츠히코(泉陸奥彦, 1954. 10. 17. ~)의 생일

 - 고베(神戸) 출신 기타리스트, 작곡가, 사운드 디렉터. 역대 비마니 참여 스탭 중 최연장자로 2019년 가을에 코나미를 정년퇴임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일반 사무직이 아닌 컨텐츠 크리에이터(작곡가, 프로듀서)로서 정년퇴임을 맞이한 것은 사내에서도 거의 최초의 일이라고. 오랜 기간동안 코나미에 재직하며 스내쳐 등 여러 게임의 BGM을 작곡하였으며, 비마니에는 기타도라의 대부이자 유비트의 초창기 사운드 디렉터로서 공헌한 바가 크다. 기타 연주 실력을 바탕으로 락, 메탈 악곡은 물론 팝, 민속 음악 등도 작곡하는 다재다능한 작곡가였다.

 - 고베에 위치한 사무소에서 오랫동안 근무했기 때문에 그 반대편에서 제작한 beatmania 시리즈, 팝픈뮤직 등에는 활약이 매우 적었다. 2019년에 은퇴 후 그의 곡들은 당분간 찾아보기 어려웠고 BST 사태 이후 자사를 퇴사한 아티스트들에게 더욱 매정한(뭐 기존 집오리라고 상냥했던 것은 아니지만) 코나미지만 원만하게 정년퇴임으로 회사를 떠났기 때문인지 그의 홈그라운드였던 기타도라 시리즈의 25주년을 기념하는 곡을 기념일 당일(2024년 3월 15일)에 'BST' 표기 없이 HYPER JET WORLD라는 곡을 제공하면서 화려한 귀환을 했다.

 - 팝픈뮤직 시리즈에 처음 참여한 것은 Happy man의 보컬판을 카니발에 수록한 것이 처음으로, 첫 오리지날 악곡 제공은 15 ADVENTURE의 'アンデスの太陽'. 그 외 鳳凰의 리믹스라던지 Red Roses, BabeL ~MODEL DD101~과 같이 곡 수는 적어도 채보가 골때리는 곡들이 많다.

 

♧ 10월 17일 : 타츠미 메구미(達見恵, 1981. 10. 17. ~)의 생일

 - 2000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여성 보컬리스트, 기타리스트. 2006년부터 솔로로 활동중이며, 같이 작업하는 작곡가 사노 히로아키(佐野宏明)와는 고등학생 시절부터 계속 알고 지내며 교류하는 사이라고. 비마니에서는 주로 기타도라 시리즈, 팝픈뮤직 시리즈에서 활약했으며 이키모노가카리(いきものがかり)의 곡의 커버 보컬로도 많은 활약을 했다. 팝픈뮤직에는 라피스토리아의 'FRAGMENTS ~ふたつの記憶~'을 마지막으로 곡을 내고 있지 않으나, 기타도라에는 최신 시리즈인 HIGH-VOLTAGE에도 곡을 제공하고 있다. 그 외 리듬게임으로는 마이마이 시리즈에 곡을 두 곡 제공했다.

 - 코나미를 통해 앨범 《Delicious Love》를 발매했으며, 그 외 개인 활동의 일환으로 만든 앨범도 몇 장이 있으나 일반 매장, 온라인 사이트에서 판매하지 않고 비정기적으로 열리는 콘서트 물판코너, 홈페이지의 이메일 통판을 통해 구입하여야 하여 입수 난이도가 매우 높다.

 

♣ 10월 18일 : 팝픈뮤직 피스(pop'n music peace)의 발매일

 - 2018년 10월 18일, 팝픈뮤직 발매 20주년 기념 작품으로 개발되어 이날 가동을 시작하였다. 특기할 점으로 이전까지와 달리 이전 작품인 우사네코(うさ猫)의 플레이 데이터를 공유하며, 그에 따라 완전히 새로운 작품이라기 보다는 코에이 삼국지 시리즈의 파워업키트와 비슷한 느낌의 업데이트가 되어버렸다. 블로그 주인장은 '옆그레이드', '우사네코 Vol.2'라고 부르는 편.

 

♧ 10월 22일 : mami의 생일

 - 생년, 본명 불명. 여성 보컬리스트. 2012년 20 fantasia에서 개최된 공모전 'アナタも★ポップンボーカリスト!'에 당선되면서 BEMANI에 데뷔하였다. 같이 데뷔한 동기는 NU-KO(사에키 이오리佐伯伊織), 아키나리(秋成)로 이 세 명 모두 팝픈뮤직을 중심으로 여러 방면에서 활약을 하고 있다. 거친 느낌의 강력한 목소리를 바탕으로 '아야카시 락', '팝 뮤직(우타)' 모두 그녀의 아이덴티티가 매우 잘 드러난 곡들이다. 작곡가 m@sumi와 합작으로 두 장의 앨범을 발매하기도 했다. 2018년부터 sasakure.UK가 이끄는 밴드 유형 람페이지(有形ランペイジ)의 보컬로 합류하였다.

 

♣ 10월 28일 : 코에즈카 요시히코(肥塚吉彦, 1969. 10. 28. ~)의 생일

 - 고베(神戸) 출신의 베이시스트, 작곡가. 비마니 시리즈에서 보기 드문 베이시스트이며, 그러다보니 타 작곡가 곡의 베이스 연주를 도맡아 하기도 한다. 출생연도를 보면 알겠지만 이즈미 무츠히코가 정년퇴임한 현재 코나미 사내 스탭 중에서는 최고참급으로, 주로 기타도라 시리즈에 악곡을 제공하지만 팝픈뮤직에도 12 이로하부터 곡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특히 13 카니발때 열렸던 BEMANI EXPO에서 DJ YOSHITAKA와의 유닛 '츠요시(つよし)'를 통해 'OJ 츠요시'가 되어 몇 곡을 작곡했다. OJ는 그의 별명인 왕자(おうじ)에서 따온 것.

 

♧ 10월 30일 : 후지노 마나미(藤野マナミ)의 생일

 - 생년 불명, 여성 보컬리스트이자 작사가. Remywiki에는 생일이 11월 30일로 등재되어 있으나 본인의 트위터에는 10월 30일로 공개되어 있다. 무사시노 미술대학(武蔵野美術大学) 출신으로, 같은 대학 출신 작곡가인 카타오카 츠구미(片岡嗣実)와 함께 혼성 음악 유닛 '파킷츠(パーキッツ, PARQUETS)를 결성해 1994년부터 2009년까지 활동하였다. 팝픈뮤직에는 파킷츠 명의로 팝픈뮤직 3부터 18 전국열전까지 참여하였으며, 2009년에 있던 라이브를 마지막으로 파킷츠는 해산했으나 두 사람 모두 (같이 일한 적이 없다 뿐이지) 계속 팝픈뮤직에 참여하고 있다. 이후 세 장의 앨범 《からふるる》, 《×3 chemical lab》, 《Transparent》을 발매하였고, 비정기적으로 열리는 시부야계(渋谷系) 중심 공연 행사인 기타 팝 레스토랑(GPR) 등에서 공연하는 등 여전히 맹활약중이다.

 - 블로그 주인장은 그녀의 라이브를 2019년 11월에 열렸던 기타 팝 레스토랑의 무대에서 접한 적이 있는데, 팝픈뮤직에서 파킷츠 등을 통해 들었던 그 어린 아이 같은 목소리가 그대로 나와서 매우 놀라워했던 기억이 난다.

 

last updated at 2024. 3.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