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5 May

5월 27일 : 이로하 (いろは)

by 小雨 2023. 5. 27.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이로하 (いろは ; Iroha)
★ 생일 : 5월 27일
○ 성별 : 여성
○ 출신지 : 헤이안쿄[* 일본의 헤이안 시대(794~1185;1192)의 수도의 이름으로 현재의 교토京都이다.] 平安京
○ 취미 : 모두와 카루타(かるた)를 하기 みんなとかるたをすること
♡ 좋아하는 것 :  연가 恋歌
× 싫어하는 것 : お手つき

○ 등장 팝픈 카드

 [노멀] ec Vol.3 37번 (ec 버전)

 [레어] ?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때는 헤이안, 세상은 이로하- 짧은 인생☆사랑하는 소녀의 질풍노도☆공격 카루타[* せめがるた。경기 카루타의 전술로 상대팀을 노리고 공격해 전개하는 스타일.]~" -時は平安、世はいろは-命みじかし☆恋する乙女の疾風怒濤☆攻めがるた~ (éclale 캐릭터 프로필)

 

나. 디자이너 코멘트 (Design by ちっひ, http://p.eagate.573.jp/game/popn/eclale/p/musicchar/mcdetail/m_iroha.html)
かわいさいっぱいで女子部門を飾りました、かるたクイーンのいろはちゃんです。みなさんこんにちは!
ずいぶん最初のほうでサウンドさんが百人一首の女の子ソングがやりたいな~と言っていたので、あたためていました。衣装は平安十二単のミニ浴衣的なイメージ・お雛様のブレンドです。カラフルさはエクラルっぽいのですが、カラーリング自体はやや平安にシフト。このへんがなかなかの絶妙なバランスではないかと思っております!ミニスカ衣装で、かるたのイメージより元気すぎたかな?と思いましたが歌も元気いっぱい!いいかんじ~!
wacさんは恋歌について非常に熱く語っていましたが、今回のキャラテーマは恋よりかるた!いろはちゃんのかるたにかける情熱をアニメでぜひ感じてください。平安の恋ってテーマもなかなかステキなので悩みましたが、いろはちゃんの人生をトータルで考えたときに今はかるたに夢中な時期なのではないかという結論からかるたを主軸におきました。猪突猛進っぽいので、かるたも恋も!と器用にできなさそうなイメージのいろはちゃんです。

 

다. 해설
 - 카루타(かるた)는 일본의 전통 카드패이자 그 카드패로 플레이하는 놀이를 일컫는다. 유래는 포르투갈어의 편지, 증서를 뜻하는 카르타(Carta)이지만 현재 쓰이는 의미는 많이 달라졌다. 가장 유명한 것은 백인일수 카루타로, 일본의 고대에서 중세의 고전시구를 모은 책인 『백인일수 百人一首』의 상구와 하구를 적은 카드의 묶음인 백인일수 카루타를 많이 즐긴다.. 이를 각각 나누어 내려놓고, 진행자가 상구를 읽으면 그에 맞는 하구가 적힌(혹은 그에 맞는 그림) 카드를 먼저 쳐내는 놀이인 경기 카루타가 가장 유명하며, 이를 소재로한 만화가 《치하야후루ちはやふる》이다.

 - 이름의 이로하는 팝픈뮤직의 열두번째 작품의 부제로 쓰이기도 했다.

비트스트림, 사운드 볼텍스에 실렸을 때의 자켓.


 ☞ [관련 캐릭터] 미야비 씨, 케리마로

3. 캐릭터 담당곡
[éclale]
 ♤ 恋歌疾風!かるたクイーンいろは / ねこまんまチーム!

 - E11/N29/H42/EX49. 제목은 '연가질풍! 카루타 퀸 이로하'라고 부른다. 중반의 동시치기 연타 구간에서 따와서 '츠바바바방'이라고 부르기도 하는 모양이다. 네코맘마팀!이라는 명의는 작곡 wac(くろねこさん), 보컬 NU-KO(ぬこねこさん)의 조합이다. 2016년 1월 30일에 개최된 The 5th KAC 팝픈뮤직 여성부분 결승곡으로 공개되었다. NU-KO가 참여한 보컬곡 중 가장 높은 난이도의 곡이기도 하다. 추후 비트스트림 아니무트라이브, 유비트 페스토, 사운드 볼텍스 IV에도 이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