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팝픈뮤직 토끼와 고양이와 소년의 꿈 (ポップンミュージックうさぎと猫と少年の夢) 가동확정

by 小雨 2016. 12. 8.


http://p.eagate.573.jp/game/popn/usaneko/p/index.html#1208


어제(12월 7일) BEMANI 생방송 (BE生) 159화에서 팝픈뮤직의 차기작인 '토끼와 고양이와 소년의 꿈 うさぎと猫と少年の夢(이하 우사네코)'의 가동일자가 확정 발표되었습니다. 바로 다음 주 수요일인 12월 14일입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새로운 요소들이 여럿 추가되었는데요, 티저 사이트의 이미지를 살펴보면서 짚어 보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우사네코는 12월 7일에 대한민국 게임물관리위원회(https://www.grb.or.kr/)의 심의를 통과하였습니다. 그런데 심의 신청시 같이 제출한 설명서도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관계로, BE生 방송이 시작하기 약 2시간 전쯤에 이 설명서를 통해 대강의 내용(롱팝군 추가 등)이 공개되어 약간의 소란이 있었습니다. 특히 일본 측에서는 네타바레를 당했다고 생각해서 그런지 이에 대해 불만을 표한 사람들도 좀 있었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에서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게임 유통시 등급 분류를 받아야 하며(동법 제2조 제1호, 제21조), 게임물의 내용이 변경된 경우, 즉 시리즈가 업데이트 된 경우에도 등급 심사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일본 현지와 비슷한 시기에 가동하기 위해서 어쩔 수 없었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동 7일 전 : 2016년 12월 7일 @popn_team]


[가동 6일 전 : 2016년 12월 8일 @popn_team]


[가동 5일 전 : 2016년 12월 9일 @popn_team]


[가동 4일 전 : 2016년 12월 10일 @popn_team]


[가동 3일 전 : 2016년 12월 11일 @popn_team]


[가동 2일 전 : 2016년 12월 11일 @popn_team]


[가동 1일 전 : 2016년 12월 13일 @popn_team]



[가동 당일 이미지 + 무라세 아유무(나비 役)씨 생일 기념 이미지 @popn_team]



[포스터]



[1. 네비게이터 추가 : 나비 군ナビくん]


- 원래 팝픈뮤직은 미미와 냐미가 팝픈 월드의 네비게이터 역할을 해왔지만, 이번 우사네코에서는 새로운 캐릭터인 나비 군을 내세워 그 역할을 맡길 모양입니다. 성우는 《하이큐!!》에서 히나타 쇼요(日向 翔陽)를 담당한 성우 무라세 아유무(村瀬歩)씨가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2. 롱팝군 추가]


제가 이번 작품의 소식을 듣고 가장 격렬하게 반발했던 사항인 롱 팝군의 등장이 결국 확정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유감인 일입니다만, 어찌되었든 추가가 된다고 합니다. IIDX에서의 롱노트 채보 알림과 비슷하게, 롱노트가 적용된 채보는 선곡창에서 별도의 표시가 됩니다.



[3. 가이드 SE GUIDE SE 옵션 추가]


박자를 알기 쉽게 하기 위해, 팝군을 누르면 타악기의 소리가 나는 가이드 SE를 도입하였다고 합니다. ON / OFF 변경은 옵션으로 가능합니다.


그 외에, 점수에 따른 랭크제 실시(단, 메달은 존속) 등의 사항이 있습니다만, 일단은 티저 사이트에 올라온 내용을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