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9 September

9월 1일 : 스티브 (STEVE)

by 小雨 2023. 9. 1.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스티브 (STEVE; スティーブ)
★ 생일 : 9월 1일
○ 성별 : 남성

○ 아이콘 : V마크, 불꽃
○ 출신지 : 시카고
○ 취미 : 야채쥬스의 오리지널 레시피 만들기 野菜ジュースのオリジナルレシピ作り
♡ 좋아하는 것 : 크로스워드(십자말풀이), 스도쿠 등의 퍼즐 クロスワード・sudokuなどのパズル
× 싫어하는 것 : 구경꾼 野次馬
○ 등장 팝픈뮤직 카드 일람

 [노멀] TS Vol.3 46번 (17 버전)

 [레어] ?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밤낮 잠들지 않는 거리를 재해로부터 지키는 스페셜리스트. 임무가 너무 힘들어서 오프인 날(쉬는 날)은 쉬면서 보내도록 노력하고 있대." 日夜眠らない街を災害から守るスペシャリスト。任務がとてもハードなので、オフの日はのんびり過ごすよう心がけてるんだって。(17 the MOVIE 캐릭터 프로필)

 

나. 해설
 - 소방수 스티브의 생일인 9월 1일은 일본에서는 '방재(防災)의 날'로 지정되어 있다. 일본 전역에서 자연재해 및 사회적 재난을 막기 위한 훈련이 실시되는 날이다. 이 날이 제정된 경위는 1923년 이 날에 관동대지진이 일어난 것을 계기로 지정되었다고 한다.

 - 관동대지진은 당시 일본에 엄청난 타격을 안겼는데, 일본인 못지 않게 당시 일제강점기 하에서 신음하던 조선인들에게도 비극인 사건이었다. 당시 지진과 함께 대화재가 발생하여 수많은 희생자가 발생한 것을 계기로 제정되었는데, 이 과정에서 식민지 조선인들이 '우물에 독을 탔다', '방화를 일으키고 부녀자를 폭행한다'라는 루머를 근거로 대재해의 배후로 몰아 일본인 자경단에 의해 조선인들이 학살당한 아픈 역사가 있기도 하다. 미디어로는 영화 '박열'(2019)에서 살짝 엿볼 수 있다.

 - 작곡가 및 곡의 출신을 반영한 것인지 소방모에 QMA가 작게 써져 있다. 여담으로 QMA는 2017년 현재에도 아직 17번째 작품은 나오지 않았다(...).

3. 캐릭터 담당곡
[17 the MOVIE]
 ♤ バトルシンフォニー / 最期の決断 / Dp.Honda
 § "이야기는 클라이맥스! 남은 시간 동안 너라면 어떤 결정을 내릴까?" 物語はクライマックス!残された時間の中、君ならばどんな決断を下すだろうか?
 - N24/H34/EX44. 장르명 배틀 심포니(BATTLE SYMPHONY), 제목은 '최후의 결단' 이라는 뜻이다. 작곡가인 Dp.Honda씨의 첫 팝픈뮤직 참전작. QMA6의 결승전2 테마를 어레인지해 팝픈뮤직에 게임화한 곡. EX는 44중에서 좌우이동을 요하는 중반 발광이 꽤 뼈아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