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9 September

9월 28일 : 쿠모하 씨 (クモハさん)

by 小雨 2023. 9. 28.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쿠모하 씨 (クモハさん ; Kumoha-san)
★ 생일 : 9월 28일
○ 성별 : 남성
○ 출신지 : 야마구치 현 山口県
○ 취미 : 골프 ゴルフ
♡ 좋아하는 것 : 아내와 자식 妻と息子
× 싫어하는 것 : 양념이 강하게 쳐진 음식 味付けの濃い食べ物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fantasia Vol.2 23번 (11 버전) [레어] LT Vol.3 ?번 "夕焼け・電気街・帰り道"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쿠모하 씨는 성실하고 온화한 샐러리맨. 주말 골프가 기대된다, 오늘 아침도 홈에서 스윙 스윙! クモハさんは、まじめで温和なサラリーマン。週末のゴルフが楽しみだ、今朝もホームでスイングスイング! (pop'n music 11 캐릭터 프로필)

 

나. 스탭 코멘트
クモハさん。(村井聖夜氏が命名してくださいました) ステレオタイプなサラリーマンキャラですが、顔が電車だとこうもシュールになるのですね。 彼は毎日の通勤で電車を待っています。自分も電車だけど。 そして家族を愛する心優しい勤め人なのです。 FEVERアクションでは傘でゴルフスイング。サラリーマンの定番です。傘の柄部分が枠外にはみ出して「クモハさんの傘ジャマだよカッキ~!」と言われるたびにオイシイぞフフフとか考える私なのでありました。

 

by KAKKI (Designer) / from pop'n music 11 HP http://www.konami.jp/bemani/popn/music11/music/train.html

 

다. 해설

 - 전철 모양의 머리를 하고 있는 캐릭터. 이름은 무라이 세이야씨가 지어줬다고 한다. 디자이너인 KAKKI씨는 beatmania IIDX에서 rainbow flyer (IIDX 8th)의 BGA를 제작한 경력이 있기도 하다.

 

 - 생일인 9월 28일과 관련 있는 철도 관련 역사는, 신 시미즈 터널(新清水トンネル)의 개통일(1967. 9. 28.)이 있다.

  신(新)시미즈터널은 군마현에 위치한 조에츠선(上越線 : 타카사키 - 미야우치 사이를 잇는 JR 동일본이 운영하는 간선철도)의 터널로, 가와바타 야스나리(川端康成 ; 1899~1972)의 소설 '설국雪国'의 유명한 도입부 '국경의 긴 터널'로도 유명한 시미즈 터널에 이어 건설된 터널이다. 이 도입부에 이어지는 문장 '신호소에 기차가 멈춰 섰다'의 신호소는 이 터널 북쪽에 위치한 츠치타루역(土樽駅)으로, 1933년에 개통했을 당시에는 신호장이었으나 1941년에 츠치타루역으로 개업하였다.

 - 이 터널 사이에 도아이(土合)역과 유비소(湯檜曾)역의 하행(니가타 방향) 승강장이 있는데 특히 도아이역의 경우 상행선 정거장과 하행선 정거장 사이가 약 338m, 400여개의 계단으로 이어져 있는 두더지 역으로 철도 동호인 사이에 이름이 알려진 역이기도 하다.

 - 맨 나중에 조에츠 신칸센(도쿄 ↔ 니가타)이 지나는 터널인 다이(大)시미즈터널(大清水トンネル)이 1982년에 개통하는데, 이 터널의 길이는 무려 22,221m로 개통 당시 세계 최장거리의 터널이었으나 이후 츠가루 해협津軽海峡 아래를 지나는, 홋카이도와 혼슈本州 사이를 잇는 세이칸 터널(青函トンネル)이 개통하며 기록이 깨졌다.

3. 캐릭터 담당곡
[pop'n music 11]
 ♤ テツドウ / Train / School

 § 電車は走る!シュポシュポ走る!もう終電を逃さないためのTrainingソング!

  - 【BPM 120】 N27 / H39 / EX44. 장르명 철도(TETSUDOU). 작곡가는 good-cool, 보컬은 스와 히데오(すわひでお)이다. 롱버전은 스와 히데오의 앨범 《漢(マスラオ)~卓球道2~》에 수록되었다. 라이센스 곡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팝픈뮤직 11의 홈페이지에서 미리듣기를 제공하지 않았던 곡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