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11 November

11월 11일 : 오필리아 (Ophelia)

by 小雨 2023. 11. 11.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오필리아 (Ophelia ; オフィーリア)

★ 축일 : 11월 11일 (생일 설명은 '알 수 없는 것' わからないの)

○ 출신지 : 시간의 틈새 時のはざま

○ 취미 : 시간의 모래를 세는 것 時の砂をかぞえること

♡ 좋아하는 것 : 내맡기는 것… ゆだねること・・・

× 싫어하는 것 : 다투는 것… あらがうこと・・・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TS Vol.2 29번 (CS11 버전), SP Vol.2 54번 (change) [레어] fantasia Vol.1 9번 "時間旅行の途中でひとやすみ" / LT Vol.3 8번 "翳の狭間でおどりましょう"

 

2. 캐릭터 소개
 § "시간의 톱니바퀴는 앞으로 재촉하며 / 내려 쌓이는 모래시계와 / 소녀는 홀로 가라앉아 간다 / 그리운 하늘을 생각하면서" 時の歯車はさきへといそぐ ふりつもる砂とけいと 少女は独りしずんでゆく なつかしい空を想いながら (CS pop'n music 11 캐릭터 프로필)

 § "무상(無常)의 오랜, 오랜 시간 속에…나의 즐거움은 몇 권은 책 뿐이었어요. 흔들거리는 파도처럼, 지식은 언젠가 뒤틀린 세계를 개방할 수 있을까요." するのでしょう無常な永い、永い時刻の中…わたしの慰みは数冊の本だけだったのです たゆたう波のように知識は、いつのひか歪んだせかいを開放するのでしょう (change 카드 캐릭터 프로필)

 - 小雨) CS 출신 캐릭터들 중에서 수위권의 지명도 및 인기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라고 생각. 신비한 느낌이 물씬 나는 수수께끼의 캐릭터로 반투명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승리모션, 패배모션 모두 사라지지만 패배모션은 어둠 속으로 스며들듯이 사라진다. CS pop'n music 11의 홈페이지에서 캐릭터 제작 과정을 볼 수 있다. [링크]

 

[노멀 카드, 체인지 카드]

 

3. 캐릭터 담당곡

[CS pop'n music 11 / AC 16 PARTY♪]
 ♤ タイムトラベル / Rapunzel / MAKI
 § "나의 시간은 멈춰도, 세계의 시간은 멈추지 않아..." 私の時を止めても、世界の時は止まらない・・・

- N19 / H30 / EX36. 장르명 타임 트래벌(TIME TRAVEL). 13 카니발의 OST에 롱버전이 수록되어 있으며 보사노바풍으로 어레인지 되고 Sana씨가 보컬을 맡은 버전이 《pop'n music cafe selection》앨범에 수록되어 있다. 작곡가는 미즈노 타츠야(ota2)씨. 2018년 7월에 노스탤지아 포르테로 이식되었다.


[peace]
 ♠ 少女と時の花 / mami & m@sumi
 - E15 / N31 / H40 / EX48. 제목은 '소녀와 시간과 꽃'. 2019년 10월 3일에 <팝픈 타임 트립>의 종반부에서 해금이 가능한 곡으로 업데이트, 수록되었다. mami씨와 m@sumi씨의 조합은 이 곡 이전에도 『奇劇集』 등을 통해 합작해왔으나 팝픈뮤직에 곡을 제공한 사례는 처음이다. 롱버전은 두 사람의 앨범 《피안담 彼岸譚》(2021)에 수록되었고, 이 버전을 바탕으로 peace의 OST에도 롱버전이 수록되었는데 OST판 롱버전은 외부 앨범의 출전을 부제에 명시한 드문 경우가 되었다.

 

[CS Lively / AC 解明リドルズ]

(PIANO CHRONICLE) / バッドエンド・シンドローム / アリスシャッハと魔法の楽団

 § それは 少女が乗り越えた 終末

 - E16 / N32 / H42 / EX49. 노스탤지아 Op.2에서의 이식곡으로, 2022년 2월 2일에 팝픈뮤직 라이블리에서 판매를 시작한 '노스탤지아 셀렉션 악곡 팩 vol.1'에 수록되어 이식되었으며 2022년 8월 4일에 아케이드 해명 리들즈로 이식되었다. 제목은 '배드 엔드 신드롬(Bad end syndrome)'이라는 뜻이다. 아티스트는 과거 공모전에서 tokyo babel 명의로 당선된 적이 있는 앨리스 샤하와 마법의 악단.

 - 팝픈뮤직 라이블리에 이식되기 전에 beatmania IIDX 27 HEROIC VERSE에도 이치카 이벤트를 통해 이식되었는데, IIDX에서의 장르명은 피아노 크로니클. 오케스트라 풍으로 어레인지한 버전이 《BEMANI SYMPHONY ORIGINAL SOUNDTRACK》(2021)에 수록되었다. 2023년 10월 17일에 하이퍼 채보의 난이도가 44에서 42로 조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