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10 October

10월 10일 : 전탕로보 카폰(銭湯ロボ カポーン)

by 小雨 2023. 10. 10.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전탕로보 카폰 (銭湯ロボ カポーン ; Kapooon)
○ 생일 : 10월 10일
○ 출신지 : 네즈[* 주1] 根津
○ 취미 : 물 끓이기 湯沸し
○ 좋아하는 것 : 후르츠 우유, 소바 フルーツ牛乳 お蕎麦
○ 싫어하는 것 : 미지근한 목욕 ぬるい風呂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TS Vol.3 59번 (19 버전) [레어] fantasia Vol.2 10번 "極楽温泉デターーー!!"

[* 주1 : 네즈(根津)는 도쿄도 분쿄구(東京都文京区)에 위치한 지명이다. 도쿄메트로 치요다선(千代田線)에 역이 있다.]

2. 캐릭터 소개
  ▶ "길게 끌어온 슈퍼전사들의 전쟁에 종지부를 찍기 위해, 드디어, 그 전설의 목욕탕 로봇이 지금 리프트... 오프!" 長きに渡るスーパー戦士たちの戦いに終止符を打つために。ついに、あの伝説のセントウロボが今リフト・・オフ! (19 TUNE STREET 캐릭터 프로필)

 - 小雨) 이름의 전탕(せんとう)은 일본의 대중목욕탕을 일컫는 단어다. 모양새만 봐도 대중목욕탕 밑에 캐터필러가 달린 로봇의 형태이다. 패배시에는 안에서 화재라도 난 것처럼 연기를 마구 내뿜고 목욕하던 사람들이 뛰쳐 나온다.

3. 캐릭터 담당곡
[19 TUNE STREET]
 ♤ 熱湯泡テクノ / クライマックス銭湯 / Dp.Honda

 § "물벼락의 스릴 액션! 자네는 이 녀석을 말릴 수 있겠나? ...정말이지 욕조는 전쟁터야!!" 水びたしのスリルアクション!君はコイツを止められるか?…まったくフロは戦場だぜ!!
 - N23/H39/EX44. 장르명 열탕포테크노(배너에는 100℃ BUBBLE TECHNO라 표기), 제목은 '클라이맥스 목욕탕'이라는 뜻이다. 작곡가는 QMA, 메탈기어 솔리드 등에 곡을 제공한 혼다 아키히로(本田晃弘)씨로 BEMANI에 참여할 때에는 Dr.Honda라는 명의를 사용했으나 팝픈뮤직에서는 Dp.Honda 명의를 사용하였다. 2018년 현재에는 코나미를 퇴사 후 사이게임즈(cygames)에서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2020년을 뜨겁게 달군 게임 '우마무스메(ウマ娘)'의 대표곡이자 전파곡 '우마뾰이 전설(うまぴょい伝説)'을 작곡하기도 하였다.

[解明リドルズ]
 ♠ (オンセン♨ヒーロー) / スーパー戦湯ババンバーン / すわひでお,秋成,かぼちゃ,藍月なくる,NU-KO by BEMANI Sound Team "八戸亀生羅"
 - E12/N30/H42/EX48. 2021년 8월 12일에 연동이벤트 '비마니 2021 한여름의 가합전 5번 승부 BEMANI 2021真夏の歌合戦5番勝負'의 RED TEAM 사이드 곡으로 출현하였다. 보컬은 스와 히데오, 아키나리(秋成), 카보챠(かぼちゃ), 아이츠키 나쿠루(藍月なくる, Endorfin.의 보컬이기도 하다), NU-KO(사에키 이오리)라는 호화 라인업으로, 스와 히데오·NU-KO·아키나리는 주로 팝픈뮤직에 참여한 보컬리스트들이다. 작곡가는 명의상 wac으로 추정중. 장르명은 온천 히어로(オンセン♨ヒーロー ; ONSEN - HERO)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