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2 Febrary

2월 16일 : 에스텔 (Estel)

by 小雨 2024. 2. 16.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에스텔 (Estel ; エステル)
★ 생일 : 2월 16일

○ 성별 : ?
○ 출신지 : 엘프의 마을 エルフの里
○ 취미 : 기계 손질 機械いじり
○ 좋아하는 것 : 친구, 공구 ともだち 工具
○ 싫어하는 것 : 잊혀지고 마는 것 忘れられてしまうこと
★ 등장 팝픈뮤직 카드 일람

 [노멀] 없음

 [레어] ?

 

2. 캐릭터 소개

 § "일찍이 기계와 자연이 공존하여 번영했던 엘프의 마을에서 지금은 혼자. 잃어버린 기술을 그 손에 넣는 날까지..." かつては機械と自然が共存し栄えたエルフの里に今はひとり。失われた技術をそに手にする日まで…。(うさぎと猫と少年の夢 캐릭터 프로필)

 

 小雨) 나비를 만든 것으로 추정되는 공학자 엘프 캐릭터. 하지만 안타깝게도 우사네코 후반에 나온 캐릭터이다보니 작곡가, 디자이너의 코멘트 등을 확인할 수 없어 상세한 스토리, 설정은 확인할 수 없다.

[에스텔의 모션들 일부. 각각 NEUTRAL(1P/2P), WIN, FEVER WIN, LOSE]

 ☞ [관련 캐릭터] 나비(ナビ)

 

3. 캐릭터 담당곡

[うさぎと猫と少年の夢]

♤ The last of world music / BEMANI Sound Team"猫叉Master"

 - E9/N32/H41/EX47. 2017년 12월 25일에 업데이트로 공개된 나비 페스의 'NATURE STAGE' 최종해금곡이다. BPM이 255로 네코마타 마스터가 썼던 곡들 중 가장 BPM이 높다.


[peace]
 ♠ ネリと琥珀糖 / sasakure.UK

 § "반짝반짝 빛나는 보석과 같은 꿈을" “きらきらと輝く宝石のような夢を” (ノスタルジア Op.2 곡 코멘트)
- E12/N27/H39/EX46. 2019년 10월 24일에 '팝픈 타임 트립'의 <노스탤지어2>편을 통해 노스탤지어 포르테에서 이식수록되었다. 라이센스곡 3곡을 제외하면 sasakure.UK가 작곡한 BEMANI 오리지널 곡이 처음으로 팝픈뮤직에 수록된 사례이다.

 

[UniLab]

 ♤ Amulet of Enbarr / Cororo

 - E12 / N30 / H40 / EX47. 2023년 8월 31일에 업데이트로 추가된 '연금술사 이야기 アルケミストテイル' 랩의 해금곡이다. 작곡가인 Cororo는 사운드 볼텍스 시리즈(3 ~ EXCEED GEAR) 및 노스탤지어 시리즈에서 활동하던 외주 작곡가로, 노스탤지어 시리즈에서는 판권곡의 피아노 어레인지(DAOKO와 요네즈 켄시米津玄師의 打上花火 등)와 오리지널 악곡을 제공하였다. 두 기종 외의 활동은 처음으로, 노스탤지어 시리즈가 Op.3을 마지막으로 KAC에서도 제외되고 향후를 알 수 없게 된 탓도 있을 듯 하다.

 - 제목은 '엔바르Enbarr의 부적'이라는 뜻인데, 엔바르(Enbarr / アンヴァル / 아일랜드어 : Aonbharr)는 켈트 신화, 정확히는 아일랜드 신화에 등장하는 말로, '희한한 갈기'라는 뜻의 이름이며 질풍보다 빨리, 바다든 육지든 상관없이 활기차게 달릴 수 있어 승객의 무사함을 지키는 마법의 말(馬)이었다고 전해진다. 아일랜드 신화의 등장 인물인 마나난 막 리르(Manannán mac Lir)의 말이며, 그의 민족인 투어헤 데 다넌(Tuatha dé Danann)이 밀레시안에게 패하자 이들을 서쪽의 낙원과 같은 섬으로 이끌었는데 그 섬의 이름이 바로 '티르 너 노그(Tír na nÓg)'이며, 같은 제목의 노래가 팝픈뮤직에 있다.(담당 : 로빈 & 쿡) [참조 : 日 Wikipedia ; アンヴァル]

 

Last updated at 2023. 9.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