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10 October

10월 10일 : 모드 (maud)

by 小雨 2023. 10. 10.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모드 (maud; モード)
★ 축일 : 10월 10일 [생일설명은 00월 00일]
○ 성별 : 여성
○ 출신지 : 모르디포드[* Mordiford] モーディフォード
○ 취미 : 린트블룸의 큰 등 위에서 낮잠 リントヴルムのおっきな背中でお昼寝
♡ 좋아하는 것 : 린트블룸リントヴルム
× 싫어하는 것 :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는 건, 좀 어려워... 人とお話するのは、ちょっと苦手…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ec Vol.2 31번 (SP 버전) [레어] LT Vol.2 14번 "リントヴルムの大きな背中"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용과 함께 태어나 용과 함께 세계의 끝을 바라보는 소녀. 그 눈동자는 무엇을 말하고 있는 걸까." (Sunny Park 캐릭터 프로필)

 

나. 스탭 코멘트

 

다. 해설
- 유비트 코피어스 수록곡 '量子の海のリントヴルム' (양자 바다의 린트블룸) 의 자켓에 그려진 소녀가 팝픈 캐릭터화된 것이다. 사실 저 위에 있는 기본 캐릭터 일러스트는 좀 졸리게 나와서 마음에 안 들어하는 편이다. 대신 인게임에서는 상당히 귀엽게 나왔으니 그걸로 만족. 특히 패배모션이 더 귀여운데, 하품을 하다 갑자기 들키고 화들짝 놀래 웅크리는 모습이 매우 귀엽다. 피버 승리모션에서는 환생 전 소녀인 '히다키 코루리(比多木 小瑠璃)'와 같이 웅크리고 있는 모습이 나온다(용소녀 BGA의 일부 컷을 활용한 것).

 

 - 담당한 곡은 모두 TOMOSUKE씨의 다른 명의인 쿠로네코 던젼(黒猫ダンジョン)명의의 악곡으로, Zektbach만큼은 아니더라도 나름의 세계관을 펼쳐나갔던 명의이지만 어느새 또 다른 기획인 히나비타(ひなビタ♪) 프로젝트로 넘어가버려서 리리제 이후의 곡은 등장할 길이 요원해 보인다. 더군다나 TOMOSUKE씨가 2017년 초 트위터를 통해 간접적으로 BEMANI 소속을 벗어났음을 암시했기 때문에 이 명의 신곡은 커녕 그의 히나비타 이외의 신곡은 더욱 구경하기 어려워질듯 해서 씁슬한 나날이다. KAC 6th 리플렉비트 유구의 리플레시아 부문 결승곡으로 Zektbach 명의에서 같이 활약한 시카타 아키코(志方あきこ)씨의 보컬이 들어간 Catastrophic Dance를 제공해서 간만에 얼굴을 비춰주었다지만... IMPLANTATION부터 시작하는 토모스케씨의 일렉트로니카도 상당히 좋아하는 편이라 그 특성이 제일 부각된 명의였던 쿠로네코 던젼 명의가 계속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 디자이너는 원래 유비트 시리즈(유비트 리플즈)때부터 코나마 소속으로 BEMANI에 참여하기 시작해, 2023년 11월까지 재직했던 일러스트레이터 이소닌(いそにん, isonin, @isonin7777)이 맡았다. 본명은 레미위키에서는 이소노 히토미(磯野仁美)로 기재되어있으나 출처는 불명이다. 생년월일도 당연히 불명. 비트매니아 IIDX에서는 'London Affairs Beckoned With Money Loved By Yellow Papers.'의 레이어 그래픽을 17 SIRIUS에서 제작한 이후 한동안 활약이 없었으나 유비트, 리플렉 비트에서는 활동을 많이 한 편이고, IIDX 20 tricoro에서 용과 소녀와 데코히렌스에서 소름끼칠 정도의 퀄리티의 전용BGA를 만들어 내서 명성이 올라갔다. 팝픈뮤직에서는 니트(knit)의 디자인 원안을 제공한 것 외에 캐릭터 디자인을 한 것은 모드가 유일하다.

 

 - 유려한 그림체, 2D와 3D 모두 높은 숙련도를 바탕으로 한 BGA, 자켓 제작 등으로 매우 신뢰받고 인기가 높은 일러스트레이터였다. 개발이 취소됐지만 코나미의 새 리듬게임 시리즈가 될 뻔 했던 '오토이로하おといろは'의 메인 일러스트레이터도 맡을 예정이었던 모양. 대신 노스탤지어 시리즈의 메인 일러스트레이터로 그래픽을 담당하였다.

 

 - 그런데 2024년 1월 중순에 트위터 계정을 개설하면서 본인이 2023년 11월경에 코나미를 퇴사하였고, 현재는 프리랜서로 활동을 개시하였음을 밝혀 많은 BEMANI 팬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유비트 및 리플렉비트에 수록된 두 곡의 자켓. 출처 : remywiki.com]


 ☞ [관련 캐릭터] 리리제(リリーゼ ; 팝픈뮤직 캐릭터化되지는 않음)

3. 캐릭터 담당곡
[SunnyPark]
 ♤ エピックプログレ / 量子の海のリントヴルム / 黒猫ダンジョン
 § 龍と娘の物語はここから始まる…弾き倒す鍵盤とプログレッシブな展開に注目!(팝픈뮤직 곡 소개문)

 § 『jubeat』より 龍と娘の物語はここから始まる… (노스탤지어 곡 소개문)
 - E12/N28/H41/EX48. 장르명 에픽 프로그레(EPIC PROG). 유비트 코피어스 수록곡으로 '미미냐미 코타로 플라잉캣치!' 이벤트로 이식되었다. BPM이 280으로 상당히 빠른 편이다. IIDX 23 copula에 이식되면서 전용 BGA를 부여받았다. 담당은 물론 이소닌 씨. 팝픈뮤직, 비트매니아 IIDX 외에도 리플렉 비트, 사운드 볼텍스(POLICY BREAK), 기타도라(96이 어레인지, 기타도락 시리즈), 비트스트림, 노스탤지어, DDR까지 상당히 많은 기종에 이식되었다.

[ラピストリア]
 ♠ (EPIC TECHNO) / 龍と少女とデコヒーレンス / 黒猫ダンジョン
 - E11/N24/H41/EX47. IIDX 20 tricoro의 수록곡. '용과 소녀와 데코히렌스' (줄여서 용소녀) 라는 뜻이다. 이 곡의 BGA를 통해 위의 곡의 구체적인 설정이 공개되었으며, BGA 담당은 자켓 디자이너를 맡았던 이소닌 씨. '발견! 되살아나는 BEMANI 유적' 이벤트로 이식되었다. IIDX에서의 장르명은 에픽 테크노 EPIC TECHNO.

 

[うさぎと猫と少年の夢]
 ♤ (OLDSTYLE GAMEMUSIC) / リリーゼと炎龍レーヴァテイン / 黒猫ダンジョン
 - E13/N31/H42/EX48. IIDX에서의 장르명은 올드스타일 게임 뮤직. 제목은 '리리제와 염룡 레바테인'이라는 뜻이다. 리플렉비트 콜레트 -Summer-에서 이식된 곡으로, 자켓에 그려져 있는 캐릭터인 리리제가 팝픈 캐릭터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결국 모드가 다시 담당하게 되었다.

[CS Lively / AC 解明リドルズ]
 ♠ (RETROSPECIVE EPIC MUSIC) / 龍王の霊廟(Mausoleum Of The Primal Dragon) / BEMANI Sound Team "黒猫ダンジョン"
 - E10/N28/H42/EX48. 2021년 2월 17일에 판매를 개시한 악곡팩 'beatmania IIDX 셀렉션 악곡 팩 vol.1"의 수록곡으로, beatmania IIDX 26 Rootage에서 이식되었다. 이후 아케이드 해명 리들즈로도 역이식. IIDX에서의 장르명은 레트로스펙티브 에픽 뮤직이다. 2022년 10월 현재까지 쿠로네코 던전 시리즈의 마지막 악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