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5 May

5월 10일 : 카지카 (KAJIKA)

by 小雨 2023. 5. 10.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카지카 (KAJIKA; カジカ)
★ 생일 : 5월 10일
○ 성별 : 남성
○ 출신지 : 카르스트 대지 カルスト台地
○ 취미 : 누구도 발을 들여놓지 않은 동굴을 탐험하기 誰も足を踏み入れたことのない洞窟を探検すること
♡ 좋아하는 것 : 번데기가 부화하는 순간. 정말 아름답구나! さなぎが孵る瞬間。とってもキレイなんだ!
× 싫어하는 것 : 번데기가 없는 동굴 さなぎのいない洞窟
★ 등장 팝픈 카드

 [노멀] TS Vol.1 23번 (11 버전), うさ猫 Vol.1 53번 (Change 버전)

 [레어] fantasia Vol.1 2번 "Des-ROW★飛び込め!Vacation"

 

2. 캐릭터 소개

가. 한줄 프로필
  ▶ "앞이 안 보이는 어둠에서도, 발밑을 비춰주는 나의 빛." 「先の見えない暗闇でも、足元を照らす僕の光」 (pop'n music 11 캐릭터 프로필)
  ▶ 洞窟の中にも春の予感…見つけたさなぎたちが次々に孵化をはじめたみたい。キラキラとってもきれいだね!(Change 버전 캐릭터 프로필)

 

나. 디자이너 코멘트 (Design by ちひろ @ pop'n music 11)

지하에 무수히 뻗어있는 동굴에 사는 소년, 결정의 번데기가 부화한다면 하루가 끝난다는 신호입니다. 결정이 번데기는 가볍게 봤던 것인데, 보석이지만 살아있어서 신비(Mysterious)해서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곡을 듣고(캐릭터가 생기기 전에)이름은 기생개구리(かじか)!라고 결정하고 있었습니다. 후에 조사한 것으로는, 생선에도카지카라는 이름의 생선(둑중개)이라는 것이 있었는데 캐릭터와는 상관 없어요.

  地下に無数にのびる洞窟に生きる少年、結晶のさなぎが孵ったら1日が終わる合図です。 結晶がさなぎっていうのは安直に見た目からなんですが、宝石なのに生きてるってミステリアスでとっても気に入ってます。 曲を聴いて(キャラができる前に)名前はカジカだ!と決めていました。のちに調べた所、魚にもカジカというのがいましたがキャラには関係ないです。

다. 해설
 - 카지카가 들고 잇는 장대 끝에 달린 수정같은 물건이 바로 번데기. 승리모션이나 패배모션 모두 이 번데기에서 나비 형상의 생물이 부화한다. 이름은 치히로(ちひろ)씨가 밝힌 대로 기생개구리(かじかかえる)에서 유래한 것이다.

 - 출신지로 설정된 '카르스트 대지(Karst plateau)'는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대지를 일컫는 것으로 탄산칼슘으로 이루어진 석회암의 특성상 지표수가 지하로 잘 스며들어 지하에 석회동굴을 만들기도 하며, 하천이 발달하기 어려워 하천에 의한 침식이 적게 일어나 대지가 형성된다. 한국에서는 강원도 삼척, 영월, 충북 제천, 단양 등이 유명하며 이 지역은 한국의 주요 시멘트 생산지이기도 하다. 일본에서는 고치高知현과 에히메愛媛현 사이에 위치한 시코쿠 카르스트(四国カルスト)가 유명하다.]

3. 캐릭터 담당곡
[pop'n music 11]
 ♤ リンセイ / カゲロウ / Des-ROW・組スペシアルr
 § この世は常に挑戦と失敗と挫折感の繰り返しだ、もっと前を向いて気張って行け!!
 - N24/H44/EX47. 장르명 윤생(輪生), 곡명 카게로우(아지랑이). Des-ROW의 앨범 《D.》 (2004)에 롱버전이 수록되었다.

[17 the MOVIE]
 ♠ Butter-FLY / ♪♪♪♪♪ (和田光司)
 § ご機嫌なあの曲が登場。きっと飛べるさ!
 - E6/N27/H33/EX39. 애니메이션 "디지몬 어드벤쳐"의 오프닝으로 원곡 작곡가는 치와타 히데노리(千綿偉功)씨, 편곡은 와타나베 첼(渡部チェル)이며 가수는 와다 코지(和田光司 ; 1974 ~ 2016)씨. 타 BEMANI 리듬게임에도 이식된 적이 있는데, 가장 최근에는 노스탤지어(ノスタルジア)에 피아노 어레인지가 되어 이식되었다.

 [うさぎと猫と少年の夢]
 ♤ Last Traveller / MarL
 - E8/N27/H37/EX45. 2017년 9월 28일에 업데이트로 추가되었다. 작곡 및 보컬은 MarL씨가 맡았고, 어레인지는 PON이 담당하였다.

[解明リドルズ] 
† Butter-FLY [UPPER] / ♪♪♪♪♪ (和田光司)
 - E18/N31/H37/EX46. 해명 리들즈의 기본곡으로 수록되었으며, 17 the MOVIE에서 수록된 같은 곡의 UPPER 채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