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1 January

1월 12일 : 체루밍 (ちぇるみん)

by 小雨 2024. 1. 12.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체루밍 (ちぇるみん)
★ 생일 : 1월 12일
○ 성별 : 여성
○ 출신지 : 텐시츠키누케[* 주1] 天使突抜
○취미 : 일기, 천사 굿즈 모으기 日記 天使グッズあつめ
♡ 좋아하는 것 : 안기, 단 약 だっこ あまいおくすり
× 싫어하는 것 : 반소매, 다래끼 半そで ものもらい

★ 등장 팝픈 카드 일람

 [노멀] うさ猫 Vol.1 43번 (うさ猫 버전)

 [레어] うさ猫 Vol.1 2번 "幸せを届ける天使たち"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눈을 뜨면 당장 이곳에 와서 안아서 밤에 올라가 이야기하지 않아~ 라고 해?" 目をあけたら いますぐここにきて だっこして 夜にうかんで はなさないよ~っていって? (うさぎと猫と少年の夢 캐릭터 프로필)

 

나. 캐릭터 디자이너 코멘트 (Design by mayo)
  사랑에 사랑하는, 꿈, 병든 귀여운 여자아이 캐릭터 노선! 을 목표해서...!!스태프들이 여러 아이디어를 내서 형태가 된 것이, 체루밍입니다☆ 恋に恋する、夢・病み可愛い女の子キャラ路線!を目指して…!!スタッフ陣で色々アイデア出して形になったのが、ちぇるみんです☆
이름도 상당히 꿈많은 신기한 느낌으로 정리했다...!! 라는 감상입니다. 名前もなかなか夢見がちで不思議な感じに纏まった…!!という感想です。

이 캐릭터의 아이디어를 내던 도중에, "병적인 귀여움[* 주1]"이 되는 것에 대해서 알게 되고 새로운 자극을 얻은 기회였습니다.여자아이는 대단히 다양하네요...! 여러가지가 있네요, 여러가지...!

このキャラのアイデア出しの中で、”病み可愛い”なるものについて知ったりと 新しい刺激を得た機会でした。女の子って色々大変なんだよね…!色々あるんだよ、色々…!


[* 주1 : 病み可愛い. 병든 느낌과 귀여운 느낌이 혼재하는 캐릭터 속성으로 귀여움과 동시에 부정적인 감정이나 정신질환 등의 이미지를 결합한 것으로 붕대, 안대 등이 주로 이를 표현하는 도구로 사용된다고 한다. 출처 : pixiv 백과사전 - 病み可愛い]

컬러풀한 외국의 과자와 같은 꿈의 색깔의 1P의 체루밍과2P컬러는 다크&민트컬러로 할로윈의 가장(仮装)에 딱 맞는 느낌.
왠지 마블 컬러도 더불어서, 아이스크림을 감정 없이 먹고싶어지고,꿈많은 기분.... 그런 때도 있지...☆ 그런 때도옷...!

カラフルな外国のお菓子みたいな夢カラーの1Pのちぇるみんと2Pカラーはダーク&ミントカラーでハロウィンの仮装にピッタリな感じ。なんだかマーブルカラーも相まって、アイスクリームが無性に食べたくなる、夢見がちな気分…。そんな時もあるさ…☆そんな時も…っ!


체루밍과 함께 플레이를 즐겨주신다면 기쁩니닷...!

ちぇるみんと一緒にプレーを楽しんで頂ければ幸いです…っ!

 

다. 해설

 - 우사네코에서 처음 등장한, 2010년대 후반 웹에서 볼 수 있는 트렌드를 반영한 듯한 캐릭터. 소위 '유메카와(ゆめかわ)' 혹은 病み可愛い 풍조를 반영하였다.

 - 출신지인 텐시츠키누케(天使突抜)는 일본 교토부 교토 시 시모교下京 구에 위치한 지명. 도요토미 히데요시(豊臣秀吉)가 큐슈를 정복한 다음, 교토를 재정비하면서 당시 텐시샤(天使社)라 불리던 고죠텐(五條天) 신궁 경내의 숲을 관통하는 길을 내면서 '천사天使를 관통突き抜け'한다는 의미의 지명이 붙여졌다. [출처] 

 

 ☞ [관련 캐릭터]

3. 캐릭터 담당곡
[うさぎと猫と少年の夢]
 ♤ ドッペルゲンガー / T-HEY and TANEKO

 - E8 / N24 / H39 / EX44. 제목은 도플갱어(Doppelgänger)의 일본어식 표기. 작곡가인 T-HEY씨는 일본의 펑크팝 혼성밴드 <カラスは真っ白>의 드러머였다.

 

[解明リドルズ]

 ♠ Poppin' Soda / nana(Sevencolors)

 - E9 / N27 / H40 / EX46. 2022년 5월 26일에 업데이트로 추가된 해금곡이다. beatmania IIDX ULTIMATE MOBILE의 앱플레이어에 수록된 디지털 앨범 《OVER 200》(2021)에 수록된 곡으로, 댄스 댄스 레볼루션 A20에 처음으로 게임화화여 수록되었고, 팝픈뮤직에도 수록되었다.

 

[UniLab]

 ♤ ダイバージェンス / T-HEY & TANEKO

 - 【BPM 120 - 240】 E8 / N25 / H39 / EX45. 제목은 다이버전스로 읽는다. 2022년 9월 13일에 가동 시작한 유니랩의 기본 오픈곡이다. 기본 BPM은 120이나 중반에 '퍼커시브'처럼 BPM이 240으로 훌쩍 뛰어오르는 구간이 있고, 배치 자체도 어려운 편이라 불렙 소리를 들었는데 가동한지 한 달만인 10월 18일에 EX 채보의 난이도가 42에서 45로 3이나 상승하였다. 하이퍼 채보 또한 2023년 10월 18일에 37에서 39로 난이도가 조정되었다.

 

Last updated at 2023. 10.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