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10 October

10월 10일 : 우오오 (UOWO)

by 小雨 2023. 10. 10.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우오오 (UOWO ; ウオヲ)
★ 생일 : 10월 10일
○ 출신지 : 강의 바닥 河のソコ
○ 취미 : 뒤쫓아가기[* 주1] 追っかけ
♡ 좋아하는 것 : 밀기울[* 주2] 麩
× 싫어하는 것 : 고양이 猫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TS Vol.2 14번 (CS6 버전) [레어] LT Vol.3 9번 "春のミニまつり♪", 12번 "先生・生徒のスクールライフ! -AM-"


[* 주1 : 追っかけ는 '뒤미처', '잇달아'라는 뜻으로 쓰이나 추적하는 장면이라는 명사로 속칭되기도 하며 연예인 등을 뒤쫓는 기자를 追っかけマン이라고 부른다고 한다.][* 주2 : 麩(ふ, ふすま)는 밀기울이라는 뜻으로, 밀기울은 밀을 빻아 체로 쳐서 남은 찌꺼기를 말한다. 금붕어 먹이를 金魚麩(きんぎょぶ)라고 부른다.]

2. 캐릭터 소개
 § 水の中で静かに暮らしていたけれど、ある日釣られちゃった淡水魚。地上でも鰓呼吸でがんばる姿が認められ、和製パンクバンド『漁船』にVO.&パフォーマーとして参加。でもライブハウスはいつも閑古鳥が鳴いてるんだって! (CS pop'n music 6 캐릭터 프로필)

 § 気合いの鰓呼吸でついに野外に飛び出した Punk Fish (英名)!最新のパフォーマンスはネギがポイントらしい…よ?(なんでやねん!) (pop'n music 9 캐릭터 프로필)

 - 물고기 얼굴을 하고 있는, 약간 우스꽝스럽게 생긴 인간형 캐릭터이지만 담당곡들의 EX 채보가 모두 49레벨인 무서운(?) 캐릭터. 모든 담당곡을 부타펀치(카타오카 츠구미)가 작곡하였다.

 ☞ [관련 캐릭터] 후루카와 후나오(생김새가 비슷함)

3. 캐릭터 담당곡
[CS pop'n music 6 / AC pop'n music 9]
 ♤ オイパンク / 悲しいね / ブタパンチ

 § ついに出ましたオイパンク。 とにかく歌詞を聴いて!みんなで叫ぼう!

 - N25/H36/EX49. 장르명 오이펑크(OI PUNK), 제목은 '슬프네'라는 듯이다. EX는 200BPM이라는 고속 BPM에다 심한 세로연타가 특징인 채보로 S-RAN 공략법이 많이 추천된다. 2017년 12월 19일에 업데이트로 EX난이도의 레벨이 49로 승격되었다. '부타펀치'라는 아티스트명을 쓴 작곡가, 보컬은 바로 前 파킷츠(パーキッツ)의 멤버인 작곡가 카타오카 츠구미(片岡嗣実)로 당시에는 충격적인 정체였다는 듯.


[pop'n music 9]
 ♠ オイパンク0 / ブタパンチのテーマ / ブタパンチ
 § いいか!この世は食うか、食われるかだ!おい中村くん聞いているのか!!
 - N31/H43/EX49. 장르명 오이펑크 제로(OI PUNK 0), 곡명은 부타펀치의 테마. 우오오의 2P컬러가 대응되며, 스탠딩 이미지에선 파를 들고 있다. 기본 BPM이 360으로 상당히 빠르며, 중간에 90으로 ¼로 줄어드는 부분이 있으니 유의.

[peace]
 ♤ 限界食堂 / ブタパンチ
 - E14/N33/H42/EX49. 제목은 한계식당(限界食堂)이라는 뜻이다. 2019년 5월 16일에 업데이트로 추가되었다. 팝픈 타임트립에서 해금이 가능하며 9 버전의 해금곡이다. peace의 OST에 롱버전이 수록되었다. 아티스트는 기본적으로 부타펀치(카타오카 츠구미)로 동일하나, OST의 부클렛에는 가사 중간의 "ダメです"만은 BEMANI Sound Team "ダメですの人"가 담당했다고 하는데 정체는 당연히 wac. EX 채보는 위의 두 곡과 같이 49레벨이나 이 곡만 짠 게이지(辛いゲージ)이니 유의. 부타펀치의 곡 중에서는 영덤프와 함께 유이한 짠 게이지 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