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2024) 카타오카 츠구미(片岡嗣実) 대동맥 박리 발병

by 小雨 2024. 11. 16.

[카타오카 츠구미의 트위터에 2024.11.14.에 업로드된 TSUGTECH STUDIO의 공식 안내문.]

 

 前 파킷츠의 작곡가이자, '부타펀치' 등으로 팝픈뮤직을 하는 팝퍼들이라면 모두 아는 유명한 남성 작곡가 겸 프로듀서 카타오카 츠구미(片岡嗣実. カタオカツグミ로도 표기)가 지난 2024년 11월 10일경, 대동맥 박리(日 : 大動脈解離)가 발병하여 도쿄도내의 병원으로 이송되어 긴급 입원하였다는 사실을 트위터를 통해 발표하였습니다. 박리가 일어난 부위가 가장 위험한 부위를 피해서, 급서(急逝)는 다행히도 면했지만 언제 중환자실(日 : 集中治療室)에서 퇴원할지 예측을 할 수 없는 불명확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현재 운행중이었던 통판사이트 BOOTH의 'TSUGTECH ONLINE'은 일시 폐쇄를, 유튜브 방송 및 라이브 중계 'TSUGTECH CAFE Satureday"도 무기한 중지 결정을 내렸습니다. 또, 2024년 연말에 예정되었던 코믹 마켓(C105)에서 발표 예정이던 신보 등도 모두 연기 및 출장 취소 등을 결정하였습니다.

 

 참고로 대동맥 박리(일본어 : 대동맥 해리. aortic dissection)는 순환계 질환의 일종으로, 대동맥의 내막이 파열하여 중막이 두 갈래로 찢기며 큰 통증 및 생명 유지에 지장이 오는 중질환입니다. 심장에서 온 몸으로 피를 공급하는 대동맥에는 내막, 중막, 외막의 3중 막 중 내막에 파열이 발생하면 여기에 따른 대동맥의 중막이 압력에 의해 길게 찢어지고 공간을 내층과 외층으로 나누면서 견딜 수 없는 통증을 안기는 등 굉장히 위험한 질환으로, 중대한 긴급처치로도 생존을 보장하기 어려운, 돌연사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베르세르크>로 유명한 일본의 만화가 故 미우라 켄타로(三浦健太郎, 1966.7.11.~2021.5.6.)의 사인도 급성 대동맥 박리였으며, BEMANI에 m1dy 시리즈 스피드 코어 악곡을 제공해주던 하드코어 테크노 아티스트 m1dy 또한 2019년 1월에 대동맥 박리로 인해 병원에 입원해 사경을 헤멜 지경이었으나, 다행히도 퇴원 후 당시의 경험을 담아 26 Rootage에 ONIGOROSHI라는 악곡을 제공하였던 적이 있고 해당 곡 코멘트에 경황을 전달해서 BGA 담당이었던 이소닌(いそにん)도 놀랐을 정도였습니다.

 

  부디 카타오카 츠구미도 회복하여 다시 오랫동안 활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덧붙여 2009년 마지막 라이브를 끝으로 해산 이후 한 차례의 해산 관련 논쟁 이후 같이 작업을 한 적이 한 번도 없던 이전 파킷츠 시절의 파트너 후지노 마나미藤野マナミ 또한 인용으로 '부디 살려주세요'라고 인용을 남겨[* 원문은 助けてくささい인데, 표면적으로 번역하면 '도와주세요'이지만 '살려주세요'의 의미로도 통한다.] 그의 생환을 기도해준 것을 보면서 마음이 매우 아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