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3 March

3월 8일 : 와카상 (WAKA-san)

by 小雨 2024. 3. 8.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와카 상 (WAKA-san; 若さん)
★ 생일 : 3월 8일

○ 성별 : 남성
○ 출신지 : 일본의 헤이안 시대
○ 취미 : 피리를 부는 것
♡ 좋아하는 것 : 축국
× 싫어하는 것 : 하이칼라(high collar에서 유래한 일본어로, 근대 일본에서 유행한 서양 영향을 받은 풍조.)스러운 것 ハイカラなもの
★ 등장 팝픈뮤직 카드 일람

 [노멀] TS Vol.1 27번 (12 버전)

 [레어] TS Vol.2 2번 "ミラクル★マジカル★ツアー Boy's Side" (1번과 짝카드), LT Vol.2 13번 "矢に籠める想い"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京の都に五条に吹く風は、今サイバーになりにけり。ちょっぴりサイバー仕様で再登場!!! (12 이로하 캐릭터 프로필)

 

나. 캐릭터 디자이너 코멘트 (Design by あまもん。 / Animation by Jun Inoue)

サイバー!ということで、サイバーガガクですよ!
若さんもそれにあわせてチョットだけサイバー仕様になってたりします。
でもって宙をジェット噴射で舞ったりとかしちゃいます。

と書いておいて実はデザインだけやって
アニメはInoueさんにお願いしちゃいました。
色々無茶なアクションをお願いしちゃってすみません。。。
でも元気ハツラツー!オフコースなりーな若さんに
チーム員皆とっても満足してますー。

にしても五条式改、あなどれねぇ…。

 

다. 해설

 - 4인조 남성 캐릭터 그룹인 MIRACLE★4의 세 번째 멤버. 이름은 '젊다, 젊은이'라는 뜻인데 멤버들 중에서 가장 오래 전의 시대에서 온 듯한 비주얼이다. 출신지로 설정된 헤이안 시대(平安時代, 794~1192)는 일본의 역사 시대 구분 중 하나로 나라 시대를 이어 헤이안쿄(현재의 교토)에 천도한 뒤 가마쿠라 막부(鎌倉幕府)가 수립되는 1192년까지를 말한다. 일본 최고(最古)의 고전소설인 《겐지모노가타리 源氏物語》 등 문학 작품이 융성한 시대기도 하며, 현대 일본의 창작물에서도 전국시대, 에도 시대에 이어 배경으로서 자주 등장하는 시대이다.

 

 - 담당곡은 딱 한 곡이지만 그 노래가 팝픈뮤직 12 이로하의 준보스곡, 48레벨에서도 상급 난이도의 곡으로 어느 정도 인지도는 있는 편. 17 the MOVIE에서 등장한 벤케이의 모션에 같이 등장하기도 한다.

 ☞ [관련 캐릭터] MIRACLE★4 (우노 / 츠스트 / 와카상 / 포스), 벤케이(BEN-K)

3. 캐릭터 담당곡
[12 이로하]
 ♤ サイバーガガク / Vairocana / 五条式 改

 § 此頃都に流行るもの。サイバー、高速、偽ガガク。笛の音ひらりと此処に見参。

 - N26 / H44 / EX48. 장르명 사이버 가가쿠(CYBER GAGAKU), 사이가가(サイガガ)로 줄여 부르기도 한다. 가가쿠(雅楽)는 일본의 전통음악으로, 그 중에서도 특히 궁정음악을 일컫는다. 작곡은 wac과 NAOKI의 합작으로 이루어졌다. 초등학생으로 보이는 여학생이 플레이하는 영상이 유명하다. 리플렉비트 콜레트에 이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