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2 Febrary

2월 9일 : DJ 츠요시 (DJ TSUYOSHI)

by 小雨 2024. 2. 9.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DJ 츠요시 (DJ つよし ; DJ TSUYOSHI)
★ 생일 : 2월 9일

○ 성별 : 남성
○ 출신지 : 나가사키에서 태어나 고베에서 자람 長崎で生まれ神戸で育て
○ 취미 : 무대에서 라이브!
♡ 좋아하는 것 : 스크래칭
× 싫어하는 것 : 그대가 없는 밤
★ 등장 팝픈뮤직 카드 일람

 [노멀] TS Vol.1 41번 (15 버전), fantasia Vol.3 41번 (13-WIN 애니메이션)

 [레어] SP Vol.2 10번 "チュナイだぜ、マジで" (9번과 짝카드)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今夜のライブはキミだけにおくるよ!この思い全て受け止めてくれでございますー!あっ、受け止めてくれよー! (15 ADVENTURE 캐릭터 프로필)
나. 해설
 小雨] 코나미의 작곡가이자 프로듀서, 게임 개발자인 니시무라 요시타카 (西村 宜隆, a.k.a. DJ YOSHITAKA, 1979.2.9.~) 씨를 모델로 한 캐릭터. 생일도 그의 생일에서 따와 설정한 것. 같은 날에 작곡가 가쿠타 토시유키 (角田利行, a.k.a. L.E.D.) 씨도 생일이지만 그를 본따 만든 팝픈뮤직의 캐릭터는 아직 없다. 코에즈카 요시히코씨와는 이름의 '요시'가 같이 들어가서 두 사람이 함께한 것이 '츠요시'로 J-HOUSE POP 장르 두 곡을 작곡하였다.

 - DJ 츠요시의 프로필대로 큐슈의 나가사키(長崎県) 출신 하우스 DJ 경력을 거쳐 코나미에 입사하였으며, Des-ROW와의 연으로 BEMANI에 참전하기 시작하면서 작곡 외에도 보컬, 프로듀싱 등에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이며 이제는 DJ보다는 PD가 더욱 어울리는 BEMANI의 대표 작곡가가 되었다. 경력을 반영하듯이 소문자 명의 DJ Yoshitaka는 주로 저BPM계 힙합/하우스 계열 악곡을 다루고, DJ YOSHITAKA는 주 명의로서 일렉트로니카 등 다양한 음악을 작곡하였다. Anisakis나 Evans를 비롯한 '하드 르네상스' 곡들로 놀림도 받고 폄하도 받는 인물이었지만, 잘 생긴 얼굴과 쇼맨쉽에 능한 성격 등으로 그의 존재감은 매우 커져가 그를 본따 만든 캐릭터가 더욱 생겨나기도 했다. JOMANDA나 VALLIS-NERIA라던지. 더불어 이제는 현세대 BEMANI를 상징하는 대표곡인 FLOWER의 작곡가이기도 하다.
 - 다양한 계열의 악곡을 쓰는 모습이나 그가 기획 및 프로듀싱하는 게임들의 행보를 보면 생각 이상으로 유능한 인물이다.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했다고 알려졌는데, 그러다보니 점차 게임 개발 및 회사 경영 부문의 업무 비중이 높아지게 되었다. 각종 게임에서의 신요소 개발 등의 공적을 인정받아 2015년 3월부로 코나미의 제1제작본부 제작부 부장으로 승진하여 BEMANI 전반을 관할하는 프로듀서가 되었고, 더 나아가 2019년 3월 20일부로 코나미 어뮤즈먼트 제1제작본부장으로 영전함과 동시에 집행임원(執行役員) 자리, 2021년에는 마침내 부사장급 임원인 상무집행임원(常務執行役員)까지 오르는 등 정말로 높으신 분이 되어 BPL 오프닝 시 코나미 그룹의 대표로서 축사를 하는 등 역할을 하고 있다.

 - 이제는 너무 바빠서 그의 신곡을 접하기도 어렵고 VENUS 유닛을 통해 목소리를 간간이 접하거나, BPL이나 콘서트와 같은 행사에서 등장하는 모습을 볼 수밖에 없게 된  그의 低BPM 신곡이 새삼 듣고싶긴 하다.

 ☞ [관련 캐릭터] 츠요시(OJ 츠요시) / 조만다(동일 인물 모티브) / VENUS

3. 캐릭터 담당곡
[13 카니발]
 ♤ J-ハウスポップ / 太陽とバトル / つよし

 § 「歌う角には福来るっ!」をコンセプトにあの人とあの人が初協演!!

 - N23/H39/EX43. 장르명 J-하우스팝(J-HOUSE POP), 제목은 '태양과 배틀'. 위에서 적은 대로 코에즈카 요시히코와 DJ Yoshitaka의 합작곡으로, 2005년에 개최된 이벤트인 'BEMANI EXPO'를 통해 제작된 콜라보레이션 곡으로, 작곡가의 정체 또한 당시에는 비공개였던 숨겨진 악곡이었다. 太陽とバトル (Grand Harmony Mix)이라는 리믹스 버전이 《V-RARE SOUNDTRACK 15》에 수록되어 있다.

 

[15 ADVENTURE]
 ♠ 青春ロック / 儚きは我が決意 / 臨界点パニック

 § ホレたハレたは俺の土俵! 恋の臨界点を君は超えることができるか?!
 - N27/H34/EX40. 장르명 청춘락(SEISYUN ROCK). 임계점 패닉이라는 명의를 쓴 DJ YOSHITAKA가 작곡하였고, 이이요시 아라타(飯吉新 ; S.S.D.Fantasia)가 어레인지를 담당한 곡이다. 이 둘의 조합은 나중에 'Claiomh Solais' (CS IIDX 15 DJT / AC 21 SPADA)에서 다시 이루어진다.

[18 전국열전]
 ♤ J-ハウスポップ2 / 心のコラージュ / つよし

 § 闇から抜け出すカギは’勇気’だぜ!描いた夢に向かって「つよし」が歌い出すのでございます。

 - N21/H31/EX37. 장르명 J-하우스팝2(J-HOUSE POP 2), 제목은 '마음의 콜라쥬'라는 뜻이다. 13 카니발에서 수록된 'J-하우스 팝'의 후속곡이다.

 

[Sunny Park]
 × Get Off of My Way / MAN WITH A MISSION
 § ガウガウ!究極の生命体がBEMANIシリーズに登場ガウ!どこまでもクールなハイブリッドミクスチャー!

  ▶ 수록 작품 : 2013. 2. 18. (Sunny Park) ~ 2016. 1. 27. (éclale)
 - E4/N20/H32/EX40. 라이센스곡으로 《MASH UP THE WORLD》 앨범에 수록된 것이 출전이다. 2016년 1월에 라이센스 기간 만료로 삭제되었다. 팝픈뮤직 이외에 GITADORA, 유비트, 리플렉비트 콜레트에도 수록된 적이 있다.

 

Reference : Remywiki, asagaolabo @ ポップン百科大事典

Last updated at 2023/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