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3 March

3월 25일 : 치세 (ちせ)

by 小雨 2024. 3. 25.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치세 (ちせ ; Chise)*2P색상 없음*
★ 생일 : 3월 25일
○ 성별 : 여성
○ 출신지 : 일본 日本
○ 취미 : 사진. 보는 것도 찍는 것도 정말 좋아해! 写真。見るのも撮るのも大好き!
♡ 좋아하는 것 : 꽃 お花
× 싫어하는 것 : 벌레 虫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  [레어] LT Vol.2 11번 "あつまれ!ピンクっ子!"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활짝 핀 벚꽃 속에 졸업식. 조금 쓸쓸하긴 하지만 웃는 얼굴로 끝내기!" 満開の桜の中での卒業式…。ちょっぴりさみしいけど笑顔でサヨナラ!(Sunny Park 캐릭터 프로필)

 

나. 스탭 코멘트 (Design by NATSU (from jubeat) )
  알스트로메리아가 jubeat에서 이식한다고 하기에, 자켓의 미소녀 치세짱입니다! アルストロメリアがjubeatから移植ということで、ジャケットの美少女ちせちゃんです!

 

  하카마[* 袴. 일본의 전통의상 중 하나로 바지(남성) 혹은 치마 형태의 하의. 졸업식 때 입는 기모노의 일부 파트이다.] 좋죠~! 후리소데[* 振袖. 일본 기모노 중 하나로 젊은 미혼 여성이 주로 결혼식, 성인식, 졸업식 때 입는다.]도 멋지지만 졸업식이라고 하면 역시 하카마죠. 그러나 평소에는 낯설기 때문에 옷자락의 움직임 따위가 어려워서, 「그렇다면 실제로 입고 움직이자!」라고 하카마를 들고 있는 남성 스탭에게 실제로 입고 빙글빙글 회전을 시키곤 했습니다(웃음). 첫 캐릭터 애니메이션이라 악전고투했지만, pop'n팀에게 여러가지 어드바이스를 받으면서 만들어가는 것은 매우 재미있었습니다!!
  袴っていいですよね~!振袖も素敵ですけど、卒業式と言ったらやっぱり袴ですよね。しかし普段見慣れないので裾の動きなんかが難しく、「なら実際に着て動いてもらおう!」と袴を持っている男性スタッフに実際に着てくるくると回転してもらったりしました(笑初のキャラクターアニメだったので悪戦苦闘しましたが、pop'nチームの方に色々とアドバイスをもらいながら作っていくのはとても面白かったです!!

 

  완성되어 보니 얌전해 보여서 의외로 말괄량이 아가씨였구나, 라고.재킷만으로는 느낄 수 없는 치세의 의외의 면에, 쏙 마음에 들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개인적으로 jubeat 자켓 느낌의 fever win 연출이 마음에 들어요!
  出来上がってみると、おしとやかに見えて意外とおてんばなお嬢さんだったんだなぁ、と。ジャケットだけでは感じられないちせちゃんの意外な面に、きゅんっとして頂ければ嬉しいです。個人的にjubeatジャケット風のfever win演出がお気に入りです!

 

  뒷이야기로 이 치세짱, 생일은 (알스트로메리아의) 작곡가인 TAG 씨와 마찬가지로 3월 25일이거든요. 같이 축하해~!!
  裏話としてこのちせちゃん、誕生日は作曲のTAGさんと同じく3/25なんですよ。一緒にお祝いだ~!!

 

다. 해설
 - 담당곡인 알스트로메리아의 자켓에 있었던 소녀를 팝픈 캐릭터로 만든 캐릭터. 치세의 생일인 3월 25일은 작곡가 TAG의 생일이기도 하며 이는 디자이너 코멘트에도 언급된 사항이다. 이날의 탄생화가 바로 알스트로메리아. 디자이너는 당시 유비트 팀 디자이너였던 NATSU. 이 사람은 후일 †渚の小悪魔ラヴリィ~レイディオ† 의 자켓과 BGA를 담당하기도 한다.

 

 - 담당곡 두 곡을 작곡한 작곡가 TAG(본명 타구치 야스히로 田口康裕)는 2005년경부터 2021년까지 코나미에 재직했던 작곡가, 게임 프로듀서로, 생년 및 출신지는 불명이나 블로그에서의 어투 때문에 간사이 출신으로 추정되고 있다. 고등학교 시절에 경음부 활동을 하기도 했지만 댄스 댄스 레볼루션을 만나고 그의 인생은 바뀌게 되어 그 계기로 코나미에 입사해서 작곡가로 활동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그가 입사한 당시에는 DDR의 침체기로 개발 자체가 멈춰있던 시기였기에 데뷔는 기타드럼V2(실제 곡 제공은 V3부터)에서 이루게 된다. 데뷔곡은 El Dorado(나중에 팝픈뮤직 17 the MOVIE에 이식되기도 했다.). 이후 EXTREME2에서 멈춰있던 아케이드판 DDR의 개발이 SuperNOVA로 재개되면서, 본격적으로 댄스 댄스 레볼루션을 비롯한 BEMANI에 족적을 남기게 된다. 특히 DDR에서는 그의 대표곡 중 하나인 포제션(POSSESSION)을 비롯하여 고난이도 채보를 많이 만들었는데, 이와 관련해서 '인간의 다리는 왜 2개인가?'라는 말을 했을 정도로 이전에 비해 DDR에 고난이도 채보의 풀이 많아졌다.

 

 - 주로 작곡했던 장르는 밝은 느낌의 락, 퓨전, 테크노 계통의 악곡이며, 그가 트위터에서 대표곡으로 지정한 BEMANI에서 작곡한 곡은 POSSESSION (DDR X2), アルストロメリア(유비트 코피우스), GERBERA(사운드 볼텍스) 세 곡이다. 이 중 포제션은 다른 두 곡보다도 작곡가 TAG하면 떠올리는 가장 유명한 곡으로 인기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여담으로 이 곡은 TAG가 학생 시절 PARANOiA KCET ~clean mix~ (리믹스 U1)를 깨기 위해 계속 노력한 끝에 깬 감회를 바탕으로 한 곡이라고 하며 포제션 자체도 상당한 고레벨 채보(CSP18, CDP19)로 많은 디디알 유저에게 각인되어 있다. 그는 이 곡이 다른 곳에 이식되지 않는 디디알만의 곡으로 남기를 바랬으나 beatmania IIDX, 유비트, 리플렉 비트에도 이식되었다.

 

 - 팝픈뮤직에는 데뷔곡인 El Dorado를 이식곡으로 17 the MOVIE에 제공하였고, 18 전국열전에서 TRINITY ARROW(담당 캐릭터 모미지)를 시작으로 해명 리들즈에서 'ブルーローズイノセンス'를 마지막으로 남길 때까지 꾸준히 참가하였다. 아예 라피스토리아 당시에는 PON과 함께 사운드 디렉팅을 담당하기도 했다. 제공한 곡이 많지는 않으나 츠기도카!의 멤버 후가(風雅)의 곡을 전담했고, 라피스토리아의 보스곡인 L-an!ma를 제공(PON, wac과 함께 작곡)하는 등 비중이 작지는 않았다.

 

 - 2010년부터 다른 명의로 트위터를 사용하고 있었으나, 공식 공개 계정은 2019년에 개설하였으며, 여기서 2021년 9월 6일부로 코나미를 퇴직했음을 밝히고 잠시 휴식기를 가진 뒤 2023년 현재에는 여러 리듬게임에 외주 아티스트로서 맹활약중이다. 당장 첫 외주곡이 세가 아케이드 리듬게임 대회인 'KING of Performai the 3rd'에서 츄니즘 부문 결승곡으로 발표된 포텐셜(POTENTIAL)로, 그 이후에 EZ2ON(!), Arcaea 등 굵직굵직한 작품에 곡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 곡의 퀄리티도 코나미 후기 시절에 비해 상당히 개선되어 블로그 주인장이 보기에는 웅크린 날개를 다시 펴게 된 것으로 보고 있다. 코나미 소속 시절에는 하지 못했던 작곡 관련 비화 코멘트라던지, 여러 라이브 이벤트에 개인적으로 참석한 후기를 남기고, 한국 리듬게임인 DJMAX RESPECT (V)를 플레이하거나 아예 채보 작성 대회에 출전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 2023년 11월 25일에 한국에 입국, 26일에 서울특별시 마포구에 있는 공연장에서 열린 디제잉 이벤트 테트라포트(TETRAPOD)에 디제이로 첫 한국 땅을 밟아 팬들에게 모습을 보였다. 전날에 노량진 어뮤즈타운에 가보기도 했고, 그의 공연 순서가 맨 마지막이라 관계자석에 기다릴 법했지만 예상과 달리 그는 거의 마지막까지 일반 관람객과 동일한 자리에서 다른 디제이들의 공연을 보면서, 그의 팬들의 싸인 및 사진 요청에 모두 응하는 팬서비스를 보여주었다. 물론 블로그 주인장 본인도 가서 싸인도 받고 사진도 찍고 잠시나마 이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비장의 무기(Lethal Weapon)으로 준비된 그의 디제잉은 완전 신앙 간증회에 가까울 정도로 많은 떼창과 그에 호응하는 TAG의 반응 등으로 굉장히 흥겨운 자리가 되었다.

 

 - 앞으로 코나미에서 그의 신곡을 보기는 매우 어렵겠으나, 코나미를 나간 뒤로 오히려 전화위복 격으로 더 잘 나가고 있어 그가 더 행복하게 지내며 많은 곡들로 플레이어들을 즐겁게 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여담으로 코나미 소속 시절에는 개인 앨범을 하나도 내지 못했는데, 정작 다른 명의인 SUPER STAR 満-MITSURU-로 앨범을 냈다(ONLY ONE ACT).

[각각 유비트 코피어스, DDR X3 Vs 2ndMIX에 수록된 알스트로메리아의 자켓.]
 
[치세의 WIN/LOSE 애니메이션. FEVERWIN은 자켓과 같은 포즈로 밝게 웃으며 사진에 찍히며, 반대로 LOSE 애니메이션은 봄바람에 머리가 헝클어지는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보인다.]

 

(2019년 e-amusement 어플리케이션에 등장한 치세 아이콘)

 

3. 캐릭터 담당곡

[Sunny Park]
 ♤ ブルームフュージョン / アルストロメリア / TAG
 § 切なくも美しいピアノの乱打はまるで舞い散る花びらのよう
 - N26 / H38 / EX46. 장르명 블룸 퓨전(BLOOM FUSION). 첫 수록은 유비트 코피어스에서였으며 당시 칭호파츠 1,000개를 모아야 하는 매우 악랄한 해금조건으로 말이 많았던 곡이다. 하지만 곡의 퀄리티가 꽤나 준수한 편으로 TAG의 대표곡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한다. 팝픈뮤직 외에 리플렉비트, Dance Dance Revolution (이쪽은 어레인지), beatmania IIDX에도 이식되었다. IIDX에서는 TAG 생일을 맞이해 이식되었는데 아쉽게도 범용 BGA이다.

[解明リドルズ]
 ♠ ブルーローズイノセンス / BEMANI Sound Team "TAG"
 - E9 / N28 / H40 / EX46. 2021년 6월 3일에 업데이트로 추가된 해금곡이다. 작곡가인 TAG는 위의 '알스트로메리아'를 시작으로 꽃 혹은 꽃과 관련된 주제의 곡을 쓰고 있는데, 이 곡도 그 중 하나로 여기서의 꽃은 블루로즈. TAG가 코나미 소속으로 팝픈뮤직에 제공한 마지막 신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