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9 September

9월 10일 : 이리스 (IRYS)

by 小雨 2023. 9. 10.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이리스 (イリス; IRYS)
★ 생일 : 9월 10일

○ 성별 : 여성
○ 출신지 : 신계 (神界)
○ 취미 : 단련
○ 좋아하는 것 : 태양빛과 오로라의 광채
○ 싫어하는 것 : 뱀
○ 등장 팝픈뮤직 카드 일람

 [노멀] LT Vol.1 26번 (20 버전)

 [레어] fantasia Vol.3 12번 "ポップンファンタジアⅩⅩ~サンクチュアリ編" (13번 카드와 짝카드)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오로라의 빛 속에서, 하늘을 달리는 아름답고도 강한 소녀(乙女). 그녀의 눈동자에 비치는 것, 오가는 마음을 마음을 아는 자는 있는지…." オーロラの輝きの中、天駆ける美しくも強き乙女。彼女の瞳に映るもの、去来する想いを知る者はいるのか…。(20 fantasia 캐릭터 프로필)

나. 캐릭터 디자이너 코멘트

 

 

다. 해설

 - 

 

3. 담당곡

[20 fantasia]
 ♤ ヴァルキリーブレイクス / Celsus / felys feat.夏川陽子
 § 神に仕えし者たちを鼓舞する高速ビート。韋駄天の如きスピードで敵を討つ!
 - N28/H41/EX47. 장르명 발키리 브레이크스(VALKYRIE BREAKS). 작곡가는 onoken이며 보컬은 나츠카와 요코씨로 다음 작품에서 '쥬브나일 락'의 보컬을 맡기도 했다. 아티스트명으로 사용한 felys는 onoken의 대표곡 중 하나로 BMS로 발표되었다.

[Sunny Park]
 ♠ アンセム / 天空の夜明け / Cuvelia
 § 大いなる空に響くは天使の歌声か…清らかな聖歌が今、奏でられる
 - E12/N30/H42/EX49. 장르명 앤섬(ANTHEM), 곡명은 천공의 새벽(てんくのよあけ). IIDX 19 Lincle의 보스곡으로 '모두의 우주전쟁' 연동이벤트를 통해 이식되었다. 작곡가는 dj TAKA. 리플렉비트 콜레트에 이식되기도 하였다. 후속격 곡으로 Last Dance(IIDX 21), Sky High(비트스트림 아니무트라이브)가 있으며 롱버전과 BlackY의 리믹스가 dj TAKA의 두 번째 앨범 《True Blue...》에 수록되어 있다. 칩튠으로 유명한 그룹 YMCK가 칩튠으로 리믹스한 버전이 beatmania IIDX ULTIMATE MOBILE 내 앱 플레이어에 수록된 앨범 《BEMANI 8bit collection》에 수록되기도 하였다.  

[peace]
 ♤ Celsus II / onoken feat.夏川陽子
 - E12/N30/H42/EX48. 2020년 8월 13일에 업데이트로 추가되었으며, 해금이벤트 '팝픈 이벤트 아카이브'의 pop'n music 20 fantasia それゆけ!ポップンクエスト②에서 해금가능하다. Celsus의 후속곡.

[Lively / AC 解明リドルズ]
 ♠ (EMOTIONAL ROCK) / 純真可憐デザイア / BEMANI Sound Team "HuΣeR" feat.Fernweh
 - E7 / N23 / H35 / EX42. 제목은 '순진가련 디자이어(Desire)'라는 뜻으로, IIDX에서의 장르명은 이모셔널 락이었다. 2021년 2월 17일에 판매를 개시한 악곡팩 'beatmania IIDX 셀렉션 악곡 팩 vol.1"을 통해 Lively에 선행수록된 곡으로, 2022년 1월 6일에 이벤트 '겨울 팝픈! 스페셜 콜라보! 冬のポップン!スペシャルコンボ!'의 '출장! 팝픈 퀘스트 라이블리'를 통해 기간한정 해금곡으로 이식되었다. beatmania IIDX 25 CANNON BALLERS에서 이식된 곡으로 GITADORA에도 이식된 적이 있다. NAGI가 작업한 전용 BGA에는 Todestrieb(IIDX 19 Lincle)에 등장해 많은 인기를 끈 '르셰Rche'가 등장한다.

 - 2023년 10월 18일에 난이도 조정이 있었는데, 하이퍼 채보의 난이도가 37에서 35로, 익스 채보의 난이도가 44에서 42로 조정되었다.

 

[UniLab]

 ♤ Awakening Wings / 伊達朱里紗

 - E7 / N21 / H34 / EX45. 2022년 12월 8일에 업데이트로 추가된 'なるなる♪ユニラボ実験室!'의 해금곡이다. 코나미가 개발, 운영하는 마작 게임인 마작격투구락부를 이용한 이스포츠 마작 토너먼트 'eMAH-JONG 麻雀格闘倶楽部 プロトーナメント'의 테마곡이다. 작곡가는 PON, 어레인지는 후지모리 소타가 하였다. 처음으로 BEMANI에 수록된 것은 DDR A20이며, 이후 사운드 볼텍스, 기타도라, 노스탤지어(이쪽은 당연히 피아노 어레인지)에도 이식되었다.

 - 보컬을 맡은 다테 아리사(伊達朱里紗, 1991~)는 여성 성우로,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アイドルマスターシンデレラガールズ』의 칸사이벤 아이돌 '남바 에미難波笑美'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런데 2019년부터 일본프로마작연맹 소속의 프로 마작사가 되었고, 마작 프로리그로는 코나미에 소속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곡을 부른 것으로 보인다. 마작사로서의 실력은 최상급이라는듯(주인장은 아이마스는 알아도 마작은 잘 모릅니다).

 

Last updated at 2023. 10.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