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5 May

5월 15일 : 치요코 (チヨコ)

by 小雨 2023. 5. 15.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치요코 (チヨコ; Chiyoko)
★ 생일 : 5월 15일
○ 성별 : 여성
○ 출신지 : 오키나와 沖縄
○ 취미 : 산보
♡ 좋아하는 것 : 바다
× 싫어하는 것 : 거미
○ 등장 팝픈 카드

 [노멀] fantasia Vol.3 13번 (10 버전)

 [레어] TS Vol.3 6번 "めんそ~れ☆うちな~" / LT Vol.3 5번 "WELCOME! ASIAN PARADE♪"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空と海と人とを島唄に秘めて歌う唄者 / 鳴けば面影ぬまさてたちゅり" (pop'n music 10 캐릭터 프로필)

 

나. 디자이너 코멘트 (Design by ミコシバ http://www.konami.jp/bemani/popn/music10/music/shima.html )
 こういう曲のキャラを描いてみたかったです。

まっすぐ立って、ひたむきに一生懸命歌を歌っている。

다. 해설

 - 치요코의 생일인 5월 15일은 세계 제 2차대전 패전 이후 미군의 지배를 받던 오키나와(沖縄)가 일본에 '반환'된 날(1972년)이다. 생김새를 보면 나중에 등장하는 '카가미(カガミ)'와 비슷하게 생겼다고 생각한다.

 - 오키나와현은 현재 일본의 영토이지만, 과거에는 류큐국(琉球)으로서 1609년에 일본 사츠마 번의 침략, 1879년 일본 제국에 의해 강제 병합되기 전까지는 독립된 왕국으로서 지리적 위치를 이용해 중계 무역으로 번성한 이력이 있다. 언어 또한 류큐어(琉球語)로서 일본어와는 차이가 좀 있다. 오키나와 출신 캐릭터로는 치요코 외에 마유미, 시마~ 등이 있으며, BEMANI 스탭 중에서는 키보드매니아부터 참여를 시작하여 2023년 현재 IIDX, 사운드 볼텍스의 시스템 그래픽을 담당하는 HES(헤시키 요시아키)가 있다. 그 인연으로 오키나와를 모티브로 한 곡인 Raise your hands (IIDX 18 RA)의 레이어를 담당하였다.

 

 ☞ [관련 캐릭터]  마유미(マユミ), 시마(しま~) (둘 다 오키나와 현 출신이거나 관련 캐릭터)

3. 캐릭터 담당곡
[pop'n music 10]
 ♤ 島唄 / 海の歌 / 銘刈あずみ
 § "바람을 유혹하고, 바다에 스며드는, 나는 섬의 노래 …너에게 닿기를." 風を誘い、海に染み入る、わした島ぬ唄 …君に届け。
 - N23/H32/-. 장르인 시마우타(SHIMA-UTA)는 오키나와 지방의 민요이다. 아티스트 명의인 메카루 아즈미(銘刈あずみ)는 보컬의 명의로, 메카루(銘苅, 銘刈)는 오키나와에서 보이는 성(姓) 중 하나이다. 작곡가는 dj nagur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