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6 June

6월 30일 : 다미양 (DAMI-YAN)

by 小雨 2023. 6. 30.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다미양 (DAMI-YAN ; ダミやん)
★ 생일 : 6월 30일
○ 성별 : 남성
○ 출신지 : 네덜란드
○ 취미 : 지혜의 고리(끼웠다 뺐다 하면서 갖고 노는 장난감), 풍차 만들기!? ちえの輪 風車作り!?
♡ 좋아하는 것 : 명예, 굽이 두꺼운 신발
× 싫어하는 것 : 인터뷰, 권력자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TS Vol.2 5번 (2 버전) [레어] SP Vol.1 16번 "2013ねん☆カモ~ン"

2. 캐릭터 소개
 § "매혹의 광속 기타로 유럽 메탈씬에 군림하는 카리스마적 존재가 그 사람이야.그 초절기교는 튤립의 기름벌레 제거로 단련했다던가. 기타의 슈트로하임이 마음의 단짝이야!" 魅惑の光速ギターでヨーロッパのメタルシーンに君臨するカリスマ的存在が彼なんだ。その超絶技巧はチューリップのあぶら虫取りで鍛えたとか。ギターのシュトロハイムが心の相棒だ! (pop'n music 2 캐릭터 프로필)

 

 - 담당곡은 '헤비메탈' 단 한 곡밖에 없지만, 예능에 가까운 이상한 채보로 널리 알려진 곡인 탓에 의외로 자주 볼 수 있는 캐릭터. 도나가 다미양의 팬으로 매우 좋아해 쫓아 다닌다는 설정이 있다.
 
 ☞ [관련 캐릭터] 도나(다미양의 팬이라는 설정이 있다)

3. 캐릭터 담당곡
[pop'n music 2]
 ♤ ヘビーメタル / I'm on Fire / AD/DA

 § 骨太ギターサウンド&シャウトの嵐!!

 - N30/[H43]/[EX49]. 장르명 헤비메탈(HEAVY METAL). 작곡가는 팝픈 초창기에 다양한 명의로 곡을 제공한 이케다 토모노리(池田智宣)씨. 곡 자체는 평범한 메탈 계열 악곡이나... 노멀 채보는 세로연타, 트릴 등 상당히 특이한 채보로 저레벨 채보들 중에서 이름이 꽤 알려진 채보이다. 2019년 8월 29일에 업데이트로 peace에서 하이퍼와 EX 채보가 추가되었는데 레슨EX의 경우처럼 더 막나간 채보가 되었다. 처음 수록되었을 때는 48레벨이었으나... 도저히 48레벨로 볼 수 없는 난이도 착오책정으로 인하여 49로 상향되었다. 49에서도 꽤나 골치아픈 개인차 계열 채보로 팝픈뮤직 제일의 실력자인 TATSU도 어려워 하는 채보라고 한다. 하이퍼 채보도 난이도만 43이지 실제로는 훨씬 까다롭고 어려운 채보. #팝픈뮤직_예능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