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7 July

7월 3일 : 에미 (EMI)

by 小雨 2023. 7. 3.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에미 (EMI ; 恵美 ; エミ)
★ 축일 : 7월 3일 [생일 표기는 '불명 不明'].
○ 성별 : 여성
○ 출신지 : 일본
○ 취미 : 레코드 수집
♡ 좋아하는 것 : 스낵, 과자
× 싫어하는 것 : 컴퓨터 관련
○ 등장 팝픈 카드

 [노멀] 없음

 [레어] 없음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전기와 관계된 전문학교에 재학중인 여자아이. 반 모두와 힘을 합쳐 만든 「춤추고 바람쐴 수 있는 슈퍼 로봇」으로 로봇 콘테스트 우승을 노리고 있대." 電気関係の専門学校に在学中の女の子。クラスの皆と力を合わせて作った「踊って涼めるスーパーロボット」でロボコン優勝を目指してるんだって。 (16 PARTY♪ 캐릭터 프로필)

 

나. 디자이너 코멘트 (Design by hasi)

こんにちは。
DDRチームのhasiと申します。
今回はエミのアニメーションのお手伝いさせて貰いました。

3Dキャラですが、気に入って頂けると幸いです。

 

다. 해설

 - 댄스 댄스 레볼루션(Dance Dance Revolution ; DDR)의 대표 캐릭터 중 한 명. 풀 네임은 도시바 에미(東芝恵美). 이름의 유래는 같은 이름의 회사였던 도시바 에미(東芝EMI). 영국의 음반회사 EMI가 일본의 기업 도시바와 합작하여 도시바 EMI를 세웠고, 그곳의 Dancemania 컴필레이션을 통해 대량의 라이센스 곡을 공급받았는데 그 인연으로 이름이 이렇게 정해졌다. Dancemania 판권 만료 이후에는 그냥 EMI로만 표기중. DDR에서의 설정에 따르면 키 153cm의 공업계 전문학교생이라고 한다.
 - 캐러팝을 걸면 팝군이 DDR의 화살표 오브젝트로 바뀌어서 나오는데 이는 같은 댄스 댄스 레볼루션 출신 캐릭터인 아프로(AFRO)와 같다.

3. 캐릭터 담당곡
[16 PARTY♪]
 ♤ ハイパージャパネスク2 / 華爛漫 -Flowers- / TЁЯRA

  § DDRの代表曲が遂にポップン登場!桜に染まる、江戸華小路…。和風ポップなダンスチューン!

 - E6/N26/H38/EX44. 장르명 하이퍼 재패니스크2 (HYPER JAPANESEQUE 2)로 화난만, 화란만이라고 부른다. DDR SuperNOVA에서 이식되었다. 전 채보에 짠 판정이 걸려있으니 유의해야 하고, EX 채보는 44레벨중에서도 클리어, 메달, 점수 모두 어려운 편으로 꼽힌다. 롱버전은 TЁЯRA의 두 번째 앨범 《ЁVOLUTIΦN》에 수록되어 있다. beatmania IIDX 15 DJ TROOPERS, 리플렉비트(이쪽은 ЁVOLUTIΦN의 음원을 끌어온 2nd Edition) 등에도 이식되었다.

[peace]
 ♠ Come to Life / ARM (IOSYS) feat. Nicole Curry
 - E9/N27/H36/EX46. DDR A에서 이식되었으며 DDR과 팝픈뮤직의 20주년을 기념하는 기획으로 각자 한 곡씩 상호이식되었다(팝픈에서 DDR로 넘어간 곡은 슈뢰딩거의 고양이). 자켓은 DDR쪽 스탭인 square_head가 그렸다. 카메리아(かめりあ)가 리믹스한 버전이 ARM의 앨범 《アニマル・ストライク!》에 수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