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6 June

6월 24일 : 퓨짱 (FU-CHAN)

by 小雨 2023. 6. 24.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퓨짱 (FU-CHAN ; フューチャン)
★ 생일 : 6월 24일
○ 출신지 : 「○ж★△,□□」
○ 취미 : 「@#▼☆$!!」
♡ 좋아하는 것 : 「$☆$☆$~♪」
× 싫어하는 것 : 「×▼×▼×…」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うさ猫 Vol.1 23번 (14 버전) [레어] fantasia Vol.2 15번 "◎キラキラ☆フィーバーナイト◎", SP Vol.2 15번 "みぃんなお友達!"

 

2. 캐릭터 소개
 § "「◎☆/▼□$#@~♪」 「미미)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어」「냐미) 미래에서 온 것 같으니까, 퓨쨩으로 괜찮지 않을까」"「◎☆/▼□$#@~♪」「ミミ)何言ってるかわかんないね」「ニャミ)未来から来たっぽいし、フューちゃんでいいじゃん」 (14 FEVER! 캐릭터 프로필)

 小雨) 이름은 퓨쨩 정도로 읽으면 될까 싶다. 캐릭터 프로필을 보면 이름은 미래(future)에서 따온 것 같다. 담당곡이 네 곡인데 네 곡 모두 채보가 비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데스로우와 인연이 깊은 캐릭터이지만 서니파크에서는 의외의 담당곡을 새로 받기도 하였고, 우사네코에서는 캐릭터로부터 크리에이트! 팝픈 오리지널 악곡 콘테스트에 당선된 곡을 받기도 했다.

3. 캐릭터 담당곡
[14 FEVER!]
 ♤ トランスランス / full-consciousness green / D-crew

 § 進化系未来トランス!広がりのある未来を音から感じてください。

- N30/H42/EX47. 장르명 트랜스랜스(TRANCERANCE). 한때 데스로우가 감기 걸린 상태에서 한 라이브 때문에 '라이징어~'로 한국에서 불리기도 하는 곡이다.

[ee'mall 2nd Avenue / AC pop'n music 9]
 ♠ ハッピーハードコア / BE LOVIN / D-crew

 § タテ乗りビート全開で、ガンガン行こうぜ。
 - N29/H39/EX44. 장르명 해피 하드코어(HAPPY HARDCORE). beatmania 7thMIX에서 이식되었는데 원곡(1:10 길이. DDR EXTREME에는 원곡으로 이식)에서 30초 정도 더 길어진 LONG 버전이 이식(다만 제목은 원제를 유지)되었으며 리플렉비트에도 똑같이 이식되었다. 작곡가는 후기 beatmania 시리즈를 담당한 Des-ROW. 초창기 담당캐릭터는 '터번'의 담당 캐릭터인 아스파라 성인이었다.

[Sunny Park]
 ♤ ハッピー / quaver♪ / Risk Junk
 § メインのリフがクセになるハッピー系だよ♪絶え間ないリフレインに乗り遅れないでね!
 - E13/N29/H40/EX47. 장르명 해피(HAPPY). 리플렉비트 라임라이트에서 이식되었다. 제목의 뜻은 8분음표(♪)라는 뜻. 작곡가는 dj TAKA로 Risk Junk는 그가 해피 하드코어 계통 악곡을 쓸 때 사용하던 명의이다(대표작으로 IIDX 10th Style의 보스곡이었던 One More Lovely가 있다.) 182BPM에서 시작해 188BPM으로 끝나는 미묘한 변속이 특징이다. GITADORA에는 락으로 어레인지한 버전이 수록되었는데, dj TAKA의 두 번째 앨범 《True Blue...》에는 이 두 버전을 이은 편집으로 수록되었다.

[うさぎと猫と少年の夢]

 ♠ SPACE CRASH LANDING / Nizikawa

 - E10/N28/H40/EX47. '캐릭터로부터 크리에이트! 팝픈 오리지널 악곡 콘테스트(キャラクターからクリエイト!ポップンオリジナル楽曲コンテスト)' 당선작이다. 2017년 6월 29일에 업데이트로 추가되었다. 나비 여행(ナビ旅)에서 오파츠 '미래의 태엽(未来のゼンマイ)'을 찾는 과정에서 해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