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2 Febrary

2월 20일 : 미스터 푼가노 (Mr.FUNGANO)

by 小雨 2024. 2. 20.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미스터 푼가노 (Mr.FUNGANO ミステルフンガーノ)
★ 생일 : 2월 20일
○ 성별 : 불명
○ 출신지 : 이탈리아
○ 취미 : 일
♡ 좋아하는 것 : 기름
× 싫어하는 것 : 휴일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TS Vol.2 26번 (11 버전) [레어] fantasia Vol.1 10번 "Wait a minute Mr.・・・?", SP Vol.3 8번 "ロボットいっぱい!!"

 

2. 캐릭터 소개
 § がしゃん。ぷしゅー。がしゃん。ぷしゅー。がしゃん。ぷしゅー。 (pop'n music 11 캐릭터 프로필)

 § がしゃん。がしゃん。 空想科学未来の先にあるものは破壊か。それとも創造か。ぷしゅー。 (うさぎと猫と少年の夢 캐릭터 프로필)

 小雨) 푼가노의 생일인 2월 20일은 이탈리아의 시인 필리프 토마소 마리네티가 '미래파 선언'을 발표한 날(1909.02.20)이다. 미래파는 과거의 전통을 부정하고, 기계 문명이 낳은 속도와 기계 자체를 찬미하는 것을 주된 흐름으로 하는 사조(思潮)였다. 첫 담당곡의 이름대로, FEVERWIN 애니메이션은 하늘 위에서 커다란 철구(鐵球)가 내려와 파괴된다. LOSE 애니메이션은 고장이 났는지 문이 열려서 가동을 멈춘 상태.


 - 싫어하는 것이 휴일인데 휴일을 어떻게 싫어할 수 있지 기계니까 할 발상(?)

3. 캐릭터 담당곡
[pop'n music 11]
 ♤ 未来派 / demolizione / ensemble futuro

 § 悲鳴をあげるピアノ、叩きのめされる打楽器たち、我々は騒音を賛美する!!

  - 24/36/46. 장르명 미래파(MIRAIHA). 장르명에 관한 연원은 상단의 설명을 참고. 제목은 '파괴(破壞)'라는 뜻의 이탈리아어 단어이다. 작곡가는 코가 히로키(냐얀;ナヤ~ン)씨이다.

[うさぎと猫と少年の夢]
 ♠ 空想モダニズム / 劇団レコード
 - 7/30/37/46. 곡명은 공상 모더니즘(Modernism). 해금이벤트 '나비 여행(ナビ旅)'을 통해 해금할 수 있다. 일러스트는 새로 그려졌으나 모션은 11 버전과 동일.


[解明リドルズ]
 † 空想モダニズム -Alice Schach remix- / 劇団レコード (Remixed by アリスシャッハと魔法の楽団)
 - 8/23/39/46. 해명 리들즈의 기본곡으로 수록되었다. 리믹스이나 MZD가 담당 캐릭터로 붙지 않았다. 리믹스를 담당한 앨리스 샤하와 마법의 악단(Alice Schach and the Magic Orchestra)은 2인조 뮤지션으로 에클랄에서 tokyo babel이라는 명의로 공모전에서 당선된 이력이 있고, DEEMO, Arcaea 등 다른 리듬게임에도 곡을 제공한 이력이 있다. BEMANI 내에서는 노스탤지어에 곡을 제공하였다 리믹스의 출전은 beatmania ULTIMATE MOBILE 내 음악플레이어에 수록된 디지털 앨범 《BEMANI ULTIMATE REMIXes》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