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6 June

6월 4일 : 저스티스 (Justice★)

by 小雨 2023. 6. 4.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저스티스 (Justice★ / ジャスティス)
★ 생일 : 6월 4일
○ 성별 : 남성
○ 출신지 : 군마 현
○ 취미 : 작사 작곡 PV촬영, 죠모카루타[* 주1] 上毛かるた
♡ 좋아하는 것 : 너와 보낸 memories...
× 싫어하는 것 : 높은 곳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fantasia Vol.1 26번 (12 버전) [레어] TS Vol.3 5번 "We are Sun Glasses!" / LT Vol.2 4번 "CHANGE★ BOYS COLLECTION!"

 

[* 주1 : 上毛かるた. 1947년에 군마 현(群馬県)에서 발행된 향토 카루타. 죠모는 군마 현의 옛 지명 중 하나이다. JR WIKI - 上毛かるた 참조.]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BABIES... オレのGIGSにようこそ。今夜は最後まで火遊びするぜ!JUSTICE!ROXY!! (12 이로하 캐릭터 프로필)

 

나. 스탭 코멘트

○ Sound : colors

"Rock"と呼ばれる音楽も実に幅広いですが、colorsはハイスピードなエイトビートを基調としています。今回はポップンミュージック進出を記念に「J-Rockφ」という名前をいただきました。「生っぽい」じゃなく「生」のサウンドを感じてもらえたら嬉しいです。

 

BABIES... オレのGIGSにようこそ。

今夜は最後まで火遊びするぜ!JUSTICE!ROXY!!

 

○ Design : shio http://www.konami.jp/bemani/popn/music12/m_and_c/09/09_j_rock.html

  ポップンならではな「そのままだよねー」キャラで楽しかったです。冗談だった「ずっとクレーンの上で歌ってたりねー」も悪ふざけの産物。試しにニュートラルだけ作って画面に出してみたらみんな大喜びだし。「ほんとにいいのかな?このままやっちゃうぞ。もうしらんぞ!」というわけで史上最小(最弱?)なポップンキャラの誕生となりました。でも、実はNET対戦でヤツはとんでもない部屋にいるのです・・・。それはみんなの悪ふざけの宿命。あと名前も決まってますよね。絶妙なダサかっこよさです。本名がさらに決まっていて、命名後はこいつが愛しくてなりません。それもTAMAくん案の悪ふざけの結晶。

ポップンの半分はやさしさ。残りは悪のりで作られています。

(ちなみに、ジャンル名の「Φ」は「ゼロ」と読んでね。 「Φ」はテキスト上の代理です。温泉マークが◎になるのと同じで! )

 

다. 해설
  저스티스의 생일은 beatmania IIDX의 대부이자 BEMANI에 큰 족적을 남긴 작곡가 이시카와 타카유키(石川貴之, dj TAKA ; 1975. 6. 4. ~)씨의 생일이기도 하다. 담당곡 두 곡이 모두 dj TAKA의 곡이라는 점에서 dj TAKA의 모습을 참고했을 가능성도 있겠다. 다만 출신지는 실제와 다르게(dj TAKA는 日 위키에 따르면 도쿄도 출신) 군마 현 출신으로 나온다. 크레인 위에서 홀로 서서 공연을 하며, 그 장면을 방송촬영하여 내보낸다. 패배모션은 크레인에 거꾸로 매달리는 실루엣이 나오는 약간은 볼썽사나운 모습이다.

 - dj TAKA는 beatmania IIDX의 첫 작품에서 GRADIUSIC CYBER로 데뷔(비슷한 시기에 bm 4thMIX에서 LOGICAL DASH도 제공했다)한 이래 IIDX를 중심으로 1999년부터 2018년 현재까지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작곡가이자 사운드 디자이너, 프로듀서이다. 코나미 내부 게임 크리에이터 교육시설이던 코나미 스쿨 1기 졸업생으로, 동기로 wac이 있으며 현재까지도 이 둘은 매우 절친한 사이로 iconoclasm 등의 명의를 써서 합작곡을 내기도 했다.

  초기에는 락 혹은 하우스 계통의 악곡을 많이 썼으나 REINCARNATION(IIDX 3rd), ABSOLUTE(IIDX 4th) 이래로 트랜스 계통을 주축으로 하는 일렉트로니카 악곡을 제공하였다. 클래식에도 관심이 많아 그의 대표곡 중 하나인 V가 비발디의 사계 겨울 제1악장을 어레인지한 것은 매우 잘 알려져 있는 사실이고, No.13(IIDX 10th), Übertreffen(pop'n 14) 등의 리믹스를 남기기도 하였으며 보스곡 등에 현악기 음향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경향을 보이기도 한다. 피아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앰비언트 계통 악곡은 물론 그 외 장르에서도 자주 그의 피아노 음색을 들을 수 있다. 가벼운 피아노 하우스부터 웅장한 보스곡(D.J.Amuro 계통) 및 일렉트로니카(D.J.SETUP 계통)까지 망라하는 실로 다양한 악곡 포트폴리오를 써 내려가고 있다. 다만, 곡의 퀄리티는 대체로 준수한 편이나 매너리즘 소리를 적잖게 듣거나, QC가 제대로 됐는지 의심스러운 곡들(천국의 키스 리믹스, JAM, Konzert V 게임판, 輪廻の鴉 등)도 있어서 약간의 부침은 있다.


  2000년대 중반 이후로 Tatsh, DJ YOSHITAKA 등에게 일선을 맡기고 점차 뒤에서 BEMANI 전반을 서포트하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이 역할은 2018년 현재에도 여전하다. 팝픈뮤직에서도 pop'n 5부터 참가하여 팝, 락, 유로비트 등을 제공하며 꾸준히 참가한 이력이 있다. 2023년 현재에는 사운드 볼텍스 시리즈의 사운드 프로듀서로 활동하지만, 여전히 IIDX 및 타 기종에도 비중이 큰 곡을 내고 있다. 대표 명의인 dj TAKA에서 dj가 소문자인 이유는 beatmania 및 BEMANI의 창시자인 dj nagureo 및 beatmania에 대한 리스펙트라고. 개인 앨범으로 《milestone》 (2007), 《True Blue...》(2013)이 있다.

 

 - 외모에 대한 특기사항으로 나이를 먹어가면서 M자형 탈모가 심각하게 진행되고 있는 것이 발견되었고, 결국 2016년경에는 삭발하여 스킨헤드를 유지하고 있다. 다만 BPL 콘서트 등 공적인 자리에서는 모자(beatnation Records 모자)를 주로 쓰고 나온다. 탈모 밈 이전에는 V의 BGA에서 턱이 두드러지게 나온다고 해서 반쯤 멸칭으로 턱(顎, 아고라고 읽는다)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 [관련 캐릭터] 케이고★

3. 캐릭터 담당곡
[12 이로하]
 ♤ J-ロックΦ / Looking for... / colors

 § ロックンロールサーカス再び!俺たちは更に高いステージへ上っていくのさ!

 - N30/H39/EX45. 장르명은 작곡가 코멘트에 따르면 제이락 제로이나 대부분 Φ를 그대로 읽어 제이 락 파이로 읽는다. 작곡가는 dj TAKA로, colors는 dj TAKA가 이끄는 밴드의 이름으로, 이름은 그의 대표곡 중 하나인 Colors (radio edit) (IIDX 6th)에서 유래하였다. 주로 IIDX, 팝픈뮤직, GITADORA 시리즈에서 보인다.


[ee'mall / AC pop'n music 9]
 ♠ ビートロック / memories / dj TAKA

 § ビートロックの真髄ここにあり!かつてのロック少年が”夢を見てる奴ら”に送るメッセージ。
 - N25/H40/EX43. 장르명 비트락(BEAT ROCK). beatmania IIDX 8th Style에서 이식되었으며, 작사, 작곡, 보컬, 연주를 모두 dj TAKA 혼자서 하였다. 기타프릭스 10thMIX & 드럼매니아 9thMIX에도 이식되었다. 13 카니발까지는 9 버전의 트란이 담당 캐릭터였다. IIDX에서의 BGA에도 TAKA 혼자서 여러 퍼포먼스를 벌인다. dj TAKA의 첫 앨범 《milestone》에서 good-cool이 still remain mix라는 부제로 리믹스를 하였고(여기서는 목소리가 묘하게 젊다), 두 번째 앨범 《True Blue...》에서는 마치게리타(マチゲリータ)가 리믹스한 버전이 수록되었다.

 

[CS Lively / AC 解明リドルズ]

 ♤ say...but in vain / spacious castle

 § 最後ぐらい 夢を見て with you...

 - E12/N27/H40/EX46. 2022년 2월에 노스탤지어에서 라이블리를 거쳐 2022년 7월 28일에 아케이드 해명 리들즈에 수록되었다. 작곡가는 dj TAK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