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6 June

6월 21일 : N.나가 (N.NAGA)

by 小雨 2023. 6. 21.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N.나가 (N.NAGA ; N.ナーガ)
★ 생일 : 6월 21일
○ 성별 : 남성
○ 출신지 : 포르투갈
○ 취미 : 愛馬との野駆
♡ 좋아하는 것 : 최첨단 무기, 기술, 사상 最先端の武器、技術、思想
× 싫어하는 것 : 칼날을 향하는 모든 하극상 刃向うもの全て 下剋上
○ 등장 팝픈 카드

 [노멀] fantasia Vol.2 46번 (18 버전)

 [레어] fantasia Vol.1 14번 "ロード・オブ・ザ・ファンタジア" / SP Vol.2 7번 "ぽっぷんみゅうじっく・いじんでん"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일찍이 마왕이라고 (모두가) 두려워했던 무장의 영혼이 깃든 남만(南蛮)에서 도래한 갑주입니다. 밤마다 고귀한 영혼을 찾아 노래하고 방황한다던가요..." かつて魔王と恐れられた武将の魂が宿る南蛮渡来の鎧。夜な夜な高貴な魂を求めて歌い彷徨うのだとか…。 (18 전국열전 캐릭터 프로필)

나. 캐릭터 디자이너 코멘트 (Design by shio)
  "외국에서 본 일본"이라는 주제를 주셔서, 일본풍과 서양풍을 절충한 갑옷을 입은 무사를 만들고 싶어졌습니다.엣? 트랜스? 전국(戰國)? 오페라?라고 너무 재미있는 단어들이 잇달아 혼노지(本能寺) 공으로부터 나와서 재미있었습니다. 일본의 갑옷이라고 하면 비교적 SF같은 것도 있고 멋지네요. 가면부분이라던가. 데- 데- 데- 데데데- 하는 암흑 경(卿)의 모티브로도 듣습니다. 팝픈에서는 제 십팔 천마왕의 이미지입니다. 쿠라마야마(鞍馬山)[* 교토시 북쪽에 위치한 산으로, 쿠라마데라鞍馬寺가 있다. 팝픈뮤직의 스토쿠 쿠라노스케와 관련이 있다.]에 강림합니다! 일본식(和風)이기도 하고 외래의 향기도 있고, 오래된 것 같으면서 미래같은, 그런 디자인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노부나가도 선진적으로 남만(南蛮)[* 원래 남만(南蠻 ; 南蛮)은 중국에서 한족 이외의 남쪽에 사는 민족을 부르던 멸칭이었으나, 일본 무로마치 막부 시기부터 에도 막부 시기까지는 동남아시아, 그리고 포르투갈, 스페인 등을 일컫는 말이기도 하다.] 취미였다고 하고요. 군막을 모티브로 한 망토가 마음에 드네요.
  “外国から見た日本”というお題をいただいて、和洋折衷鎧武者を作りたくなりました。えっ?トランス?せんごく?オペラ?と面白すぎる単語が次々と本能寺公より発せられ楽しかったです。日本の甲冑ってわりとSFっぽくもありかっこいいですよね。仮面部分とか。でーでーでーでででーの暗黒卿のモチーフとも聞きますし。ポップンでは第十八天魔王のイメージであります。鞍馬山に降臨しちゃいます!和風であり舶来の香りもし、古いようで未来のような、そんなデザインを目指しました。信長も先進的で南蛮趣味だったそうですし。陣幕モチーフのマントがお気に入り。


  참고로 전에 포르투갈에 갔던 적이 있습니다만, 교회 미술의 대단함에 압도당했습니다. 일찍이 포르투갈과 스페인이 세계를 양분했던 시대가 있었다고. 홋카이도 정도의 면적에 세계 유산이 13개나 있다구요~! 지금도 놀랄만한 일인데, 당시 사람들에게는 얼마나 충격이었을까요. 빵 · 카스테라 · 튀김 · 별사탕 · 비옷 · 단추 · 속옷(ジュバン)[* 나열된 것들 모두 포르투갈어에서 일본어로 정착된 단어들이다.] 교토의 폰토쵸(先斗町)[* 일본 교토에 위치한 유흥가(花町). shio씨의 말대로, 포르투갈어로 다리를 뜻하는 ponte와 마을을 뜻하는 일본어인 쵸(町)가 합쳐져 지어진 지명이다.]도 포르투갈어에서 유래한답니다. 대단해~.
  ちなみに前ポルトガルに行ったのですが、教会美術のすごさに圧倒されました。かつてポルトガルとスペインが世界を二分した時代があったなんて。北海道くらいの面積に世界遺産が13個もあるんですよ~!今でもビックリなんですから、当時の人にとってどんな衝撃だったのでしょうか。パン・カステラ・テンプラ・コンペイトウ・カッパ・ボタン・ジュバン・・・・京都の先斗町もポルトガル語由来だそうですよ。すごいなー。

  앞도 알 수 없는 크고 넓은 바다를, 모험가들이 동분서주하던 대항해시대의 큰 물결.그것이 저쪽에서 보면 동쪽의 가장 끝의 지팡구[* ジパング ; Zipangu. 마르코 폴로가 《동방 견문록》에 적은 일본국의 명칭. 금이 많은 곳이라고 소개했었다.]섬까지, 전해졌을까라는 생각에 감개가 깊습니다.

  先も分からぬ大海原を、冒険家たちが駆け回った大航海時代の大きなうねり。それがあちらから見たら東の最果てのジパング島まで、伝わったのかと思うと感慨深いです。
다. 해설
 - 小雨) 캐릭터와 담당곡 모두 일본 전국시대의 3대 대표무장 오다 노부나가(織田信長; 1534 ~ 1582)에서 모티브를 따 왔다. 그 중에서도 부하인 아케치 미츠히데(明智光秀; 1528 ~ 1582)에게 배반당해 죽음을 당한 혼노지의 변(本能寺の変)이 그 모티브의 중심이다. 첫 담당곡의 제목이 모반(謀叛)트랜스라는 것도 당연히 여기서 가져온 것이다. 오다 노부나가는 당시 포르투갈 등으로부터 유입되기 시작한 총포의 중요성을 일찍 간파하여 적극 활용해 다른 다이묘들과의 경쟁에서 앞서는 면모를 보였다. 노부나가가 죽은 이후로는 노부나가의 부하였던 도요토미 히데요시(豊臣秀吉)가 군세를 통솔하여 일본을 통일하게 된다.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조선을 침략했다가(임진왜란, 정유재란) 정유재란 도중에 사망한다. 일본의 침략이 실패한 후, 도요토미 사후의 분열을 도쿠가와 이에야스(徳川家康)가 통일하여 에도 막부(江戸幕府)의 주인이 된다.
 - 배경에 써 있는 문구(Achtzehnter Erlkönig)는 18번째 마왕이라는 독일어이다. 오다 노부나가의 이칭(異稱)인 마왕과 팝픈뮤직의 열 여덟번째 작품에서 따온 작명인데, 오다 노부나가가 마왕이라고 불리게 된 것은 교토의 엔라쿠지(延曆寺)를 불태우고 나서 스스로를 제육천마왕(第六天魔王)이라고 일컬은 일화에서 유래한다. 오다가 절을 불태운 연유에 대해서는 전국시대의 상황과 더불어 일본에서의 불교의 위상과 관련하여 생각해보아야 한다.
 - 특이하게, 보통 실존인물을 모티브로 한 팝픈뮤직의 캐릭터는 생일 또한 그 인물의 생일에서 따오는 경우가 많은데, N.나가의 경우에는 오다 노부나가가 죽은 6월 21일(음력으로는 6월 2일)을 생일로 하고 있다.

 

last updated at 2023. 6. 5.

 ☞ [관련 캐릭터] 란마(乱麻) - 란마의 FEVER 모션에 등장.

3. 캐릭터 담당곡

[18 전국열전]
 ♤ 謀叛トランス / NOBUNAGA / 本能寺 尊之

  § 魔王は消えぬ 終わりなき永遠の命を手に入れ そして歌おう この呪われた歓喜の歌を…。

 - N26/H42/EX48. 장르명 모반(반역)트랜스(MUHON TRANCE). 혼노지 타카유키라는 명의를 쓴 dj TAKA의 곡이다. 혼노지의 변이 일어난 혼노지 + dj TAKA의 본명인 이시카와 타카유키의 타카유키를 합친 작명이다. 하이퍼와 EX 채보 모두 종반부의 밀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 후살(ラス殺し) 속성 악곡으로 꼽히나, 상급자일수록 다른 48레벨 채보에 비해 훨씬 더 빨리 적응하여 높은 점수를 뽑아내는 곡이기도 하다.


[Sunny Park]
 ♠ オリエンタルコア / The Wind of Gold / kors k
  § 東洋の雰囲気を醸し出すハードコア!今、悠然たる風に吹かれる…
 - E7/N24/H36/EX43. 장르명 오리엔탈코어(ORIENTAL CORE). 유비트 코피어스에서 '미미냐미·코타로의 플라잉 캣치!' 이벤트로 이식되었다. 일본에서는 제목을 그대로 일본어로 옮긴 금풍(金風)으로 부르기도 한다. 이후 댄스 댄스 레볼루션, 리플렉 비트 콜레트에도 이식되었다.

 - 롱버전은 kors k의 앨범 《S2TB Files2:Activate》에 수록되었고, 이 곡과 Ryu☆의 중화급행(中華急行)을 매쉬업한 'The Wind of China Express'라는 곡이 두 사람의 합작명의인 The 4th의 두 번째 EP 《The 4th EP2》에 수록되었다. 이 버전을 바탕으로 28 BISTROVER에서 게임화 되었다. 그 외, 사운드 볼텍스에서 타 아티스트에 의해 리믹스된 버전 세 곡이 수록되었다. 'The Wind of Gold (folkcore remix)' (리믹서 : borzy, 사볼 2 수록), 'The Wind of Gold -HΔPPY MIX-' (리믹서 : sky_delta, 사볼 3 수록), 'The Wind of Gold(飛翔鳶 Remix)' (리믹서 : 飛翔鳶交響楽団, 사볼 3 수록) 이 셋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