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4 April

4월 10일 : 오샤레즈킹 (おしゃれずきん)

by 小雨 2024. 4. 10.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오샤레즈킹 (おしゃれずきん)
★ 축일 : 4월 10일 [생일표기는 불명]
○ 성별 : 여성
○ 출신지 : 일본 日本
○ 취미 : 재봉(복면 전문) お裁縫(ずきん専門)
♡ 좋아하는 것 : 습한 곳 湿ったところ
× 싫어하는 것 : 마른 곳 乾いたところ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없음 [레어] ?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ポップンデビューに大喜び!平らな顔に意外な美脚、ダンスを愛するナゾの生き物。手縫いのずきんで今日も舞う!  (pop'n music 8 캐릭터 프로필)

 나. 디자이너 코멘트 (Original Design by DDR Team / Converted by shio @ pop'n music 8)
  数あるずきん族のみなさんからカエラーとして2号さんをセレクト。でも他の種族さんも忘れられず、あちこち出演してもらっちゃいました。いただいたお宝画像をお手本にいろんなキャラの絵を描くのはとても楽しかったです。列向こうのDDRチームの皆さんに敬礼。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彼女の顔立ちはとてもデリケートで、このぶさ可愛さ(語弊あらば失礼…)をかもしだすのがとても難しかったです。 いいキャラだなぁ…。(しみじみ)

다. 해설
 - 댄스 댄스 레볼루션(DDR) 출신 댄서 캐릭터. 댄스 댄스 레볼루션에서는 첫 작품에서부터 등장했는데, 팝픈뮤직에 이식된 버전은 두 번째 버전. 이름의 뜻은 직역하면 '멋쟁이 두건(복면). 담당곡 두 곡 모두 2000년부터 2006년 사이에 코나미에서 기획, 관리한 걸 그룹 '비포유BeForU'와 관련이 있다. 주로 DDR, 팝픈뮤직 쪽에 악곡으로 참여했으며, 프로듀서는 NAOKI였다. 여러 명의 멤버들이 스쳐갔지만 가장 BEMANI와 연을 이어간 멤버는 코사카 리유(小坂りゆ, 1985. 1. 17. ~)와 시라이시 노리아(白石紀亜, 1981. 9. 12. ~)이다. 그 외 미나미 사야카(南さやか, SAYA로도 활동. 1983. 12. 24.~)는 언니 토죠 에미와 함께 '코스모스(秋桜, cosmos)'라는 유닛을 무라이 세이야가 프로듀스 하면서 별개의 유닛 활동을 팝픈뮤직에서 많이 하였다.

 - 2006년에 코나미를 떠나 에이벡스(AVEX)에서 메이저 데뷔를 하였으나 그렇게 좋지 못한 성적을 거두고 멤버들도 각자의 길을 걷게 되었고, BEMANI에도 비트매니아 IIDX에 21, 24에 참여(21은 이식곡인 Recollection이나 롱버전이 새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기술한다)한 노리아를 제외하면 BEMANI에 자취를 남기지는 않았다. 그리고 그 사이에 소속사 변동으로 인한 라이센스 문제로 잠시 BeForU의 곡이 삭제된 적이 있는데(IIDX에서도 러브샤인 등이 잠시 삭제되었다), 아래 담당곡 두 곡도 이 사이 잠시 삭제된 이력이 있다.

 

 ☞ [관련 캐릭터] 아프로(AFRO), 에미(EMI)


3. 캐릭터 담당곡
[pop'n music 8]
 ♤ キャンディポップ / CANDY♥ / ♪♪♪♪♪ [小坂りゆ])
 § ダンスダンスレボリューションの人気曲がポップンで登場!!
- E5/N29/H37/EX44. 장르명 캔디팝(CANDY POP), 같은 장르명으로 Give me your pain이 있다. 음표로 가려져있는 아티스트명은 小坂りゆ(코사카 리유)이고, 작곡가는 NAOKI. DDR MAX2에서 이식되었다. 17~18에선 삭제되었다가 19에서 부활하면서 EX채보가 추가되었다.

[12 이로하]
 ♠ 卒業 (from DDR) / GRADUATION ~それぞれの明日~ / BeForU
 § 大切なキオク胸にそれぞれの未来へ歩いてゆこう。DDRから登場の甘く切ない卒業ソング。
 - N19/H32/-. 장르명 졸업(SOTSUGYO), 제목은 '졸업 ~각자의 내일~'이라는 뜻이다. DDR EXTREME에서 이식되었는데 당시 DDR은 익스트림을 마지막으로 개발을 잠시 종료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장르명, 제목이 붙었다(때문에 DDR 때문에 음악을 시작하고 코나미에 입사했던 TAG 또한 DDR의 개발에 바로 참여하지 못하고 기타드럼에서 데뷔하였다). 역시 17, 18버전에서 삭제된 전적이 있다. 참고로 DDR에는 전용 BGA가 있으나 DDR 개발이 재개된 슈퍼노바에서는 삭제되었고, DDR(2013)에서 Elemetal Creation을 해금하면 BGA가 부활하였다. 팝픈뮤직에서는 곡이 끝나고 1-2-4-6-8-9 순으로 버튼을 누르면 '잊지 말아줘忘れないで'라는 음성이 나온다. 숨겨진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