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2023~) 코나미스타일 해외 접속 차단

by 小雨 2024. 3. 3.

  코나미의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코나미스타일(http://www.konamistyle.jp)이 알 수 없는 사유로 2023년 12월경부터 2024년 3월 현재까지 일본 밖 해외에서의 접속을 차단(소위 해외 밴 BAN)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코나미의 최대 수입원이자 전매충들이 들끓는 유희왕 카드 발매 때문에 한시적으로 막아놨을 것이라는 추측도 있었지만, 비트매니아 IIDX 31 EPOLIS의 OST가 발매(3월 13일) 되기 직전인 지금까지도 막아놓는 것을 보면 특별한 이유가 있지 않는 한 계속 막아놓을 심산인 것 같네요. 당장 위의 캡쳐본 내에도 This website is accessible only from Japan을 당당히 기재한 것을 보면 숨길 생각도 없네요.

 

  안그래도 요 근래 해외 오락실 사정은 물론 자국 오락실 업계마저 고려하지 않는 고급 기체 위주 정책(IIDX 라이트닝, 사운드 볼텍스 발키리 기체, DDR 금기체)에 일부 기종에서는 구 기체의 서비스를 종료하는 것까지 이야기가 나오는 등 코나미의 똥배짱 장사는 대체 어디까지 갈 지 궁금하네요. 예전처럼 아케이드 리듬게임이 BEMANI 천하통일인 시절도 아니고, 안그래도 열악한 한국의 오락실 네트워크에서 계속 추가 비용을 강제하는 상황을 보면 e-amusement Participation은 허위매물에 가까운 사기 장사나 다름없지 않나 싶네요. 차라리 이전처럼 새 시리즈 나올 때마다 기판 사는 게 더 가격이 굳을 것 같기도 하네요. 물론 팝픈뮤직은 웃프게도 프로그램적 개량이 비약적으로 개선 된 바가 없어서 기체의 스펙이 높아질 일이 당분간 없어 추가 비용 지출은 없겠지만 이거 참...

 

  더군다나 OST의 경우에는 특전때문에라도 코나미스타일 이용이 강제되는 마당에 이런 식으로 장사를 하면 누가 좋아할 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