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4 April

4월 23일 : 파티마 (Fatima)

by 小雨 2024. 4. 23.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파티마 (ファティマ ; Fatima)
★ 생일 : 4월 23일

○ 성별 : 여성
○ 출신지 : 동방으로부터 東方より
○ 취미 : 악기를 연주하는 일 楽器を奏でること
♡ 좋아하는 것 : 각지에서 만나는 여행자들과 보내는 밤 各地で出会う旅人たちと過ごす夜
× 싫어하는 것 : 정처없이 흘러가는 인생 ゆくあてのない人生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 [레어] ?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줄 프로필
 § "인생이란 여행 그 자체, 그녀의 덧없는 가락은 바람을 타고 저 멀리 친구에게 울려퍼진다." 人生とは旅そのもの、彼女の儚い調べは風にのってはるか彼方の友に響く (16 PARTY♪ 캐릭터 프로필)

 

나. 디자이너 코멘트 (Design by ちっひ)

덧없고도 힘찬 스패니시 기타가 인상적인 이 곡은 듣는 것만으로도 그림 같은 풍경이 떠오릅니다.


연주를 할까 춤울 출까 매우 고민했습니다만, 아무래도 현을 잡아당기는 느낌이 떨어지지 않아서 연주하는 쪽을 선택했습니다. 선명하고 화려한 장식의 그늘에 가려진 듯한 표정이 마을 곳곳을 옮겨온 과거를 숨기고 있는 듯합니다.


그렇다 치더라도 악기를 연주하는 것은 멋지네요, 칫히(ちっひ)는 여성이 기타를 치는 그 손가락 끝과 앞쪽으로 기운 자세에 매우 섹시함을 느껴 버립니다만 일본의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얼마전 다같이 여행 이야기를 했는데, 치히가 다음으로 가보고 싶은 곳은 섬 내 교통수단이 무려 당나귀! 라는 그리스의 이드라섬[* Hydra. 그리스에 위치한 섬으로 차가 없어 당나귀나 자전거를 타고 다닌다고 한다.], 하루종일 꼬박꼬박 걸어보고 싶습니다.


儚くも力強いスパニッシュギターが印象的なこの曲、聴いているだけで絵画のような風景が浮かんできます。
弾くか踊るかで非常に悩んだんですが、どうしても弦をつまびく感じが離れなくて弾く方をチョイスいたしました。鮮やかで華美な装飾の陰にかくれるような表情が、村々を渡り歩いてきた過去を隠しているようでもあります。
それにしても楽器が弾けるってステキですよね、ちっひは女性がギターを弾くその指先と前傾姿勢に非常にセクシーさを感じてしまいますが日本のみなさんはいかがでしょうか。
この間みんなで旅の話をしていたんですが、ちっひが次に行ってみたいところは島内の交通手段がなんとロバ!というギリシャのイドラ島、日がなぽくぽく歩いてみたいです。

다. 해설
 이름인 파티마(Fatima)는 기독교와 이슬람교 모두에서 의미가 있는 단어이다. 기독교에서는 포르투갈에 위치한 파티마라는 마을에서 성모 발현(聖母發顯 ; apparitio Mariae. 성모 마리아가 특이한 방법을 통해 현세에 모습을 드러낸 일을 일컫는 기독교 용어이다)이 1917년 5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 총 여섯 번에 걸쳐 일어나 그것을 기려 1930년에 성모 발현을 인정한 곳이다. 현재 파티마 성당이 세워져 있기도 하다.
 이슬람교에서의 파티마(파띠마)는 이슬람교의 예언자의 세 딸 중 한 명으로 파띠마 알 자흐라, 찬란한 파티마라 불리며 이후 제 4대 칼리프인 알리 이븐 아비 딸립과 결혼하여 샤리프라 불리는 예언자의 후손의 조상이 된다. 시아파와 순니파 모두에게 존경받는 인물이다.

 

 별 상관 없는 내용이지만 IIDX 6th style에 'Doigts de Fatima -ファティマの掌-'(파티마의 손바닥)이라는 켈트풍의 악곡이 실렸던 적이 있다. 작곡가는 쿠보타 오사무(久保田修, Osamu Kubota).

 

3. 캐릭터 담당곡
[16 PARTY♪]
 ♤ スパニッシュバラッド / Dance to Blue / 伊藤賢治
 § 静かな曲調の裏に隠された 踊り子の情熱的な魂がココロを揺さぶる…
 - 【BPM 82】 N25 / H35 / EX40. 장르명 스패니쉬 발라드(SPANISH BALLADE). 작곡가는 「성검전설 -파이널 판타지 외전- 聖剣伝説 -ファイナルファンタジー外伝-」(스퀘어, 1991년), 「로맨싱 사가」(스퀘어, 1992년) 등으로 유명한 게임 음악가 이토 켄지(伊藤賢治, 1968. 7. 5.~). 이 곡 외에도 팝픈뮤직에 'バトル XIII'(13 카니발) 등을 작곡하기도 했다. 보컬은 키시카와 쿄코.

[うさぎと猫と少年の夢]
 † Dance to Blue (Respect Style) / 伊藤賢治 Remixed by BEMANI Sound Team "PON"
 - 【BPM 162】 E11 / N30 / H39 / EX47. 2017년 11월 2일에 해금이벤트 나비페스(ナビフェス)의 딥 블루 스테이지(DEEP BLUE STAGE)에서 해금 가능한 악곡으로 수록되었다. 원곡의 잔잔한 분위기에서 기타를 활용한 열정적인 스타일로 바뀌었으며, BPM도 거의 두 배로 상승하였다.

 - EX 채보는 첫 수록시 46으로 등장했으나 지나치게 어려운 난이도로 47로 조정되었다. 여기서 파티마는 MZD와 함께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