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10 October

10월 16일 : 시로로 (shiroro)

by 小雨 2023. 10. 16.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시로로 (shiroro; しろろ)
★ 생일 : 10월 16일
○ 출신지 : 니가타 에치고의 산 속 新潟越後の山奥
○ 취미 : △●$@?
♡ 좋아하는 것 : *%#~☆ 
× 싫어하는 것 : +;>♭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SP Vol.2 9번 (8 버전) [레어] TS Vol.2 12번 "と、とけちゃうぅ~!", fantasia Vol.1 8번 "ボナペティ☆パティシエごっこだよ~" Vol.3 12번 "ポップンファンタジアⅩⅩ~サンクチュアリ編" / SP Vol.1 9번 "BABY BIRDS"

 

2. 캐릭터 소개
 § "행복을 부르는 흰 올빼미. 그들은 언제나 행복해." 幸福を呼ぶ白フクロウ。彼らはいつもしあわせ。 (pop'n music 8 캐릭터 프로필)

 - IIDX 4th Style의 수록곡 SWEET LAB의 BGA에서 처음 등장한 흰색 올빼미 형태의 생물체. 이전에 소개한 Tart & Toffee처럼 VJ Shiro가 만들었으며, 이후에도 몇 차례 그 모습을 드러냈었다. 팝픈뮤직에는 Linus가 이식되면서 캐릭터화되었는데, 이식될 무렵에는 원작자인 VJ Shiro씨가 개발진에서 이탈하면서 대신 shio씨가 팝픈 캐릭터화를 담당하였다. 출신지인 니가타 현은 VJ Shiro씨의 조부모가 살고 계셨던 곳이라고 한다. 이식되면서 캐릭터 인형도 만들어지는 등 어느 정도 인기가 있었던 모양이다. 팝픈뮤직에서는 담당곡이 아직까지도 한 곡이지만, 하피아의 모션에도 등장하는 등 존재감은 여전히 유지하고 있다. 참고로 시로로 아래에 있는 팝픈뮤직 기체같이 생긴 기계는 Linus의 BGA에 등장하는 것.

 

 ☞ [관련 캐릭터] 하피아(모션에 등장)

 

(SWEET LAB의 BGA에 등장하는 시로로.)
[wac과 시로로 인형. 출처 : http://p.eagate.573.jp/game/bemani/fansite/p/report/2014w/report1.html]

 

3. 캐릭터 담당곡

[pop'n music 8]
 ♤ ラウンジポップ / Linus / LEGO STUDIO
 § ビートマニアIIDXの人気曲がポップンで登場!!
- N29 / H43 / EX46. 장르명 라운지팝(LOUNGE POP). IIDX 6th Style에서의 이식. 미묘한 변속이 특징. 작곡가는 wac으로, 제목인 라이너스는 《피너츠》에 등장하는 그 라이너스가 맞다. 이후 Lucy(IIDX 9th), 旅人リラン(IIDX 18 RA)으로 피너츠의 등장인물의 이름을 딴 곡을 더 작곡하였다. EX 채보는 꽤 오랫동안 존재하지 않다가 해명 리들즈에서 해금컨텐츠로 추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