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2 Febrary

2월 4일 : 카스가 사키코 (春日咲子)

by 小雨 2024. 2. 4.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카스가 사키코 (春日咲子 ; かすが さきこ; Sakiko Kasuga)
★ 생일 : 2월 4일
○ 성별 : 여성

○ 출신지 : 히나타비 상점가 日向美商店街
○ 취미 : 손수 연주하며 노래부르는 곡 만들기[* 주1] 弾き語りの曲作り
♡ 좋아하는 것 : 밴드[히나타비 비타 스위츠] 모두 バンドのみんな
× 싫어하는 것 : 외톨이 ひとりぼっち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 [레어] ?

[* 주1 : 弾き語り는 샤미센을 켜면서 조루리(浄瑠璃 ; 음악에 맞추어 낭창하는 옛 이야기)를 읊는 것으로, 현재는 여기서 나아가 피아노나 바이올린 등을 연주하면서 노래 부르는 것을 일컫는다.]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히나타비 상점가의 순 찻집[* 純喫茶. 주류를 취급하지 않는 순수한 다방. 일본어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메이지 시대부터 1975년 무렵까지 운영하던 형태의 카페.]에서 메이드를 하고 있는 상냥한 여자아이. 품이 좋은 기타의 음색이 매우 매우 그녀다워." 日向美商店街の純喫茶でメイドをしている優しい女の子。品のいいギターの音色がとってもとっても彼女らしいね (Sunny Park 캐릭터 프로필)

 

나. 공식 홈페이지 캐릭터 소개 (from 히나비타♪ 공식 홈페이지 )

  순수 카페(純喫茶) 샤누아르(シャノワール)의 간판 소녀[* 看板娘. 가게 앞에서 손님을 호객하기 위해 내세우는 매력적인 여성 점원을 주로 일컫는 말이다.]로 마리카와 이부키와는 동급생인 여자아이. 품행방정(品行方正. 품행이 바르고 단정함) · 성적 우수한 전형적인 우등생이며 방과 후에는 고급스러운 메이드복을 입고 어머니를 돕고 있다. 히나타비 상가 명물인 치쿠와 파르페의 고안자이기도 하다. 純喫茶「シャノワール」の看板娘で、まり花と一舞とは同級生の女の子。品行方正・成績優秀の典型的な優等生であり、放課後は上品なメイド服を着て母親の手伝いをしている。日向美商店街名物の「ちくわパフェ」の考案者でもある。

  매우 동료애적인 성격으로, 그 황홀하고 상냥한 미소는 언제나 밴드 멤버들의 힐링이 되고 있다. 반면 일렉 기타를 쥐면 성격이 확 달라져 기타를 치는 그 모습 때문에 '아수라 메이드'로 불리며 두려움을 사고 있다. とても仲間思いな性格で、そのおっとりした優しい笑顔はいつもバンドメンバーの癒しとなっている。一方でエレキギターを持つと性格が一変し、ギターをかき鳴らすその姿から「修羅メイド」と呼ばれ恐れられている。

  작곡에 관해서는 음악이론이나 악전(樂典 / musical grammar. 음악 활동에 필요한 기본 지식으로 보표(譜表)의 원리 등을 말하며, 음악의 이론하고는 조금 다르다.)을 중시하는 이론파이다.
作曲に関しては音楽理論や楽典を重視する理論派である。

 

다. 해설

 - TOMOSUKE가 주도하는 음악 컨텐츠 프로젝트 히나비타(ひなビタ♪)의 주요 등장인물로 히나타비 비터스위츠의 멤버. 작중 설정으로는 15세로 마리카, 이부키와 동급생이다. 신장 158cm. 그 유명한 어묵 파르페(치쿠와 파르페)의 고안자이기도 하다. 주로 담당해 연주하는 악기는 어쿠스틱 기타. 가끔 일렉트로닉 기타를 잡을 때도 있는데 이때는 마치 인격이 변한 것 같이 과격한 퍼포먼스로 '수라 메이드'라고 불리며 두려워지는 존재가 된다고 한다….

 

 - 멤버들 중에서 가장 가슴이 돋보일 정도로 크게 묘사되는 편이다. 당장 서니파크 수록 당시의 구 팝픈 그림체로도 가슴이 바로 알아볼 정도로 크게 묘사된 편. 이름은 다른 멤버들과 동일하게 토모스케 및 BEMANI의 대표 곡 중 하나인 '凛として咲く花の如く'의 '咲く'에서 유래하였다. 솔로 싱글 앨범으로 《Five Drops 04 -pure grape- 春日咲子》(2016)가 있다.

 

 - 담당 성우는 《NEW GAME!》의 타키모토 히후미 등의 성우인 야마구치 메구미(山口愛)씨. megpoid(GUMI)의 목소리를 제공한 성우 나카지마 메구미(中島愛)와는 다른 사람이다. TOMOSUKE의 곡 중 하나인 '空言の海' (장르명 : 루인) 를 커버하여 부른 버전이 있다.

(카스가 사키코의 FEVERWIN / LOSE 애니메이션.)

 

 

 ☞ [관련 캐릭터] 히나타비 비터스위츠(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야마가타 마리카 / 이즈미 이부키 / 시모츠키 린 / 카스가 사키코 / 메우 메우

 

3. 캐릭터 담당곡

[Sunny Park]
 ♤ グラティテュード / とってもとっても、ありがとう。 / 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日向美商店街の純喫茶の娘がお送りする感謝の歌。優しいアコースティックギターの音色と無垢な歌声を堪能してね♪

- E3 / N23 / H27 / EX34. 장르명 그래티튜드(GRATITUDE), 제목은 '정말 정말, 고마워'. 사키코의 첫 곡으로, 작곡 및 작사는 TOMOSUKE가 담당하였다. 2014년 4월 23일에 Sunny Park에 업데이트로 추가되었다. 2022년 9월에 가동한 유니랩에서 노멀 채보의 난이도가 19에서 23으로 조정되었다.

 ♠ 浪漫歌謡 / 滅びに至るエランプシス / 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日向美商店街の凛と咲子による乙女達の文学的啓蒙ソング。ハイカラ浪漫な曲調に乗せ愚昧なモノたちを滅ぼせ!
 - E8 / N24 / H39 / EX46. 장르명 낭만가요(ROMAN KAYOU), 제목은 '멸망에 이르는 엘람프시스'라는 뜻이다. 시모츠키 린과의 듀엣곡. 플레이어가 시모츠키 린을 선택한다면 사키코가 라이벌 캐릭터로서 등장한다. 가사는 wac이, 작·편곡은 TOMOSUKE가 담당하였다. 2014년 4월 23일에 Sunny Park에 업데이트로 추가되었다. 2022년 9월에 가동한 유니랩에서 노멀 채보의 난이도가 23에서 24으로 조정되었다.
 ♠ メイドメタル / ホーンテッド★メイドランチ / 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日向美商店街の咲子とめうが歌う純喫茶シャノワールの裏メニュー。さぁ、みなさんもそいにゃ!そいにゃ!するDEATH!
 - E9 / N26 / H41 / EX47. 장르명 메이드메탈(MAID METAL), 제목은 '헌티드 메이드 런치'. 메우 메우와의 듀엣곡. 플레이어가 메우 메우를 선택한다면 사키코가 라이벌 캐릭터로서 등장한다. 작사는 유우노 요시미(夕野ヨシミ), 작·편곡은 ARM이 담당하였으며 두 사람 모두 IOSYS 소속이다.

[LAPISTORIA]
 ♤ 温故知新でいこっ! / 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E7/N24/H33/EX39. 제목은 '온고지신으로 가잣!'. 야마가타 마리카와의 듀엣곡. 플레이어가 마리카를 선택한다면 사키코가 라이벌 캐릭터로서 등장한다. 작사·작곡·편곡 모두 사사키 토모코(ササキトモコ)가 담당하였다.

[éclale]
 ♤ 漆黒のスペシャルプリンセスサンデー / 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E9 / N29 / H39 / EX47. 제목은 '칠흑의 스페셜 프린세스 선데(sundae)'라는 뜻이다. 나중에 Let me be your cure(IIDX 26 Rootage 수록)을 시작으로 IIDX에 꾸준히 락 계열 악곡을 제공하고 있는 3인조 동인 음악 서클 Pizuya's Cell이 악곡 전반을 맡았다. 사키코의 두 번째 솔로곡.
 ♠ とびっきりのふわっふわ / 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E6/N22/H31/EX35. 2016년 2월 24일에 연동이벤트 '히나타비 치쿠와공주 결정전(日向美ちくわ姫決定戦)'으로 추가되었다. 사키코의 세번째 단독곡. 작사, 작곡, 편곡은 ジュクチョ가 담당하였다.

 

[うさぎと猫と少年の夢]

 ♤ 今夜はパジャマパーティ / 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E5/N22/H33/EX38. 제목은 '오늘 밤은 파자마 파티'. 야마가타 마리카와의 듀엣곡으로 플레이어가 마리카를 선택하면 사키코가 라이벌 캐릭터로 등장한다. 작사, 작곡, 편곡은 사사키 토모코가 담당하였다.

 ♠ そこはかとなくロマンセ / 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E7/N25/H39/EX46. 이즈미 이부키, 시노노메 나츠히(코코나츠 멤버)와의 3인곡. 작곡가는 Elements Garden 소속의 후지타 쥰페이(藤田淳平). 플레이어가 이부키를 선택하면 라이벌 캐릭터로 사키코가 등장한다.

 ♤ Drizzly Venom / 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E9/N24/H40/EX46. 2017년 9월 28일에 업데이트로 수록되었다. 나비 페스(ナビフェス)의 '히나비타 스테이지'에서 해금 가능하다. 합동이벤트 <SWEET SMILE HEROES ビターでスイートな七人の勇者>의 일환으로 작곡된 곡으로, 작곡가는 아사키(あさき)이다.

[peace]
 ♠ スイーツはとまらない♪ / 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E9/N23/H35/EX44. 2019년 3월 13일에 업데이트로 추가되었다. 야마가타 마리카와의 듀엣곡이다. 작곡은 TOMOSUKE가, 편곡은 드러머 겸 작곡가인 야마모토 마오키(山本真央樹), 작사는 crimm이 맡았다.

 ♤ 熱情のサパデアード / 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E11/N27/H37/EX45. 이즈미 이부키와의 듀엣곡으로 플레이어가 이부키를 선택하면 라이벌 캐릭터로 사키코가 등장한다. 작곡 및 편곡은 야마모토 마오키가, 작사는 야마모토 마오키와 MELOGRAPHICA 명의로 같이 작업하는 보컬리스트 사쿠하쿠(朔白)가 담당하였다. 2022년 9월에 가동한 유니랩에서 EX 채보의 난이도가 46에서 45로 조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