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5 May

5월 29일 : 빅 바이퍼 / 로드 브리티쉬 (Vic Viper / Lord British)

by 小雨 2023. 5. 29.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빅 바이퍼 / 로드 브리티쉬 (Vic Viper ビックバイパー /  Lord British ロードブリティッシュ)
★ 축일 : 5월 29일 (생일 설명은 불명 不明)
○ 성별 : 불명
○ 출신지 : 행성 그라디우스
○ 취미 : -
♡ 좋아하는 것 : -
× 싫어하는 것 : -
○ 등장 팝픈 카드

 [노멀] ?

 [레어] -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우리의 행성 그라디우스를 지키기 위해서, 초시공전투기·빅 바이퍼가 지금, 암흑의 우주에 나섰다. 그라디우스를 구할 것은 너밖에 없다. 용기와 집중력으로, 자, 발진하라!" (pop'n music 11 캐릭터 프로필)

 

나. 디자이너 코멘트

 

다. 해설
 - 코나미의 장수 슈팅게임 시리즈 '그라디우스'의 초시공전투기 기체로 가장 유명한 빅 바이퍼가 팝픈뮤직에서도 캐릭터화되었다. 같이 캐릭터화된 로드 브리티쉬는 그라디우스 시리즈에서 두 번째로 등장한 초시공전투기 기체로 여기서는 빅 바이퍼와의 차별성이 색깔 외에는 거의 없게 등장하였다. 
 - 여담으로 2020년 5월 29일은 그라디우스 첫 작품이 발매된지 35주년(1985.05.29)이 되는 날이다. 2P색상으로 등장한 로드 브리티쉬의 이름은 게임 '울티마' 시리즈의 제작자인 리처드 개리엇(Richard Allen Garriott de Cayeux)의 별명이기도 한데, 둘 사이의 관련성은 불명이다.


3. 캐릭터 담당곡

[pop'n music 11]
 ♤ グラディウス / GRADIUS -FULL SPEED- / Mr.T
 § 伝説のシューティングゲームの名曲がメドレーで復活!
 - E6/N25/H40/EX45. 장르명 그라디우스(GRADIUS). 그라디우스의 BGM을 Mr.T가 메들리로 묶은 것을 beatmania IIDX 10th Style에 수록하였고, 이 버전이 이식된 것이다. 기본 BPM은 180이나 160-220의 변속 폭이 있으니 유의할 것. IIDX에서는 이런 변속 채보 때문에 BEMANI PRO LEAGUE의 IIDX 부문에서 변속 테마로 자주 선곡되는 곡이다.


[ee'mall 2nd Avenue / AC pop'n music 14 FEVER!]
 ♠ グラディウスII / A SHOOTING STAR / 古川もとあき
 § 伝説のシューティングゲームを超絶ギターで再現だ!迫力の空中戦を御堪能あれ!
 - N24/H35/EX43. 장르명 그라디우스II. 그라디우스 관련 음악이 두 번째로 팝픈에 수록된 것이기도 하지만, <그라디우스2>의 BGM이기도 하다. 기타프릭스 10thMIX & 드럼매니아 9thMIX에도 수록되어 있다. 작곡가인 후루카와 모토아키(古川元亮)씨는 코나미 사내 게임음악 제작팀이었던 코나미 거형파 구락부의 리더로서, 그라디우스 시리즈를 비롯한 80년대 후반 ~ 90년대 코나미 게임들의 음악을 작곡하였다. BEMANI 시리즈에서는 주로 기타드럼 시리즈에서 활약했고 그 외의 작품에서는 활약이 미미한데, 이 곡은 ee'mall을 통한 이식이긴 하지만 그의 유일한 팝픈뮤직 참가작이다.

[解明リドルズ]
 ♤ ↑↑↓↓←→←→BA / meiyo
 - E8/N23/H37/EX42. 2022년 3월 10일에 업데이트로 추가된 해금곡이다. 제목은 '상상하하좌우좌우BA'로 읽으며, 코나미 게임에 단골로 들어가 유명해진 '코나미 커맨드(Konami Code)'를 일컫는다. 그 연원은 1986년 4월 25일에 발매된 「그라디우스」(패미컴)에 숨겨진 커맨드로 들어간 것으로, 코나미 게임에 단골로 들어간 것을 넘어 비단 코나미 게임이 아니더라도 들어간 사례가 많다. 코나미에서 이 커맨드의 35주년을 기념하면서 TOMOSUKE의 프로듀스로 meiyo가 작곡한 곡을 기념곡을 내게 되었는데 바로 이 곡. 2022년 2월에 사운드볼텍스에 수록된 것을 시작으로 팝픈뮤직, 유비트, 댄스 댄스 레볼루션에도 수록되었다. [35주년 기념 홈페이지 : https://www.konami.com/games/jp/ja/products/uuddlrlr35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