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3일(수), 팝픈팀의 트위터(@popn_team)를 통해 곧 다가오는 일본의 골든 위크(대략 4월 29일부터 5월 5일을 전후한 일본의 공휴일 러시에 따른 연휴)를 앞두고 몇 가지 업데이트, 이벤트 소식이 공지되었습니다. 라이블리 관련 캠페인도 게재되었으나 이 블로그는 아케이드를 위주로 다루고 있으므로 굳이 전재하진 않겠습니다.
1. 라이센스곡 4곡 추가
- 2025년 4월 24일(목) 10시부터 조건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외부 라이센스곡 4곡이 추가됩니다.
○ ワカンナイト☆フィーバー!?/ キノシタ feat.音街ウナ・鏡音リン
○ ウォン・テッド / キミのね
○ 白龍 (Struggle)/ Somari
○ らいふいずびゅーてぃふぉー/ そりっどびーつ
4곡 모두 아케이드 리듬게임에서는 팝픈뮤직이 첫 수록입니다. 다만, '와칸나이트☆피버!?'의 작곡가 키노시타와 '원·티드'의 음악 유닛 키미노네는 다른 곡으로 아케이드 리듬게임에 곡을 수록시킨 경력이 있습니다. 키미노네는 이번이 네 번째 팝픈뮤직 제공 악곡입니다.
2. 팝핀 버거 GW페어 기간한정 부스트 토핑
- 2025년 4월 24일(목) 10시부터 5월 8일(목) 10시까지 개최되는 기간 한정 이벤트로, 해당 기간 내에 팝픈뮤직을 플레이하면 해금 이벤트 팝핀 버거의 해금 속도를 50% 올려주는 특수 토핑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팝픈뮤직이 메인인 블로그를 유지하면서도 정작 요새 플레이 빈도가 많이 밀려났는데, 이 김에 좀 달려야겠네요.
3. '일냥이(仕事猫)' × 팝픈뮤직 데코파츠 얻기 캠페인(デコパゲットしようキャンペーン)
- 2025년 4월 24일(목) 10시부터 5월 22일(목) 10시까지 개최되는 기간 한정 이벤트로, 일본의 일러스트레이터 쿠마미네(くまみね)가 그린 전화고양이(電話猫)를 모태로 한 밈인 현장고양이(現場猫), 그리고 뒤이어 파생된 고양이 캐릭터인 仕事猫와 팝픈뮤직의 콜라보입니다. 仕事猫는 한국에서는 '일냥이' 등으로 불리며, 앞의 두 개가 ○소기업으로 불리는 블랙기업 등 어두운 밈이었다면 일냥이의 경우 일본에서 산업재해 예방 홍보를 위해 중앙노동재해방지협회中央労働災害防止協会와 콜라보를 갖는 등 비교적 밝은 이미지의 캐릭터입니다. 참고로 해당 기관은 우리 나라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유사하나 안전보건공단은 준정부기관인 것에 비해 이 곳은 후생노동성(한국의 고용노동부에 대응)이 인가한 노·사 유관기관들의 협의회입니다.
- 약 3주 동안 새로 그려진(描き下ろし) 현장고양이풍의 각종 팝픈 캐릭터를 데코파츠로 얻을 수 있습니다. 2025년 4월 1일, 그러니까 만우절에 이어뮤즈 어플리케이션 내 팝픈팀에서 이 현장고양이 콜라보를 암시한 이미지를 업로드한 적이 있는데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대상 캐릭터는 미미, 포엣, 시샤모, 로쿠, 유리, 애쉬이며 특히 미미의 경우 그동안 꼬리가 거의 묘사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매우 재미있는 콜라보가 되었습니다.