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3 March

3월 12일 : 마나 (MANA)

by 小雨 2024. 3. 12.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마나 (MANA; マナ)
★ 생일 : 3월 12일
○ 성별 : 여성
○ 출신지 : 알류샨[* 주1] アリューシャン
○ 취미 : 악세사리 만들기
♡ 좋아하는 것 : 마린 스노우[* marine snow; 플랑크톤의 시체가 눈처럼 바다 밑으로 침전하는 현상.]
× 싫어하는 것 : 사람의 시선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fantasia 프로모션 카드 7번 (20-2P컬러), LT Vol.1 27번 (20 버전) [레어] fantasia Vol.3 10번 "FLOW FANTASY" [럭키코드 존재] / LT Vol.1 15번 "パステルくんだっていろいろチェンジ!" Vol.2 10번 "満月の夜、終焉の旋律"

[* 주1 : Aleutian. 축치어로 '섬'을 뜻하는 aliat에서 유래한 지명으로 북태평양 베링 해의 알류샨 열도와 알류샨 해구에 이 이름이 붙어 있다.]

 

2. 캐릭터 소개
 § "깊고 깊은 바다 아래에 살고 있는 세이렌. 만나지 않았다면 이런 기분도 모르고 살 수 있을까요?" (20 fantasia 캐릭터 프로필)

 小雨) 설녀로 등장했던 SHION에 이어 MANA는 인어. 사실상 SHION의 후속격인 악곡. 작곡가인 YOSHITAKA씨가 제안하여 곡명과 동일한 캐릭터가 두 작품 연속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인어공주 이야기처럼, 너무도 좋아하는 사람이 근처에 있지만 종족이 달라 말을 걸 수 없는 안타까움이 묻어나는 캐릭터.

3. 캐릭터 담당곡
[20 fantasia]
 ♤ スーパースプラッシュチューン / MANA / DJ YOSHITAKA

 § うねるベースは荒れ狂う波のように 飛沫を上げてすべてを飲み込んでゆく…!

 - N27 / H38 / EX44. 장르명 슈퍼 스플래쉬 튠(SUPER SPLASH TUNE). SHION에 이어 리플렉비트에도 이식되었다. EX 채보는 후반부가 상당히 어려워서 해당 레벨에 도전하는 유저에게는 상당한 벽으로 다가오니 주의. 2023년 12월 21일에 비트매니아 IIDX 인피니타스에 유료 악곡 팩으로 이식되었다. IIDX에서의 장르명은 팝픈뮤직과 동일하나 영어 표기이다.


[Sunny Park]
 ♠ ハードルネッサンス2 / Evans / DJ YOSHITAKA
 § 大海を想わせる静と動の饗宴。ハードルネセサンス直系の哀愁メロディが炸裂!

 - N12/N28/H40/EX48. 장르명 하드 르네상스2(HARD RENAISSANCE 2)로 팝픈 이외의 수록작품에서는 장르표기가 하드 르네상스이다. 유비트 시리즈의 상징적인 곡 중 하나가 '미미·냐미·코타로의 플라잉 캣치!' 연동이벤트로 이식되었다. EX는 서니파크 당시 47이었으나 레벨에 맞지 않는 너무 어려운 채보로 48로 승격되었다. 배틀모드에서는 음원이 프로토타입으로 변경된다. beatmania IIDX 17 SIRIUS에도 이식되었으며, 이쪽은 노멀/하이퍼가 prototype으로, 어나더가 원 음원으로 출력된다. 노스탤지어에는 마라시이(まらしぃ)가 어레인지 연주한 버전이 수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