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6 June

6월 27일 : 키라라 (KIRARA)

by 小雨 2023. 6. 29.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키라라 (KIRARA ; キララ)
★ 생일 : 6월 27일
○ 성별 : 여성
○ 출신지 : 인어랜드 Mermaid Land マーメードランド
○ 취미 : 노래부르기, 조개껍질 모으기 歌を歌うこと 貝殻あつめ
♡ 좋아하는 것 : 해조 海藻
× 싫어하는 것 : 따개비 ふじつぼ
○ 등장 팝픈 카드

 [노멀] fantasia Vol.3 11번 (9 버전)

 [레어] ?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수중 아이돌 키라라쨩. 물고기 친위대의 성원에 보답하여 오늘도 힘차게 보이스 트레이닝에 힘쓰고 있습니다!" 水中アイドルキララちゃん。お魚親衛隊の声援に応えて今日も元気にボイストレーニングに励んでます! (pop'n music 9 캐릭터 프로필)

나. 캐릭터 디자이너 코멘트 (Design by ちょび。)

アイドルです。アイドルブームです。現在はホントかわいーこがいっぱいですねー。ほんと目まぐるしいですよー。あっちこっち可愛い子だらけで、かわいい子好きの私としては目が肥えますねー。だからキララも負けちゃいられませんっ!

다. 해설
 - 아이돌인 인어 캐릭터. 처음 봤던게 머메이드 걸의 담당캐릭터로서였는데, 그냥 인어 그 자체라 머메이드 걸이 이식되면서 새로 생긴 캐릭터로 알고 있었다. 이전의 담당곡이 있었다는 걸 안 것은 꽤 최근의 일.

3. 캐릭터 담당곡

[pop'n music 9]
 × ピーチアイドル / ドキドキ妄想空回りシンドローム(ドキ・カラ) / 秋葉レイ
 § 恋はいつでもメいっぱい!でも時々グルグル空回り…それでもメゲないピチピチピーチな女のコ!
 - [43레벨 기준] 5B12/N19/H33/EX37. 장르명 피치 아이돌(PEACH IDOL). 제목은 '두근두근 망상 공회전 신드롬'이라는 뜻이다. 작곡가는 히라타 쇼이치로(平田祥一郎)로 그가 팝픈뮤직에 참가한 몇 안되는 사례이다. 아키바 레이(秋葉レイ)는 보컬의 이름이다. 17 the MOVIE에서 삭제되었다.

[17 the MOVIE]
 ○ ロマンティックあげるよ / くまのきよみ
 § イントロだけでノスタルジック!サビまで聞いてロマンティック♪あの名曲がポップンでよみがえるよ!
  - E15/N20/H37/EX41. 라이센스곡으로 제목은 '로맨틱(을) 줄게'라는 뜻. 토리야마 아키라(鳥山明)의 만화 《드래곤볼 DRAGON BALL》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의 엔딩곡이었다. 원곡 아티스트는 이케 타케시(いけたけし) 작곡, 하시모토 우시오(橋本潮)가 불렀다. 팝픈판 어레인지 보컬은 무라이 세이야와 호흡을 많이 맞춘 쿠마노 키요미씨, 코러스는 PON, wac, Cody가 했다. 19 TUNE STREET때 삭제되었다가 2021년 6월에 팝픈뮤직의 최신 가정용판인 Lively에서 부활하였다.

[20 fantasia]
 ♠ バブルガムダンス / Mermaid girl / Cream puff
 § 切ない曲調とキュートなボイスで広がる、幻想的な世界へようこそ。
 - E10/N26/H35/EX42. 장르명 버블검댄스(BUBBLEGUM DANCE). 작곡가는 Ryu☆, 보컬은 모리나가 마유미(moimoi)이다. beatmania IIDX 18 Resort Anthem에서 이식되었다. 참고로 2010년대 이후 곡들 중에서는 드문 짠 판정 곡이니 유의. 롱버전은 Ryu☆의 앨범 《Rainbow☆Rainbow》에 수록되었다. 이외에 IIDX 19 Lincle에서 아키바 공방(秋葉工房)의 DJ Command가 리믹스한 버전이 수록되기도 하였다.

[解明リドルズ]
 ♤ (ORIENTAL FUTURE BASS) / Amabie / BEMANI Sound Team "Coyaan"
 - E8/N28/H41/EX46. 해명 리들즈의 기본곡으로 수록되었으며, 기본곡 중에서는 유일하게 사내 아티스트(BST) 표기가 된 곡이다. 작곡가인 Coyaan은 최근에 BST에 합류한 신인 아티스트(극단레코드 씨의 코멘트 참조)로 IIDX에 水鏡の異界(IIDX 28)이라는 곡을 쓰기도 했다. 많은 곡을 쓰진 않았지만 대체로 일본풍의 곡이 많은 편. 비슷한 시기에 등장한 BST 아티스트 ZAQUVA와 동일인물이라는 추정이 있다. 키라라는 오리지날 곡으로는 무려 20여년 가까이 만에 신곡을 받았다. 2021년 2월에 발매된 beatmania IIDX INFINITAS의 팝픈뮤직 악곡팩을 통해 IIDX에 이식되었는데, 이식되면서 오리엔탈 퓨쳐 베이스라는 장르명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