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5 May

5월 31일 : 제이드 (Jade)

by 小雨 2023. 5. 31.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제이드 (Jade ; ジェイド)
★ 생일 : 5월 31일
○ 성별 : 남성
○ 출신지 : 라피스토리아
○ 취미 : 신이 되는 것 神になること
♡ 좋아하는 것 : 온순한 것들 従順なものたち
× 싫어하는 것 : 제어할 수 없는 힘 制御できない力
○ 등장 팝픈 카드

 [노멀] ec Vol.1 53번 (change 카드), うさ猫 Vol.1 50번 (LT버전 - LOSE 애니메이션)

 [레어] 조사중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자아… 새로운 세계의 시작이다" (LT 캐릭터 선택창 캐릭터 소개문)
  ▶ "공부가 부족한 그대들에게 라피스의 힘의 모두를 가르쳐 주겠다. 자 보아라... 새로운 세계가 시작된다!" 勉強不足のキミ達にラピスの力のすべてを教えてあげる。さあ見てごらん…新しい世界の始まりだ! (LAPISTORIA 캐릭터 프로필)
  ▶ くすす…かなり神様っぽくなってきたでしょ?今度は見た目から神様化を狙っているようだけど、後ろのアレを調達するのはちょっと難しかったみたいだね! (change 카드 캐릭터 프로필)

 

나. 디자이너 코멘트 (Design by ちっひ)
"쿠스스"로 친숙한, 신님이 되고 싶은 이사장 제이드 군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くすすでおなじみの神様になりたい理事長ジェイドくんです、みなさんこんにちは。


  과연 제로지바(ZERO+ZIBA)님(이라는 정보)만 있고, 전혀 노래가 안 와서 깜짝 놀랄 정도로 완전 새 것인 땅을 걸어 먼저 골인했다는 느낌이었습니다.니아(nia)쨩과 토아(toa)군을 지배하에 두고, 블랙 군과 짝을 이루고, 교장 선생님의 유전자를 받고, 레츠군의 폭주의 계기가 되고, 신이 되고 싶었던 제이드 군. 꽤 어려운 입장이지만, 어린이 이사장이라는 키워드로 순조롭게 디자인이 결정되었습니다. 라피스에 침식되어 융합하고 힘겹게 인간형을 유지하고 있는 이미지로 머리 장식 같은 마름모꼴은 체내의 라피스가 벗어나 있습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이오 로아로 "좋겠다 이거!"라고 생각하고 마음대로 받았다는 얘기가 됩니다.

  さすがのぜろじばさんだけありまして、全然曲がこなくて、びっくりするくらいまっさらな土地を歩いて先にゴールしちゃった感じでした。ニアちゃんトアくんを支配下において、ブラックくんと対になって、校長先生の遺伝子を受けて、烈くん暴走の引き金となり、神様になりたかったジェイドくん。けっこう難しい立ち位置なのですが、こども理事長というキーワードですんなりデザインが決まりました。ラピスに侵食され、融合し、ギリギリで人型を保っているイメージで、頭の飾りみたいなひし形は体内のラピスがはみだしちゃっています。簡単にまとめますと、イオロアで「いいなコレ!」と思って勝手にもらったということになります。


뉴트럴의 킥킥대는(くすすアニメ)의 애니메이션은 광기보다 다소 귀엽지만, 그래도 그냥 웃는 얼굴은 아니라는 절묘한 느낌을 목표로 했습니다. "쿠스스"의 수직 진동과 음악에 타 가로로 흔들리는 배합은 제가 해봐서 아는데 아주 어렵습니다.미스 애니메이션의 라피스 침식에 따른 3단계 변형은 이 아이의 중심에 될 것 같아 처음부터 너무 하고 싶다~라고 생각했는데, 팝픈 애니메이션 1액션은 각각 꽤 짧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할지 어떨지 좀 무리하게 담은 뒤 버렸습니다만, 해서 좋았다고 지금 보니 그렇게 생각이 듭니다! 검정 빨강 2P컬러는 조금 나쁨이 커지고 있어서 나쁜 아이를 좋아하는 여러분에게는 추천입니다.

  ニュートラルのくすすアニメは、狂気よりやや愛らしい、でもただの笑顔じゃないぞっていう絶妙な感じをめざしました。くすすの縦ゆれと音楽にのった横ゆれのミックスは自分でやってみるとわかるんですが非常に難しいです。ミスアニメのラピス侵食による3段階の変形はこの子の芯になりそうだったので、最初からすごくやりたいな~と思っていたのですが、ポップンアニメの1アクションはそれぞれけっこう短いので、ちゃんと表現しきれるかどうか…ちょっと無理に詰め込んでしまったんですが、やって良かったなと今見て思います!黒赤2Pカラーは少し悪さが増しているので、悪い子好きな皆様にはおすすめです。


제이드 군은 스토리에서 여러가지 있었던 것 같은데, 그래도 역시 신이 되고 싶은 그때는, 또 도전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ジェイドくんはストーリーで色々あったようですが、それでもやっぱり神様になりたいその時は、またチャレンジしてみるのもいいと思いますよ!

 

다. 해설
 - 小雨) 학원 라피스토리아의 이사장. 이름인 제이드(Jade)는 옥(玉)을 일컫는 영단어이다. 학원 라피스토리아의 이사장으로서 스토리의 흑막으로 등장하는, 준보스(최종보스는 라피스)격의 위치에 서 있는 캐릭터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우 어린 미소년의 모습으로 등장하지만, 니아와 토아를 조종하여 자신의 수하로 부리는 모습을 보면 마냥 귀여워하기에는 섬찟한 캐릭터. "신(神)"이 되고 싶어하는 이사장의 욕망은 체인지 카드에서도 드러나는데, 제이드의 복장이 MZD의 그것과 비슷하고, 안고 있는 인형 또한 하테나(?)의 얼굴 모양이다.
 - 여러 모션에서 영혼이 조종당하는 니아와 토아가 수하로 등장하며, 패배 모션에서는 멀쩡한 정신의 니아와 토아, 그리고 제다이트가 당황하고 걱정하며 들여다본다.

 

 ☞ [관련 캐릭터] 제다이트, 니아·토아

[제이드의 Neutral 모션(1P/2P), FEVERWIN (2P) / LOSE (1P) / Change 카드.]

3. 캐릭터 담당곡

[LAPISTORIA]
 ♤ Innocence / ZERO+ZIBA
 - E15/N31/H42/EX49. Remain에 이은 wac과 kors k의 두 번째 합작곡으로 역시 같은 명의를 사용하였다. 2015년 5월 21일 스토리 업데이트로 추가되었다. 라피스토리아의 준 보스곡 중 하나.

[うさぎと猫と少年の夢]
 ♠ Prey / BEMANI Sound Team "Dustup"
 - E15/N33/H44/EX49. 2018년 동시 곡 수록 이벤트 "BEMANI SUMMER GREETINGS"의 수록곡으로 해당 연동이벤트의 보스곡 포지션이다. 나비 페스의 SUMMER STAGE 2에서 해금가능하며 (일본 기준) 2018년 8월 23일부터 해금가능하다. 작곡가는 1119에 이어 두 번째로 Dustup 명의를 사용한 SYUNN.

[解明リドルズ]
 ♤ Majestaria / onoken
 - E12/N28/H42/EX48. 2021년 7월 22일에 업데이트로 추가된 해금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