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8 August

8월 11일 : 햇피 (HAPPPY)

by 小雨 2023. 8. 11.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햇피 (HAPPPY ; はっぴ~)
★ 생일 : 8월 11일
○ 출신지 : 스타버스트 은하
○ 취미 : 은하 여행
♡ 좋아하는 것 : 빅뱅☆
× 싫어하는 것 : 블랙홀
○ 등장 팝픈 카드

 [노멀] ec Vol.1 26번 (17 버전)

 [레어] TS Vol.3 11번 "*pray to the star*" / Fantasia Vol.2 8번 "ズキューン★VISITOR FROM SPACE!" / SP Vol.3 11번 "朝焼けの時間"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시속 100 광년! 새로은 은하룰 찾아서 오늘도 우주를 휙휙 날아다니는★기분은 해피~!!" (時速100光年!新たな銀河を求めて今日も宇宙ビュンビュン飛び回る★気分はハッピ~!!) (17 the MOVIE 캐릭터 프로필)

 

나. 디자이너 코멘트

 

다. 해설

 

3. 캐릭터 담당곡
[17 the MOVIE]
 ♤ ハッピーハードコア / STAR SHIP☆HERO / Lucky Vacuum
 § 無限に広がる宇宙の星を、この手に掴め!ヒーローは君だ!
 - N25/H36/EX42. 장르명 해피 하드코어(HAPPY HARDCORE). 먼 시간차를 두고 유비트 큐벨에 이시되었다. 작곡가는 DJ YOSHITAKA로, 그의 말에 따르면 Risk Junk로부터 이 명의를 하사받았다고 한다. 이 명의를 사용한 악곡들은 모두 해피 하드코어계 악곡이다. 대표곡으로는 Colorful Cookie(beatmania IIDX 16 EMPRESS)가 있다.

[20 fantasia]
 ♠ リフレクティブトランス / Diamond Dust / TAG
 § スペーシーなトランス空間と、ダイヤモンドの輝きにも似た流麗なピアノリフを体感せよ!
 - E5/N23/H33/EX40. 장르명 리플렉티브 트랜스(REFLECTIVE TRANCE). 리플렉비트의 첫번째 작품에서 이식되었다. DJ YOSHITAKA가 여기에 자신의 보컬을 붙인 버전이 리플렉 비트에 수록되어 있다.

[Sunny Park]
 ♤ ブロークンサンバブレイク / 灼熱Beach Side Bunny / DJ Mass MAD Izm*
 § 激アツサンバトラックに重なる灼熱のスクラッチにもうボルテージは最高潮!
 - E10/N28/H40/EX48. 장르명 브로큰 삼바 브레이크(BROKEN SAMBA BREAK), 보통 작열이라고 부른다. 비트매니아 IIDX Resort Anthem의 보스곡 중 하나이자, 가장 어려운 스크래치곡 중 하나로 꼽히는 곡이다. 작곡가인 DJ Mass는 비트매니아 IIDX 14 GOLD에서 Watch out!!을 시작으로 비마니에 데뷔하여 주로 IIDX에서, 스크래치곡 전담 작곡가로 활약하고 있으나 27 무렵부터 점차 다른 장르의 곡도 투고하기 시작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스크래치의 비중이 높은 곡들이 대부분이라, 속칭 어묵공장(붉은 어묵을 스크래치에 빗대서)이라고 불린다. 비마니 외 상업활동에서는 Vivid Neon* 명의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 명의로 참여한 골든 봄버의 곡 '레이와(令和)'가 라이센스곡으로 DDR과 IIDX에 수록되기도 했다.

 - 작열은 우주전쟁 연동이벤트를 통해 팝픈에 이식되었다. 본 작품에서는 엔도 미나코 제작의 전용 BGA를 사용하였으며, 작열의 해님과 모양이 비슷한 캐릭터를 선정하다보니 이 캐릭터의 2P컬러가 담당하게 되었다. 2019년 3월에 하이퍼 채보의 난이도가 39에서 40으로 상향되었다. 팝픈뮤직 이외에 DDR, 사운드 볼텍스 등에 이식되었으며 후속곡으로 灼熱 Pt.2 Long Train Running(IIDX 23 수록)이 있다. 롱버전은 DJ Mass의 앨범 《I AM NOT A DJ》에 수록되었다.

[peace]
 ♠ Sulk / SYUNN
 - E10/N26/H40/EX45. 2020년 9월 2일에 연동이벤트 '매주! 이치카의 초 BEMANI 러시 2020'을 통해 유비트 클랜을 통해 이식되었다.

[解明リドルズ]
 ♤ sparkle / Serph
 - E7/N21/H31/EX40. 해명 리들즈의 기본곡으로 수록되었다. 라이센스곡으로 출전은 앨범 《Aerialist》 (2018) 이다. EX 채보의 난이도는 유니랩에서 39에서 40으로 조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