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11 November

11월 2일 : 토르말린 (Tourmaline)

by 小雨 2023. 11. 2.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토르말린 (tourmaline; トルマリン)
★ 축일 : 11월 2일 (생일표기는 물음표(?))
○ 출신지 : 일본?
○ 취미 : 춤?
♡ 좋아하는 것 : ???
× 싫어하는 것 : ???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SP Vol.1 2번 (2 버전) [레어] ?

 

2. 캐릭터 소개
 § いつも元気いっぱいに踊っている彼女だけど、誰にもみせない本当の気持ちは…。(pop'n music 2 캐릭터 프로필)
 § 最近ため息をつくことが多くなったんだって。どうしたんだろう? (pop'n music 3 캐릭터 프로필)
 § ネオンきらめくミッドナイトタウン....。揺らめいて、きらめいて、そして溶け込むように...。  (pop'n music 8 캐릭터 프로필)

 - 小雨) 이름의 뜻은 전기석(電氣石). 초대작품에서 등장한 Mary와 비슷한 생김새로 출발한 캐릭터. 하지만 Mary가 근근이 등장하기라도 했던 것에 비하면, 담당곡을 세 곡이나 연작으로(J-R&B 시리즈) 받았지만 어딘가 쓸쓸해 보이는 캐릭터. 설정도 거의 감춰져 있어 더더욱 그런 생각이 든다. 하지만 에클랄에서 담당곡 중 하나인 J-R&B3이 부활하였다.

 

 ☞ [관련 캐릭터] 마리(Mary)

3. 캐릭터 담당곡

[pop'n music 2]

 ♠ J-R&B / SAYONARA / ANNA

 § 大人の香りのスローナンバー。きれいなメロディーにのせて…
 - N18/-/-. 장르명 J-R&B로, J-R&B 시리즈의 첫번째 악곡이다. 작곡가는 팝픈뮤직 2에만 참가하였던 타케다 마사카즈(竹田雅一).

 

[pop'n music 3]
 × J-R&B2 / 愛を探そう / Ma-You
 § まだまだブームが続く? J-R&Bの新曲。
 - 장르명 J-R&B 2, 제목은 '사랑을 찾자'라는 뜻이다. 17 the MOVIE에서 삭제되었다. 에클랄에서 아래의 J-R&B 3이 부활하면서 2022년 11월 현재 유일하게 아케이드에서 플레이할 수 없는 곡이다.

 

[pop'n music 8]
 ♠ J-R&B3 / Can't Stop My Love / Yumi Kawamura
 § 夕暮れ時のR&B。少年の恋はいつも切ない。
 - 8/15/31/38. 17 the MOVIE에서 삭제되었다가 에클랄에서 약 7년만인 2015년 12월 24일에 부활하였다. 아케이드 삭제곡의 부활은 20 fantasia에서 Mighty Guy가 보컬이 바뀌며 부활한 이후 처음. 작곡가는 히라타 쇼이치로(平田祥一郎, Shoichiro Hirata)이며 보컬은 카와무라 유미.


[ee'mall / AC pop'n music 9]
 ♠ 2ステップ / HEALEN / positive MA
 § オシャレでちょっと悲しげな2STEP。柔らかなラップがグッとくるね!
  - N23 / H30 /-. 장르명 투스텝(2STEP). 5건반 비트매니아 7thMIX에서 ee'mall을 통해 이식되었다. 정확히는 beatmania III APPEND 7thMIX에 수록된 롱버전을 이식한 것이다. 작곡가는 Des-ROW로 positive MA는 그의 본명에서 이니셜을 딴 초기 명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