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어주세요]

pop'n music Character 生日 File Intro

by 小雨 2020. 5. 31.

  이 블로그는 팝픈뮤직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생일축하 리절트들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거의 모든 팝픈뮤직 캐릭터들은 생일이 있으며, 간혹 일반적인 날짜 대신 다른 표기를 하고 '축일(祝日)' 설정을 해 놓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 축일(お祝い日)이라 함은 해당 캐릭터나 그의 모티브가 된 날짜 등으로 정해지며, 이 날은 실질적으로 '생일(お誕生日)'의 개념과는 다르다 할 수 있습니다. 허나 여기서는 편의상 둘을 크게 구분하지 않고 업로드, 관리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캐릭터의 생일 축하를 해 주면 게임이 끝나고 생일축하 이미지가 뜨고, 베이직 코스(월 324엔 지불)를 가입했다면 최근 다섯 명의 리절트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본 카테고리의 포스트들에 올라오는 리절트들은 모두 그 경로를 통해 얻은 것입니다. 생일 순으로 순차적으로 정리하며, 모든 캐릭터의 모든 색상을 다 축하해주기에는 현실적인 여건이 어려우므로 손이 가는 캐릭터를 축하해주다 보니 누락되는 캐릭터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를 사용하기 시작한 2014년 7월 말경부터 올리고 있기 때문에 아직 모든 관리인이 가진 리절트를 올리지 못한 상태입니다. 단, 관리인의 주 캐릭터인 니논만은 예외로 시간순서를 무시하고 업로드 했습니다. 또한, 2015년부터는 그 날에 맞게 등록일을 설정하여 올리고 있어서, 실제 글 작성 시간과 달라져 있을 수 있어 최신정보가 아닐 수도 있음을 미리 양지 부탁드립니다.


  처음에는 캐릭터 생일 축하 리절트만 올렸으나 이 캐릭터의 설정, 관리자의 이 캐릭터에 대한 생각, 이 캐릭터가 등장한 팝픈 카드, 이 캐릭터가 담당한 곡도 간략히 정리해 올리고 있습니다. 캐릭터의 설정은 물론 제가 지어내는 것이 아니라, 코나미에서 정식 발매한 '팝픈뮤직 캐릭터 일러스트북' 시리즈(현재 1부터 19까지 발매 완료)와 팝픈뮤직 공식 홈페이지, 그리고 팝픈뮤직 카드를 이용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간혹 이 정보가 빠진 캐릭터는 제가 귀찮아서인 경우도 있고, 정보가 미공개인 것일 수도 있습니다. 


  사용하는 번역문의 경우는 일본어 실력이 부족한 관계로 번역기의 도움을 받고 있으니, 오역 및 기타 추가할만한 내용은 언제든지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0년 5월 31일 小雨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