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네로 (Nero; ネロ)
★ 생일 : 2월 28일
○ 성별 : 남성
○ 출신지 : 톨레도 [*Toledo. 스페인에 있는 주 州이자 동명의 주에 있는 도시]
○ 취미 : 펜싱, 털 정리하기
♡ 좋아하는 것 : 만체고 치즈, 좋은 모양의 모자
× 싫어하는 것 : 풍차
○ 등장 팝픈뮤직 카드 일람
[노멀]
- fantasia Vol.1 52번 (19 버전)
[레어]
- TS Vol.2 8번 "MASTERS・森羅万象"
- fantasia Vol.3 5번 "ネコ満員!"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고독한 검사. 새롭게 섬겨야 할 왕을 찾아서 방랑의 여정으로..." 孤高の剣士。新たに仕えるべき王を求めて放浪の旅へ… (19 TUNE STREET 캐릭터 프로필)
나. 캐릭터 디자이너 코멘트 (Design by shio)
哀愁の異国情緒あふれる響きに、遠くの国からきた孤独な剣士の姿が浮かびました。力を持ち過ぎたのか、はたまた気高すぎるためか、周囲に疎まれ群れから離れざるを得なかったのでしょうか。そんなイメージを一匹猫さんにしたためました。猫叉さん、意外と猫キャラ担当してなかったのでついにやってしまった感もあります。(ちなみにアルパカ騎士も描いてみましたがあまりに癒し系過ぎて曲に合いませんでした・・・)
曲が、うまくいえないのですが、イスラムと西洋の間くらいのイメージだったので、アビニシアンやエジプト猫のようなスリムにゃんこです。ボディーラインのしなやかさは猫叉キャラの掟!チュニジアでは道行く猫がみんな頭が小さくしゅっとしてて感動したものです。しっぽが!ぴーんとしてました。衣装はトルコ風も考えてたのですが、最後はスペインの地に。コルドバ、グラナダ・・・戦いの果てに堕ちた街。異文化の混ざり具合が大好きです。いつかここも訪れてみたい!あと、猫ってよく何もないところをじーっと見つめていますよね。その背中を見るのもちょっと好きです。ネロさんも空を見つめたりするのでしょうか。そのとき何を思うのかな。
다. 해설
- 생일인 28일을 にや, にゃ로 읽으면 일본에서의 고양이 울음소리 표기(냐)가 된다. 네로와 스타냥의 생일은 이런 방식을 통해 결정되었는데, 일본내에서 고양이의 날로 알려진 날은 2월 22일(にゃにゃにゃ)이라서 그 날이 아니라 왜 이 날로 한 것인지는 모르겠다. 다른 게임이지만 데레마스의 고양이 컨셉 아이돌인 마에카와 미쿠(前川みく)의 생일은 2월 22일이다.
- 컨템포러리네이션4의 키토에 이어 이마를 제끼고 컨템포러리 네이션 시리즈의 담당캐릭터를 맡은 두 번째 경우가 되었다. 이름인 네로는 1969년에 공개된 이탈리아의 창작 동요인 '검은 고양이 네로(Volevo Un Gatto Nero)'에서 유래한 것이다. 여기서의 네로는 로마의 유명한 황제 네로에서 따온 것이 아닌, 이탈리아어로 '검은색'이라는 뜻이다. 이 노래는 우리 나라를 포함한 여러 나라에서 번안되어 불렸는데, 한국에서는 1995년에 남성 그룹 터보가 부른 '검은 고양이 네로'가 유명하다.
3. 캐릭터 담당곡
[19 TUNE STREET]
♤ コンテンポラリーネイション5 / The Sky of Sadness / 猫叉Master
§ さらば彷徨の騎士。堕ちる空と大地の狭間に。
- 【BPM 138】 N29 / H37 / EX46. 장르명 컨템포러리 네이션 5 (CONTEMPORARY NATION 5). 네코마타 마스터 명의 두 번째 앨범인 《さよなら世界》에 신곡으로 수록되었고, 앨범 발매 기념으로 팝픈뮤직에 수록되었다. EX는 전반적으로 이중계단을 많이 활용한 채보이다. 2020년 6월에 IIDX 27 HEROIC VERSE에 이식되었는데, 여기서의 장르명은 다른 네코마타 마스터의 팝픈뮤직 출신 악곡들이 그러하듯이 WORLD/CONTEMPORARY로 표기되었다. BGA는 범용 BGA.
[Jam & Pizz]
♠ 竜を狩る者 / 夜影ネコチ
- 【BPM 194】 【LP】 E17 / N34 / H43 / EX49. 2025년 1월 9일에 업데이트로 추가된 잼 앤 피즈의 두번째 엑스트라 전용곡이다. 제목은 '용을 사냥하는 자'라는 뜻으로, '요루카게 네코치'라는 명의를 사용한 아티스트는 유우키네코(ゆうきねこ, @ yuukineko_sound)가 작곡하였고, 코러스로 아마기세라(アマギセーラ)가 참여한 것으로 2025년 1월 12일에 트위터를 통해 밝혀졌다. 유우키네코는 이전에도 아마기세라의 곡의 작곡을 담당한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