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9 September

9월 30일 : 애니 (Annie)

by 小雨 2023. 9. 30.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애니 (Annie; アニー)
★ 생일 : 9월 30일

○ 성별 : 여성

○ 아이콘 : 음표 · 하트
○ 출신지 : 미국 アメリカ
○ 취미 : 잠들어 누운 아이들의 잠든 얼굴을 바라보기 寝付いた子供達の寝顔を見ること
♡ 좋아하는 것 : 베이글(쫄깃쫄깃한 느낌이 최고) ベーグル(モチモチ感が最高)
× 싫어하는 것 : 벌레 전반 虫全般
○ 등장 팝픈뮤직 카드 일람

 [노멀] TS Vol.3 19번 (9 버전)

 [레어] ?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신참(新米) 보모 소녀. 언제나 아이들의 신세에 쫓겨 매우 바쁩니다. 하지만 항상 건강한 아이들의 낮잠 시간이 가장 좋다고. 왜냐하면 자고 있는 모습은 마치 천사같으니 그만 황홀해한다는 이야기입니다." 新米保母さんの女の子。いっつも子供達のお世話に追われて大忙し。でもねいつも元気な子供達のお昼寝タイムの時間が一番好きなんだって。だって寝ている姿はまるで天使のようだからついうっとりしてしまうとのお話しです。 (pop'n music 9 캐릭터 프로필)

 

나. 캐릭터 디자이너 코멘트 (Design by ちょび。)

 

다. 해설

 - 

3. 캐릭터 담당곡
[pop'n music 9]
 ♤ チルドレンポップ / twinkle song / Oh,la,la!

 § とびきりキュートなお姉さんとやんちゃな子供達の歌声だよ!

 - 【BPM 120-180 (실제로는 90-180)(5b6) / N22 / H33 / - . 장르명 칠드런 팝(CHILDREN POP). 작곡가는 키다 슌스케(木田俊介)이다. 직전 작품(8)에서 사용한 명의를 다시 사용하였다(장르 피아노락). 이로하 이후로는 선곡화면상 BPM 표기가 120-180이나 실제로는 종반부에 90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90-180이 맞다. 키다 슌스케 곡에서 자주(?) 볼 수 있는 BPM 낚시가 여기도 있는 것이며, 33레벨 치고는 배치가 까다로우니 주의.

[18 전국열전]
 ○ 歩いて帰ろう / ガチャPON

 § みんな覚えているかな?朝8時に良く耳にしたあの曲が登場だよ。

  ▶ 수록 작품 : AC 18 전국열전, 코나스테 Lively

- 【BPM 191】 E(5b)10 / N22 / H29 / EX33. 라이센스곡으로 원곡 아티스트는 사이토 카즈요시(斉藤和義)씨이다. 후지 테레비 계열 BS후지에서 방송중인 '퐁킷키즈(퐁키키즈, ポンキッキーズ)의 오프닝 테마로 사용되었으며, 1994년에 발매된 동명의 앨범에 원곡이 수록되어 있다. 더불어 원곡은 편집되어 유비트 리플즈 어펜드에 라이센스로 수록된 적이 있다. 팝픈뮤직판 어레인지 담당은 아티스트 명의대로 PON.

 - 아케이드판 전국열전에서만 수록되었기에 플레이 해보기 어려운 곡이었으나 2022년 11월 11월 16일에 코나스테 Lively에 복각되었다. 다만 이지 채보는 새로 짠 것이 아니라 기존 5버튼 채보를 그대로 가져온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