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9 September

9월 23일 : 민트 (mint)

by 小雨 2023. 9. 23.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민트 (mint; ミント)
★ 생일 : 9월 23일
○ 성별 : 여성
○ 출신지 : 포픈 행성, P18번 골목 惑星ポプーン、P18番通り
○ 취미 : 천체관측 하면서 티타임
♡ 좋아하는 것 : 맑은 밤하늘 澄んだ夜空
× 싫어하는 것 : 전파장애 / 폭풍우
○ 등장 팝픈뮤직 카드 일람

 [노멀] TS Vol.1 54번 (18 버전)
 [레어] LT Vol.3 7번 "夕焼け・電気街・帰り道"

나.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먼 은하의 끝에, 당신을 생각하는 나의 마음은 닿고 있을까?" 遠い銀河の果てて、あなたを想うワタシのココロ、届いてるかな? (18 전국열전 캐릭터 소개)
  ▶ CQ, CQ... / 통신 감도는 매우 양호합니다. / 큰 안테나 덕분이죠. (TUNE STREET 캐릭터 대사)


나. 캐릭터 디자이너 코멘트 (Design by mayo)

  曲がしっかり最初にあったので、アイデアが沢山寄せられたキャラクターでした。遠距離恋愛とかキュンとくるワードも満載にデザインのアイデア出しは盛り上がりました!かわいいピコピコサウンズにもトキメキましたね☆
乙女度をあげると言えばワンピかしらvみたいな。。。柄にも無くドリーマーです。なんて。そんな柄とかなんとか言わずに、時には素直に女の子を満喫ですよねっ♪


다. 해설
 - 이름대로 민트색 단발머리를 하고 보라색 원피스를 입고 있는, 우주에서의 누군가와 전파교신을 하고 지내는 소녀. 화려하게 꾸미지 않았고 소소한 디자인인데도 절로 호감이 가는 캐릭터였다. 모자는 투명 모자인듯 하다. 패배모션은 파라볼라 안테나 위에 서 있는 장면인데 떨어질까 상당히 위태로워 보인다.

 - wac의 코멘트에 의하면, 파킷츠의 마지막 앨범 《パラボラ》의 수록곡 ピンク와 パラボラ를 두고 어느 곡을 수록할지 고민한 끝에 핑크를 먼저 수록했는데, 앨범 발매 후 팝픈뮤직에 수록해달라는 요청이 많아서 결국 전국열전에 수록하게 되었다고 한다.

 

 

3. 캐릭터 담당곡

[18 전국열전]
 ♤ パラボラ / パラボラ / パーキッツ
 § "헬로, CQ CQ... 응답 바랍니다! 이 마음을 눈치채주기를...!" ハロー、CQ CQ…応答願います!この気持ち気づいてもらえますように…!
 - 【BPM 125】 N21/H33/EX38. 장르명 파라볼라(보라; PARABOLA). '파킷츠' 명의로 팝픈뮤직에 제공한 마지막 악곡이자 파킷츠 최후의 악곡. 이후로도 파킷츠의 멤버 카타오카 츠구미와 후지노 마나미는 각자 2023년 현재까지도 비마니에 참여중이나, 둘이서 작업한 적은 단 한 번도 없다. 제목은 '포물선'이라는 뜻이나 정확히는 파라볼라 안테나를 일컫는 것. 파라볼라 안테나는 위성방송 등을 수신하는데 사용하는 접시형 안테나를 일컫는다. 동명의 앨범 《パラボラ》 (2008) 에 롱버전이 수록.

[CS コナステ Lively / AC 解明リドルズ]
 ♠ (ELE POP) / smile / miru_maki.gjw
 - 【BPM 188】 E15 / N30 / H43 / EX47. IIDX에서의 장르명은 엘레팝(ELE POP). 2021년 2월 17일에 가정용 팝픈뮤직인 Lively의 IIDX팩으로 이식되었고, 22년 5월에 해금 이벤트를 통해 아케이드 해명 리들즈에도 이식되었다. murmur twins의 명의인 yu_tokiwa.djw와 유사한 형태의 명의인 miru_maki.gjw 명의를 쓴 wac의 작품이다. IIDX에서는 팝픈뮤직 포터블에서 니논을 디자인한 ackermann이 만든 3D 전용 BGA가 붙었고, 팝픈뮤직의 배너도 BGA를 캡쳐해서 쓴 것이다.

 - 사소한 차이점으로 원래 IIDX에서는 BPM이 189이나, 팝픈뮤직에서는 무슨 일인지 188이다. 2023년 10월 18일부로 하이퍼 채보의 난이도 표기가 42에서 43으로 조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