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11 November

11월 4일 : 시-노이드(C-noid)

by 小雨 2023. 11. 4.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시-노이드 (C-noid ; シーノイド)
★ 생일 : 11월 4일
○ 성별 : 여성

○ 출신지 : 뉴톤 연구소
○ 취미 : 우주유영
♡ 좋아하는 것 : 쿼크 렙톤 quark, lepton
× 싫어하는 것 : 초기화
○ 등장 팝픈뮤직 카드 일람

 [노멀] fantasia Vol.1 60번 (20 버전) [레어] fantasia Vol.2 8번 "ズキューン★VISITOR FROM SPACE!"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설명하지! 그녀가 우주를 날아다니면, 파장과 불가시(不可視)한 물질이 변환되어 음악이 돼. 재미있겠네♪" 説明しよう!彼女が宇宙を飛び回ると、波長や不可視な物質が変換され音楽になるのだ。楽しそうだね♪  (20 fantasia 캐릭터 프로필)

 

나. 캐릭터 디자이너 코멘트 (Design by shio)
  Sota씨의 신디사이저 소리는 불순물 제로라고 할까, 잘 말할 수 없지만 항상 멋지다~라고 여행(Trip)해 버립니다. 이번 작품은 신디사이저의 소리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인스트루멘탈 팝픈 14의 사이키델릭 트랜스와 또 다른 노선입니다. 투명하고 예쁜 곡이어서 쿨계 여성형 로봇으로 아이디어를 내기 시작했어요.

  Sotaさんのシンセの音は不純物ゼロというか、うまくいえないのですがいつもキレイだな~とトリップしてしまいます。今作はシンセの音がたっぷり楽しめるインストで、ポップン14のサイケデリックトランスとまた違った路線。
透明感のあるきれいな曲だったので、クール系女性型ロボでアイデア出し始めました。

 

  에픽 트랜스 하면 beatmania CLUBMIX에 있던 VENUS ON YOUR SMILE이라는 곡이 생각나는데[* 작곡가는 H2H(DJ TOMO). 주인장도 상당히 좋아하는 트랙 중 하나로 꼽는 곡으로 클럽믹스의 OST에 롱버전이 수록되었다.] 이쪽도 우주공간의 여신님 같은 로보가 좋겠다~라고 색상도 조각스럽게 흰색과 블루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헉, Sota씨가 Venus라고 하면 누군가 노래를 부르기 시작할 것 같은 생각이 들어...!)
  エピックトランスというと、beatmania CLUBMIXにあったVENUS ON YOUR SMILEという曲を思い出すのですが
こちらも宇宙空間の女神様っぽいロボがいいなーと、色も彫刻っぽく白とブルーでまとめてみました。(はっ、SotaさんでVenusとか言うと誰かが歌いだしそうな気がする・・・!)

 

  로봇이라서 무기질이고 딱딱한 소재이지만 움직임이나 포즈로 부드럽고 여성스러워 보이도록 신경썼습니다. 무표정한 아이지만 우주를 빙빙 도는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줘서 재미있을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이름도 -noid는 여성계 안드로이드이고, C는 코스모(Cosmo. 우주)이자 She이기도 하고. 노이드 쨩은 꽤 매니악한 박사가 만들었겠지~
  ロボなので無機質で硬い素材なのですが、動きやポーズでやわらかく女性らしく見えるよう気をつけました。無表情な子ですが、宇宙をひゅんひゅん飛び回るアニメにしてもらって楽しそうでよかったです。名前も-noidは女性系アンドロイドで、CはコスモでありSheでもあり。ノイドちゃんはかなりマニアックな博士が作ったんだろうなぁー。

 

다. 해설

 - 17 the MOVIE의 트리니티의 뒤를 잇는 인간형 로봇 캐릭터. 상당히 근미래적인 디자인을 갖고 있다. 디자이너 shio가 언급한 노래인 Psyche Planet-V와 VENUS ON YOUR SMILE 모두 명곡이므로 유튜브 등에서 들어보기를 권한다.

 

 - 좋아하는 것으로 언급된 쿼크(quark)와 렙톤(lepton)은 물리학, 양자역학의 개념으로 물질을 구성하는 미세한 물체인 입자(粒子, particle)의 일종으로, 강력(強力, strong force)의 영향을 받냐 안 받냐의 차이가 있으며 이 둘을 묶어 페르미온(Fermion), 페르미 입자라고 부른다.

 

 - 스탭 코멘트 란에는 마메시바(まめしば)라는 스탭이 코야지개그를 쳤다(...). '너, 살고 있는 곳, 무슨 구? 에픽구! (행정구역을 말하는 区(區)의 발음이 く인 것을 이용한 말장난.) キミ、住んでるの、何区?→エピッ区!' 그 외 디자이너 칫히(ちっひ)는 이 캐릭터의 매력 포인트를 유선형 허리와 허벅지 부분의 틈이라고 언급하면서, 머리 부분이 매트처럼 빠지면 어쩌지 하는 걱정을 했다고 한다.

 

 - 리다이렉트용 단어 : 씨노이드, 시노이드

3. 캐릭터 담당곡

[20 fantasia]
 ♤ エピックトランス / EPIC / Sota Fujimori
 § スピード感と哀愁があふれるサイバーなトランス!透明感のあるヴォコーダーヴォイスに酔いしれる。
 - N22 / H37 / EX44. 장르명 에픽 트랜스(EPIC TRANCE). 롱버전은 후지모리 소타의 네번째 앨범 《SYNTHESIZED 4》에 수록되었다.

[Sunny Park]
 ♠ エッセンシャリー / True Blue / dj TAKA feat. AiMEE 
 § 心はいつでも、あの青を求め続けている…
 - E10 / N29 / H42 / EX48. 유비트 소서에서 처음 등장해 팝픈뮤직 서니파크, 비트매니아 IIDX 20 tricoro 등에 이식되었다. 다만 최초로 수록된 유비트 시리즈 외 타 기종에는 조금 길이가 길어진 버전을 썼다. 장르명은 에센셜리(ESSENTIALLY). 보컬을 맡은 AiMEE는 dj TAKA와 함께 Blue Rain(15 DJT, Ryu☆와 합작), Broken(리플렉비트 초대작), refrain 등에서 보컬을 맡았다. 롱버전은 dj TAKA의 두 번째 앨범 《True Blue...》에 수록되었다.

[éclale]
 ♤ (HARD ART CORE) / Grand Chariot / xi

 - E12 / N31 / H42 / EX48. IIDX에서의 장르명은 하드 아트코어(HARD ART CORE). 곡의 제목은 프랑스어로 '그량 샤리오'라고 읽으며, 북두칠성을 뜻하는 단어이다. FREEDOM DiVE 등으로 유명한 작곡가 xi의 첫 팝픈뮤직 참여 작품이기도 하다. 2016년 10월 6일에 확산 개최된 'NEW Generation 流星拡散フェスタ2016' 이벤트를 통해 이식 수록되었다. 담당 캐릭터는 씨-노이드의 2P 색상. 2018년 12월 30일 코믹마켓95(C95)에서 발매된 xi의 다섯번째 앨범 《Quietus Ray》에 롱버전이 수록되었다.

 

[CS Lively]

 ○ (PSYCHEDELIC TRANCE) / Moving on / AJURIKA feat.矢吹真央

 - 【BPM 153】 E13 / N27 / H39 / EX44. 2023년 12월 21일에 코나스테 팝픈뮤직 Lively에 수록되는 beatmania IIDXセレクション 楽曲パック vol.2팩의 신곡으로 수록되었다. IIDX에서의 장르명은 사이키델릭 트랜스(PSYCHEDELIC TRANCE).

 - 비트매니아 IIDX 27 HEROIC VERSE에서 이식되었다. BGA는 과거 스틸 크로니클, 사운드 볼텍스 시리즈 등에서 활약하던 디자이너 KING과, 비트스트림 출신 아티스트 킨루이(菌類)의 합작이다. 보컬은 야부키 마오.

 - 작곡가인 아주리카(AJURIKA, 본명 토오야마 아키타카遠山明孝, 1973. 7. 30.~)는 前 반다이 남코 소속의 작곡가이자 DJ로, 반다이 남코에는 1996년부터 2013년까지 재직하였다. 재직하며 많은 반다이 남코 게임들에 곡을 쓴 것은 물론,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 곡을 여럿 투고하면서 그의 이름이 본격적으로 알려진다. 특히 데레마스(데레스테)에서 제공하는 곡들은 거의 모든 곡들의 제목이 N으로 시작하기도 하며, 일렉트로니카 전반적으로 많은 악곡을 쓴다. 데레마스 내에서는 나카노 유카를 좋아한다고는 했으나 야가미 마키노(八神マキノ)의 곡을 써보고 싶다고 한 것이 2019년에 알려졌으며, 이에 야가미 마키노가 성우(니노미야 유이二ノ宮ゆい)를 배정받은 뒤 참가한 게임 내 이벤트곡 No One Knows를 작곡하고, 야가미의 솔로곡 'ノーチラスソナー -Nautilus Sonar-'를 제공하여 실화가 되었다. BEMANI에는 26 Rootage에서 처음으로 참가한 이래 30 RESIDENT까지 개근중이다. 특히 첫 참가인 Rootage에 제공한 히든곡 HARD BRAIN은 Holic(IIDX 3rd) 이후 무려 20여년 만에 나온 새로운 하드 테크노(HARD TECHNO) 악곡으로 굉장히 세련되면서도 멋진 곡으로 주인장의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 신곡은 아니지만 이 곡이 이식되면서 아주리카의 첫 팝픈뮤직 곡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