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9 September

9월 2일 : 조만다 (JOMANDA)

by 小雨 2024. 9. 2.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조만다 (JOMANDA; ジョマンダ)
★ 축일 : 9월 2일 (생일 표기는 어둠에 떨어진 날 闇に堕ちた日)
○ 출신지 : -
○ 취미 : -
♡ 좋아하는 것 : -
× 싫어하는 것 : -
★ 등장 팝픈카드 목록 일람

 [노멀]

  - 없음

 [레어]

  - SP Vol.2 10번 "チュナイだぜ、マジで" (9번과 짝카드)

  - EC Vol.1 12번 "渺渺たる、、、"

  - うさ猫 Vol.1 15번 "でるたと晩餐*pop’n counter"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죄로 젖은 날개를 흔들거리고, 쌓인 꽃과 함께 각성하기를 기다린다." 罪で濡れた羽根を揺蕩わせ、積もる花と共に覚醒めを待つ (Sunny Park 캐릭터 프로필)

 § 彼方より鼻につく異香、掠れた声も聴こえ耳に障る、全てに知らない振りをして、二輪の蕾は重たげに首を傾げ咲く時を待つ、其の内にまた元の静寂が戻る (레어카드 渺渺たる、、、 뒷면의 코멘트)

 

나. 캐릭터 디자이너 코멘트 (Design by T田 from jubeat team)

片翼スーツオッドアイに真顔で向き合っていると
きっと皆さまも甘酸っぱくも狂おしい記憶が幾重にも蘇ってくることでしょう。
私はベッドの上でごろんごろんします。はじめまして、T田と申します。
JOMANDA氏とのお付き合いもほどほどに長いのですが
この度、ありがたいことにpop'nでのキャラクターアニメも
担当させていただきました。

慣れないというかそもそも向いていないデフォルメキャラとアニメに苦戦しつつ
pop'nキャラたるもの、動きを大きく見せるのが常套手段よ…と思い
バク転とかバク宙とか、ニードロップをかましているラフを描いてはみたものの
まあ、こんな動きはしないわな~…と我に返り
数多のアクティブJOMANDA氏がサクリファイスとなったのです。
ただ、側転もどきだけはFEVERアニメとしてサヴァイヴしましたので
ドヤァ…なお顔に注目です!
さいごに、私はまだ修行が足りないゆえに
ぼくのかんがえたさいきょうのJOMANDA設定を
人前で晒すことはできませんが
彼は心やさしく不器用で孤独なお方です。
気が向いたら「JOMA男や、こっちおいで」と手招きし
いい子いい子してあげてください。

 

다. 해설

 - 조만다라고 부른다. 생김새를 보면 알겠지만 당시 BEMANI의 작곡가이자 프로듀서, 2024년 현재에는 코나미 어뮤즈먼트의 상무집행임원인 니시무라 요시타카(西村宜隆, DJ YOSHITAKA)의 모습을 본따 만들어진 캐릭터이다. 유비트 코피어스 어펜드 수록곡인 JOMANDA의 자켓에 그려진 것을 바탕으로 다시 디자인되었다. 캐릭터화 담당은 원곡 자켓을 담당한 T田. 나중에 IIDX에 이식되었을 때 만들어진 전용BGA도 이 사람의 작품이다. 짝으로는 VALLIS-NERIA의 흰 캐릭터 (이쪽도 YOSHITAKA의 모습을 참고하였으며, IIDX에서 역시 전용BGA가 할당되었다.) 가 있으며, 이후 리플렉비트와 유비트에 공동 수록된 Lisa-RICCIA의 자켓에 있는 검은 안대의 캐릭터까지 묶어 델타조(Δ組)라고 묶어 지칭하기도 한다. 

 - 높은 인기에도 불구하고 2024년 9월 현재까지 아직까지도 노멀 카드가 발매되지 않았다. 따라서 에클랄 시기에 발매된 레어카드 "渺渺たる、、、"가 실질적인 전용 카드 위치에 있다. 그 외 데포르메된 버전(Triple Counter)에 등장했던 모습으로 우사네코의 레어카드 중 1매에 들어가기도 했다. 디자이너는 KINRUI(菌類).

 - DJ YOSHITAKA가 관여한 세 곡의 담당 캐릭터로서 세 곡 모두 난이도가 48, 49인 고난이도이다. 더불어 BEMANI를 담당하는 코나미 어뮤즈먼트의 상무집행임원이 된 현재는 DJ YOSHITAKA의 신곡을 보기 정말 어려워졌기 때문에, DJ YOSHITAKA의 곡을 전담하는 역할을 맡고 있기도 하다.

 

 - 2014년 4월 넷째주에 푸귯토 봉제인형으로 제작되었다. 같이 만들어진 캐릭터는 시온과 니트(FLOWER). 모두 DJ YOSHITAKA의 곡들을 담당한 캐릭터라는 점이 특기할 점이다.

 

라. 기타 이미지

유비트에 수록된 JOMANDA의 자켓.

 

3. 캐릭터 담당곡

[Sunny Park]
 ♤ ハードルネッサンス3 / JOMANDA / DJ YOSHITAKA
 § "심홍의 눈동자는 누구를 바라보는지. 운명의 십자가를 내버리며…!" 深紅の瞳は何を見る。運命の十字架を放てッ…!
 - 【BPM 90-300 (실제 주 BPM : 195)E17 / N30 / H43 / EX48. 장르명 하드 르네상스 3(HARD RENAISSANCE 3). 제목은 조만다(죠만다). 유비트 코피어스 어펜드에 최초 수록. 플라잉캐치 연동이벤트를 통해 이식되었다. IIDX와 DDR, 그리고 리플렉 비트에도 이식되었는데 IIDX에서의 장르명은 그냥 '하드 르네상스(HARD RENAISSANCE)'를 사용하였다. IIDX에서는 유비트판 자켓을 제작했던 디자이너 T田가 제작한 전용 BGA가 붙었다.

 - 원래 팝픈뮤직에서는 BPM표기가 195? 였으나 라피스토리아에서 90 - 300으로 변경되어 배속 맞추기는 더 어려워졌다. 주 BPM은 195이니 거기에 맞게 계산이 필요하니 유의해야 한다. 댄스 댄스 레볼루션에서는 기종의 특성상 최고BPM이 두 배가 되어 90 - 600으로 증가하였다. 하이퍼, EX 채보는 몇 차레에 걸쳐 나오는 십자 모양의 배치가 특징적이다. 하이퍼 채보의 난이도는 서니파크 당시 42레벨이었으나 라피스토리아에서 43으로 조정되었고, 이지 채보의 난이도는 에클랄에서 14에서 17로 조정되었다.


[éclale]

♠ (RISK + VACUUM) / Triple Counter / DJ YOSHITAKA meets dj TAKA
 - 【BPM 216 E12 / N31 / H42 / EX49. IIDX에서 밝혀진 장르명은 RISK + VACUUM. 주지하다시피 두 사람의 해피 하드코어계 작곡 명의인 Risk Junk(dj TAKA)와 Lucky Vacuum(DJ YOSHITAKA)의 합성으로 곡 또한 이전의 합작곡들보다는 밝은 해피 하드코어의 느낌이 난다. 2016년 10월 6일에 확산 개최된 'NEW Generation 流星拡散フェスタ2016' 이벤트를 통해 이식 수록된 악곡. 나머지 이벤트 악곡을 모두 팝픈뮤직 내에서 해금하면 스타팩토리에서 해금이 가능하다. 이지 채보의 난이도는 우사네코에서 14에서 12로 조정되었다.

  - IIDX에서는 비트스트림 팀에서 BGA를 제작하던 킨루이(菌類, KINRUI)가 제작한 전용 BGA가 추가되었다. 그녀는 2024년 9월 현재에도 코나미에 재직중으로 현재는 주로 비트매니아 IIDX 시리즈에서 활약중이다.

 - dj TAKA와 DJ YOSHITAKA 두 작곡가가 합작한 사례로는 'quell ~the seventh slave~' (CS IIDX 13 DistorteD ▶ AC 17 SIRIUS), 'Elemental Creation' (사립 BEMANI 학원) 이후 세 번째 사례이다.

 

[解明リドルズ]

 ♤ (MUSIC GAME TRADITIONAL) / Triple Cross / BEMANI Sound Team "dj TAKA & DJ YOSHITAKA & SYUNN"

 § "삼중으로 교차하여 울려퍼지는 승리의 팡파레" 3重に交差し鳴り響くは勝利のファンファーレ (노스탤지어 op.3에서의 소개문)

 - 【BPM 196】 【LP E15 / N31 / H43 / EX49. 2021년 11월 4일에 업데이트로 추가되었는데, 이 해에 열린 BEMANI 연동이벤트 'BEMANI 2021真夏の歌合戦5番勝負'의 RED 팀 보너스 곡으로 공약된 곡이다. 이제는 집행임원(執行役員) 및 BEMANI 시리즈 전체의 프로듀서로 입지가 커진 DJ YOSHITAKA의 매우 오랜만의 신곡(그 이전은 Ryu☆와 합작한 Couleur=Blanche (유비트 클랜 수록)이 마지막)이라 엄청난 호응 끝에 RED 팀이 이겨 수록되었다. 조만다의 담당곡들 중 유일한 롱팝군 채용 채보를 받았다.

 - 비트매니아 IIDX에서의 장르표기는 dj TAKA의 곡 'Shooting Fireball'에서 사용한 장르명이기도 한 'MUSIC GAME TRADITIONAL'로, 최근 게임성을 지향한 댄스 계통 악곡을 작곡할 때 종종 사용하는 장르명이다.

 

Last updated at 2024.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