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7 July

7월 1일 : 아이 (あい)

by 小雨 2023. 7. 1.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아이 (あい ; Ai)
★ 축일 : 7월 1일 [생일 표기는 '???']

○ 성별 : 여성
○ 출신지 : 꿈의 세계 夢の世界
○ 취미 : 요리 お料理
♡ 좋아하는 것 : 귀여운 것 かわいいもの
× 싫어하는 것 : 번개 カミナリ
○ 등장 팝픈 카드

 [노멀] ec Vol.3 48번 (ec 버전-WIN 애니메이션)

 [레어] ec Vol.1 16번 "オトカvドールで大冒険!ニョラ~" ['아이' 메달 해금]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いつもあかるく元気いっぱいな女の子。かわいいものと、お料理がだいすきなんだって! (éclale 캐릭터 프로필)

나. 해설
 - 小雨) 코나미에서 제작한 여아 타겟팅 리듬게임 오토카돌(オトカドール)의 등장 캐릭터. 모션에 같이 등장하는 세이나(セイナ. 파란색 머리)와 서니(サニー. 주황색 머리)와 함께 주인공격인 캐릭터이다. 자신의 캐릭터인 돌(ドール)을 선택해서 배틀을 통해 복장을 얻고, 키워나가는 형태의 게임이다. 음악은 무라이 세이야(村井聖夜)씨가 담당하였고, 보컬은 모두 NU-KO씨가 담당한 것으로도 BEMANI 팬들에게 화제가 되기도 했다. https://www.konami.com/amusement/ac/otoca/index.html
 - 사운드트랙도 의욕적으로 내고 적극적으로 밀어주던 분위기였으나 어느순간 침체된 코나미의 아케이드 게임사업의 풍파에서 자유로울 수 없었는지 2018년 6월 현재에는 소식이 매우 뜸하다. 또한 수록곡의 보컬인 NU-KO씨가 본명(으로 추정되는)인 사에키 이오리(佐伯伊織) 이름으로 성우 데뷔를 하면서 참여 가능성도 점점 낮아지는 상황.
 - 우사네코에서 새 담당곡이 추가되면서 모션도 일부 수정되었다. 또한 아래의 수록곡들은 MV를 모두 오토카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2018년 6월 현재 아이가 등장한 팝픈카드들.)

3. 캐릭터 담당곡

[éclale]
 ♤ オトカドール ~このゆびとまれ~ / NU-KO

 - E2/N23/H31/EX39. 오토카돌의 메인 테마곡.


[うさぎと猫と少年の夢]
 ♠ 黒い月の遊戯 / NU-KO
 - E4/N21/H31/EX39. 제목은 '검은 달의 유희'라는 뜻으로, 게임 내에서는 루시코(ルシ子)의 테마곡이다.
 ♤ 進め!女の子のマーチ / NU-KO

 - E4/N20/H30/EX37. 제목은 '나아가라! 여자아이의 행진'이라는 뜻으로, 게임 내에서는 프리드(プリッド)의 테마곡이다.
 ♠ BARRIER / NU-KO
 - E8/N24/H33/EX42. 게임 내에서는 리리카(リリカ)의 테마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