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8 August

8월 31일 : 아이코 (愛子)

by 小雨 2023. 8. 31.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아이코 (愛子 ; AIKO)
★ 생일 : 8월 31일
○ 성별 : 여성

○ 아이콘 : 하트, 책
○ 출신지 : 긴자[* 銀座. 일본 도쿄 추오구에 위치한 고급 상가지역. 일본 최초이자 아시아 최초 지하철 노선인 긴자선(銀座線 : 시부야渋谷 ~ 아사쿠사浅草)은 이 구간을 지나가서 이 곳의 지명을 따 붙여졌다.] 銀座

○ 취미 : 프랑스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 좋아하는 것 : 요즘 자주 만나는 그 분….
× 싫어하는 것 : 하인 할아버지. 맞선 이야기만 할 뿐인걸요!
★ 등장 팝픈뮤직 카드 일람

 [노멀] TS Vol.2 37번 (14 버전)

 [레어] fantasia Vol.2 11번 "大正ロマンに恋の華♪", ec Vol.3 14번 "ポップン三十六景 橋"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요즘은 여성도 지식과 교양이 필요해. 맞선 따위는 필요 없어" 今時は女性だって知識と教養が必要なのよ、お見合いなんか必要ないの。 (14 FEVER! 캐릭터 프로필)

 

나. 해설

  - 이름은 담당곡의 제목인 愛と誠에서 愛를 따와 붙인 것이다. 디자이너인 치히의 말에 의하면 애초 컨셉은 검도, 언월도 등의 무술을 주로 사용하는 캐릭터였다가 방향을 수정해 서양의 영향을 받은 공주님 캐릭터로 설정했다고 한다. 좋은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거기에 안주하지 않고 한 여성으로서 우뚝 서길 원하는 캐릭터로 만들었다고 한다.

 

 - 주인장은 아이코라는 이름 하면 이제는 데레마스의 아이돌 '타카모리 아이코(高森藍子)'가 제일 먼저 떠오르지만, 그 이전에는 단연 이 캐릭터가 가장 인상에 깊게 남았다.

3. 캐릭터 담당곡
[14 FEVER!]

♤ (アリプロ) / 愛と誠 / ALI PROJECT

 § たとえ華と散ろうとも、気高く恐れず、愛する者を護るが男!

- E6/N18/H35/EX44. 라이센스곡이지만 꽤나 장수하고 있는 라이센스곡. 아리프로(ALI PRO)라는 장르명으로도 많이 불리는데, 서니파크에서 라이센스곡의 장르명을 삭제하면서 이 곡과 暗黒サイケデリック(아리프로2)의 장르명도 같이 삭제되었다. EX 채보의 특징은 몇 차례에 걸쳐 나오는 겹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