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8 August

8월 12일 : 미우라 히카루 (三浦ヒカル)

by 小雨 2023. 8. 12.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미우라 히카루 (三浦ヒカル ; HIKARU)*2P색상 아케이드에 없음*
★ 생일 : 8월 12일
○ 성별 : 남성

○ 출신지 : 시즈오카 静岡
○ 취미 : 테니스 テニス
♡ 좋아하는 것 : 차 お茶
× 싫어하는 것 : 예능인 수영대회 芸能人水泳大会
○ 등장 팝픈뮤직 카드 일람

 [노멀] ?

 [레어] ?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4大ドームコンサートも大盛況!今度は映画「横浜少年探偵団」に初主演するんだって。「絶対観てよネ!」 (CS pop'n music 3 캐릭터 프로필)


나. 해설

 - 구룻파, 우치다 일문과 마찬가지로 담당곡보다 캐릭터 자체가 먼저 아케이드에 입성한 특이한 케이스. 그 과정에서 2P색상은 이식되지 않았다. 생일이 같은 캐릭터인 앗군(あっくん)과 비슷한 컨셉인 연예인 캐릭터인데, 옷 차림새와 롤러스케이트를 신고 있는 것을 보면 모티브는 1980년대 후반부터 1990년대 초반까지 활동했던 쟈니스 사무소(株式会社ジャニーズ事務所, Johnny & Associates) 소속 남성 아이돌 그룹인 히카루GENJI(光GENJI)이다. 1987년에 히카루와 GENJI라는 두 팀이 결합되어 생긴 아이돌 그룹이었다.

 

 - 미우라 히카루의 이름에 있는 히카루도 여기서 끌어온 것으로 추정되며 생일인 8월 12일은 전 멤버였던 모로호시 카즈미(諸星和己, 1970. 8. 12.~)의 생일과 같다.

 

 - 캐릭터 한 줄 프로필에서 언급되는 4대 돔은 일본에서 대형 콘서트 개최지로 주로 언급되는 도쿄 돔, 교세라 돔 오사카, 후쿠오카 PayPay돔, 반테린 돔 나고야 4곳을 말한다. 여기에 홋카이도 삿포로札幌에 위치한 삿포로 돔을 추가해 5대 돔으로 말하기도 한다. 참고로 사이타마현에 위치한 JPB 프로야구 구단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홈구장인 베루나 돔은 소위 '짭돔'으로 치는 분위기다(...). (주인장은 아이마스 공연으로 인해 다수의 돔 구장 콘서트를 직, 간접 체험한 바가 있습니다.)

 

 ☞ [관련 캐릭터] 앗군(あっくん)


3. 캐릭터 담당곡
[CS pop'n music 3]
 × ボーイズ / 君を抱きしめたい! / 微熱★kids

  § ついに出た!なつかしのアイドルグループ。 ママも一緒に歌っちゃおう!

  ▶ 수록 작품 : CS pop'n music 3, 4
- [CS3 기준] 【BPM 138】 N16/-/-. 장르명 보이즈(BOYS). 아직 아케이드로 이식된 적은 없다. 제목은 '너를 껴안고 싶어!'라는 뜻이다. 하시모토 아키코(橋本晶子) 작곡, 하야시 요이치(林陽一) 어레인지 담당이며 보컬은 '미열 kids'라는 명의.


[18 전국열전]
 ♠ パラダイス昭和 / 情熱 fun! fun! / YAMATO組
  § ようこそみんな!遊ぼうよポップン!情熱を持って銀河の彼方を目指すのさ☆
 - 【BPM 150】 5b12/N22/H31/EX38. 장르명 파라다이스 쇼와(PARADISE SHOWA). 작곡가는 숏초(S-C-U)씨이며 가사는 코에즈카 요시히코(肥塚吉彦)씨가 작사하였다. 기타프릭스V6 & 드럼매니아 V6에서 이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