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8 August

8월 1일 : 테마리 (てまり)

by 小雨 2023. 8. 1.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테마리 (てまり ; Temari)
★ 생일 : 8월 1일
○ 성별 : 여성
○ 신지 : 시타마치 下町
○ 취미 : 공치기와 테마리 노래
♡ 좋아하는 것 : 축제에서 사준 테마리
× 싫어하는 것 : 외톨이 独りぼっち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LT Vol.1 30번 (SP 버전), Vol.3 44번 (SP 버전-JAM 애니메이션) [레어] SP Vol.3 10번 "
てまりとテンコの夏休み" / LT Vol.1 4번 "ありがとう!わいわい動物園" (2,3번과 짝카드)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테~엥텐… 여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혼자." て~んてん…夏が過ぎてもまだひとり。 (Sunny Park 캐릭터 프로필)

나. 캐릭터 디자이너 코멘트 (Design by ちっひ)

意味深な言葉がとびかうてまり歌です。
ひとりきりで歌ったらあちらの世界へつれていかれちゃいそうですね。
てんてんてまりちゃんも物悲しさのような空気感と、和とダブステップをミックスした次元がずれたような感じがだせればいいなーと思っています。

うらびれて人も来なくなった薄暗い境内の奥で、あの日もらったてまりをつきながら兄の帰りを待っている妹。
すぐに帰ってくるよという言葉を疑わなかった小さな心が、ずっとそこに残されているような、ちょっと切ないイメージです。

なんだかかわいそうなのでみなさん一緒に遊んであげてくださいね。

다. 해설
 - 이름인 테마리(てまり)는 손으로 치면서 갖고 노는 공으로, 테마리우타는 교토 지방의 아이들이 부르는 노래라고 한다.

 

[리플렉비트 콜레트에 이식되었을 때의 자켓. 출처 : Remywiki]

3. 캐릭터 담당곡
[Sunny Park]
 ♤ ワラベステップ / コドモライブ / onoken feat.asami
 § 硬質なダブステップにノスタルジックなメロディを組み合わせたonokenの真骨頂
 - N28/H43/EX48. 장르명 와라베스텝(WARABE STEP). 그동안 Ax, felys 명의로 팝픈뮤직에 곡을 투고해왔던 onoken이 처음으로 본 명의를 사용해 투고한 곡이다. 제목의 뜻은 '어린이 라이브(子ども+ライブ)'. EX 채보는 원래 49레벨이었으나 라피스토리아에서 48로 조정되었다. 하지만 짠 게이지가 아닐 뿐이지 상당한 체력을 요구하는 채보이므로 유의. 리플렉비트 콜레트에 이식된 이력이 있으며, 롱버전은 서니파크의 첫번째 OST에 수록되어 있다.

[うさぎと猫と少年の夢]
 ♠ 霖が哭く / Power Of Nature
 - E15/N29/H41/EX48. 유비트 프롭에서 이식되었다. 제목은 '장맛비가 운다(りんがなく)'라는 의미로 보통 음독한 '린가나쿠'로 부른다. 2017년 7월 20일에 나비 여행(なび旅)에서 '혼돈의 어금니(混沌の牙)' 오파츠의 최종해금곡이다. 2019년 3월에 하이퍼 채보와 EX 채보의 난이도가 각각 42, 49에서 41, 48로 조정되었다.

♤ 風鈴花火 / BEMANI Sound Team "劇団レコード"feat.結良まり
 - E9/N26/H35/EX42. 2018년 동시 곡 수록 이벤트 "BEMANI SUMMER GREETINGS"의 수록곡. 제목은 풍령 + 불꽃놀이(하나비). 나비 페스의 SUMMER STAGE 2에서 해금가능하며 (일본 기준) 2018년 8월 23일부터 해금가능하다.

[peace]
 ♠ 天鈴少女 / 駄々子
 - E11/N26/H39/EX45. 제목은 천령소녀로 읽는다. 2020년 7월 23일에 업데이트로 추가된 '팝픈 이벤트 아카이브'의 Sunny Park 팝픈워커 ②에서 해금가능한 곡이다. 보컬인 다다코(駄々子)씨는 여성 보컬리스트로, 이 곡 이전에도 사운드볼텍스, 유비트에 참가한 이력이 있는 아티스트이며 Ms.라는 아티스트와 함께 Retropolitaliens이라는 듀오로 활약하기도 하였다. 작곡가는 코에즈카 요시히코(肥塚吉彦)씨이다.

[CS Lively / AC 解明リドルズ]
 ♤ 波と凪の挟間で / BEMANI Sound Team "Akhuta Worksfeat.NU-KO
 - E11 / N30 / H40 / EX45. 제목은 '파도와 고요 사이'라는 뜻이다. 노스탤지어 Op.3에서 팝픈뮤직 라이블리를 거쳐 2022년 7월 21일에 아케이드 해명 리들즈에 이식되었다. 사에키 이오리(NU-KO)가 'neko fun jitter'(노스탤지어) 이후 두 번째로 부른 노스탤지어 오리지날 악곡이다. 2023년 10월 18일부로 난이도 조정이 있었는데, 하이퍼는 39에서 40으로, 노멀은 26에서 30으로 조정되었다.

 

[UniLab]

 ♠ Bye Bye / 削除

 - E10 / N25 / H39 / EX47. 2022년 9월 13일에 가동 시작한 유니랩의 기본 오리지날 곡이다. 작곡가인 삭제(sakuzyo)는 2007년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지금도 왕성히 활동중인 동인 출신 뮤지션이며, 일렉트로니카 계열 악곡과 피아노를 상당히 잘 활용하는 작곡 활동이 돋보인다. 어느덧 동인 음반의 큰 손이 된 Diverse System 소속 아티스트이기도 하지만 개인 레이블을 통해 앨범이 많이 나오는 편이다. 팝픈뮤직에는 StrayedCatz(에클랄 - 연동 이벤트)에 이어 두 번째로, 오리지날 곡으로는 처음 악곡을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